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니도 사러 간다는데…"명품백 헐값에 득템" 엄지척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5-02-06 10:38:00
일본 패션 플랫폼 조조타운과 MOU를 맺고 중고 패션 거래를 지원하고 있다. 구구스도 일본 중고 명품 유통업체와 손잡고 기업 간 거래(B2B) 시장에 진출했다. 개인 무역상들의 창업도 늘었다. 일본에서 비교적 저렴한 값에 중고명품 제품들을 떼오고 국내서 약간의 가공을 거쳐 20~30% 비싼 값에 물건을 파는 식이다. 한...
경희대학교, ‘LINC 3.0 사업 지·산·학협력 성과 공유 및 RISE 체계 대비 네트워킹을 위한 성과교류회 개최’ 2025-02-06 10:11:45
내 정체된 패션봉제시장을 위해 경희대학교 패션 크리에이터 사업단을 구성하고 ‘동고리’라는 매칭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을 시작으로 한다. 이를 통해 동대문구 패션봉제시장을 디지털화하고 디자이너와 매칭을 제공하여 자연스럽게 동대문 봉제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신규(학생) 디자이너의 창업 지원까지...
엘링크, 기획전 ‘글로벌 브랜드가 사랑한 컬러, 버건디로 표현하는 우아함’ 선봬 2025-02-06 08:00:00
엘링크는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플랫폼의 역할을 넘어, 소비자들이 패션의 흐름을 이해하고 새로운 스타일을 시도할 수 있도록 돕는 큐레이션 플랫폼으로도 자리매김하고 있다. 관계자 측은 이번 기획전 역시 엘링크의 이러한 새로운 가치를 표현하는 또 하나의 방식이라고 설명했다. 엘링크 관계자는 “버건디 컬러는...
'춘화연애담', '옥씨'·'원경' 이어 섹시한 사극 흥행 돌풍 이을까 [종합] 2025-02-05 16:02:18
플랫폼)으로 막을 내렸고, 앞서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원경'은 공개 당일 유료가입기여자수 1위를 차지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런 사극 열풍을 '춘화연애담'이 이어갈 수 있을지 이목이 쏠리는 상황이었다. 특히 '춘화연애담'은 '춘화'를 키워드로 내세워 '19금'으로 제작돼 OTT로...
'관세전쟁'에 K중기·식품·의류·화장품 대책마련 분주 2025-02-05 11:51:43
대응 어려워" K식품·패션·화장품기업, 관세 변화 촉각…미국 내 생산 늘려 이커머스 업계, 중국 플랫폼 '알·테·쉬' 한국 공세 강화 예상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전성훈 신선미 강애란 차민지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불을 붙인 '관세전쟁'이 본격화하면서 수출 중소기업들과...
꿈비, 유아용품 쇼핑몰 ‘에르모어’ 인수.. 시너지 극대화 기대 2025-02-04 11:20:38
유통 플랫폼을 확보하고 매출 볼륨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적 행보이다. 에르모어는 2023년 매출 252억 원, 당기순익 17억 원을 기록한 유아용품 유통 선도 기업으로, '랭키닷컴' 기준 유아용품 쇼핑몰 1위를 차지한 ‘더에르고’를 운영하고 있다. 2011년 설립된 에르모어는 유아용품, 유아패션 소품등을 판매하는...
"EU, 중국 쉬인 소비자보호법 위반 조사" 2025-02-04 11:11:26
패스트패션 업체 쉬인을 상대로 불법 제품 판매 등 소비자보호법 위반 여부에 대해 조사에 나설 예정이라고 블룸버그통신이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블룸버그통신은 익명을 요구한 2명의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EU 집행위원회가 4개 회원국들과 함께 조사에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과징금은 각국 정부가 결정할 것으로...
베이글 오픈런?…MZ는 '여기'서 디저트 산다 2025-02-04 10:34:43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패션, 뷰티에 이어 식품 영역에서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에이블리는 지난해 푸드 카테고리 거래액이 3배 이상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에이블리에 따르면 2023년 대비 2024년 에이블리 푸드 카테고리의 거래액과 주문 수는 각각 3.2배씩 증가했다. 특히 크리스마스와 연말 모임이...
'내 손 안의 편의점'…에이블리 "푸드 거래액 세 배로 증가" 2025-02-04 09:00:25
=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지난해 푸드 카테고리 거래액과 주문 수가 전년의 세 배로 늘었다고 4일 밝혔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기를 끈 이색 디저트부터 유명 베이커리 상품, 건강한 식단 관리 상품까지 탄탄한 라인업을 갖춘 게 이러한 성과를 이끌었다고 에이블리는 자평했다. 각종 기념일이 몰린...
1월 설특수에 쇼핑몰앱 이용자 동반 증가…쿠팡 3천300만명 넘어 2025-02-03 14:47:06
같다. 데이터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가 집계한 지난 달 MAU를 보면 쿠팡은 3천239만6천여명, 알리익스프레스는 708만2천여명, 테무는 629만8천여명이 각각 이용했다. 패션 플랫폼인 무신사과 에이블리의 지난 달 이용자는 537만1천여명과 525만5천여명으로 추정됐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지난달 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