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해 해외여행 가시죠?…호텔신라의 돈 벌 결심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3-01-25 13:14:19
너무 좋아해서 중국인 패키지 관광객들이 면세점 화장품을 다 쓸어 갔습니다. 중국보다 싸고 좋으니까. 중국은 짝퉁도 많아서. 관광객으로는 부족해서 따이궁이라 불리는 보따리상이 등장해서 화장품을 엄청 사서 다시 중국으로 돌아가 팔아서 돈을 벌었습니다. 이게 요즘은 주객이 전도돼서 한국 면세점 매출의 무려 90%...
올해 소비 키워드 '뉴디맨드 전략'…친환경·젠더리스가 온다 2023-01-22 11:31:02
실험을 하지 않는 개념이라면 컨셔스 뷰티는 패키지와 생산 과정의 친환경성을 추가로 고려한 점이 특징이다. 올리브영은 컨셔스 뷰티의 일환으로 파라벤, 아보벤젠 등 유해 의심 성분 16가지를 필수로 배제하는 클린 뷰티를 제시했다. 아비브, 라운드랩, 토리든, 라운드어라운드 등 클린뷰티 브랜드의 지난해 매출은 전...
중동女心, 샤넬·랑콤 대신 디어달리아 '찜' 2023-01-11 17:22:37
눈길을 끄는 패키지도 필요했다. 비용과 노력이 많이 들어 화장품 용기업체들이 기피하는 팔각형 케이스를 고집한 이유다. 김태훈 바람인터내셔날 영업본부장은 “‘집요하다’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디자인과 품질에 투자를 해왔다”며 “해외 유통사와 직접 계약해 브랜드 전략을 짜는 것이 큰 차별점”이라고 설명했다....
샤넬마저 제쳤다…중동서 매출 2위 차지한 韓 화장품 '이변' 2023-01-11 14:46:31
시장에 들어가기 위해선 단박에 눈길을 끄는 패키지도 필요했다. 비용과 노력이 많이들어 화장품 용기업체들이 기피하는 8각형 케이스를 고집했던 이유다. 김태훈 바람인터내셔날 영업본부장은 "'집요하다'는 표현을 쓸 정도로 해외 럭셔리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 디자인과 품질에 투자를 해왔다"며 "해외 유통사와...
JP모건 헬스케어 개막..새해 첫주 거래대금↓-와우넷 오늘장전략 2023-01-09 08:32:20
건설하는 석유화학플랜트 프로젝트의 패키지1 공사인 에탄크래커 설비 EPC 계약을 맺었다고 밝힘 - 카타르에너지와 쉐브론필립스케미칼은 이날 이 사업에 대한 최종투자결정(FID)에 합의하고 계약에 서명 - #성광벤드 #하이록코리아 #태광 #비엠티 등 2. 전일 미국. 유럽 증시 - 다우산업 : 33,630.61p(+700.53p +2.13%)...
"올해는 토끼가 주인공"…캐릭터 마케팅 뜨겁다 2023-01-04 16:26:52
패키지에 토끼 모양을 추가한 한정판 제품을 내놓거나 매대를 토끼 캐릭터로 가득 채우는 등의 방식으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설 대목을 약 2주 앞두고 유통업체의 설 선물 세트 경쟁도 치열해졌다. ○“캐릭터 마케팅으로 2030 잡자”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제조·유통업체들은 토끼 이미지를 활용한 신제품을...
"명품도 쓸어 담는다"…새해 인기 폭발 예감된 '이 마케팅' 2022-12-29 21:00:01
모습을 패키지에 담은 한정판 신제품들 출시하는 식이다. 캐릭터 상품에 대한 선호가 높아지면서 인기가 많은 기존 캐릭터와의 협업을 통한 마케팅도 활발하다. 29일 식품·외식업계에 따르면 토끼를 형상화한 케이크와 도넛이 속속 출시돼 소비자들 눈길을 끌고 있다. 도넛 프랜차이즈 크리스피크림도넛은 토끼 캐릭터인...
아모레, 바닥 찍었다…첫발 뗀 中 `위드 코로나`에 실적 `시동` 2022-12-07 19:17:30
업황이 개선될 것이란 전망과 함께 아모레퍼시픽을 주목해야 한다는 조언이 나옵니다. 관련 내용 유통산업부 신선미 기자와 이야기 나눠 보겠습니다. 신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바닥을 찍었다고 봐도 되는 걸까요? <기자> 네, 최악을 지났다는 평가인데요. 4분기부터는 해외 매출이 개선되면서 흑자로 전환할 것으로...
`예쁜 쓰레기` 화장품 용기의 변신 [이제는 순환경제] 2022-11-29 19:26:50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역시 지난해 종이 튜브를 자체 개발했고, 용기 리필 방식을 도입해 지속 가능한 패키지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유통단계부터 플라스틱 소비를 줄이기 위한 리필스테이션도 운영합니다. 원하는 만큼 구매할 수 있는데다, 모두 사용한 후 리필용기를 갖고 재방문하면 용기를 소독해 담아줘...
`中 변심`에 실적 반토막…K뷰티 `일본·미국`으로 2022-10-31 19:13:19
‘후’ 브랜드 진출을 위한 패키지 변경 개발에 한창입니다. 내년 출시를 목표로 용기 디자인과 향에 북미 시장 소비자 니즈를 반영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이런 가운데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각각 1.31%, 1.19% 상승하며 마감해 바닥을 쳤다는 분석도 나옵니다. 한국경제TV 신선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