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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촌 사장님들, 치킨 年 1조원 팔았다 2021-02-15 17:33:59
것으로 알려졌다. 가맹점 평균 8억원 안팎이다. 가맹점 폐점률도 0.08%에 그쳤다. 프랜차이즈업계 최저 수준이다. 프랜차이즈업계에서는 2~5%대 폐점률만 유지해도 우량 기업으로 평가받는다. 교촌치킨의 2019년 중대형 매장 비율은 60%. 지난해엔 기존 매장 106곳을 중대형으로 바꿨다. 앞으로 2025년까지 중대형 비중을...
교촌의 '거꾸로 전략' 통했다…가맹점 매출 사상 첫 1조 돌파 2021-02-15 16:27:59
교촌의 성공은 폐점률로도 나타난다. 지난해 폐점률은 0.08%로 프랜차이즈 업계 최저 수준이다.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2~5%대 폐점률만 유지해도 우량 기업으로 평가받는다. 교촌의 지난해 가맹점당 연매출은 약 8억원을 낸 것으로 추산된다. 주방과 물류, '본질'에 집중한 점포 전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에 불티난 교촌치킨…작년 1조원어치 사먹었다 2021-02-15 11:30:20
21% 급증했다는 설명이다. 폐점률은 0.08%에 불과했다. 전체 가맹점 1269곳 중 폐점이 1곳에 그친 결과다.올해 중대형 매장 전환 전략 지속…해외사업 본격 시동 교촌에프앤비은 올해도 중대형 매장 전환을 통한 매장당 생산량 증가로 성장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이는 지난해 늘어나는 수요에 대비해 매장을 중대형으로...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식품·외식 부문 2020-12-30 09:30:04
폐점률이 1%라는 것이다. 이 수치는 최근 공정위에서 발표한 전체 외식업 폐점률 10.8% 대비 10배 이상 낮다. 7번가피자는 본사의 수익이 아닌 가맹점 수익을 최우선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다는 점이다. 물류 유통마진이 전혀 없고, 지속적인 원가절감을 추진하고 있다. 7번가피자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회사 임직원과...
유가네닭갈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 보여 2020-12-29 17:45:07
프랜차이즈의 폐점률은 2019년 기준 12.1%를 기록하면서 2년 연속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유가네닭갈비의 가맹점 수는 2018년부터 올해까지 매년 12% 이상 증가하고 있다. 한식 프랜차이즈의 폐점률과 달리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매장을 통해 안정적인 구조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2019년 유가네닭갈비는 가맹점...
쑥쑥 크는 음식배달시장…프랜차이즈株 반격 시작됐다 2020-12-10 17:28:32
폐점률도 낮아 사업이 안정적”이라고 평가했다. SPC삼립에 대해서도 “외식 경기 회복 시 SPC삼립이 보유한 외식브랜드 제품 공급량이 늘면서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프랜차이즈 외식업체가 늘어나면 CJ프레시웨이 등 식자재 유통업체에도 수혜가 이어진다. 장 연구원은 “이미 안정적이고 규모가 보장된...
소상공인 성장 도모 `브라운돈까스` 심훈 대표... 국회 교육위원장 유기홍 표창장 수상 2020-12-04 15:21:03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가맹점의 재료부담을 덜기 위해 돈까스소스, 빵가루 같은 식재료를 별도로 공급하며 가맹점 운영에 도움을 주고 있다. 회사관계자는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 통계상, 분식브랜드 평균 폐점률은 12%이다. 브라운돈까스는 가맹점과의 상생, 체계적인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구축하며...
예능에만 시즌제가 카페에도 있다? ‘디저트 시즌제’로 고객 사로잡은 카페들 2020-11-04 15:47:00
결과, 창업률과 폐점률이 비례하는 현실이다. 콜드 체인의 발달로 집에서도 유명 카페 디저트를 손쉽게 받아먹을 수 있는 건 소비자들은 환영이지만, 개인 카페는 위협으로 작용한다. 따라서 카페 운영에도 혁신적인 전략이 필요하다. 최근 카페에서는 예능 프로그램에서 흔히 사용되는 시즌제가 적용되듯 디저트...
외식업계 불황 속 매서운 성장세, 브런치카페 37.5 2020-08-05 16:18:25
“가맹점 수를 무분별하게 늘리는 것보다는 폐점률을 최대한 없애는 것이 경영자로서 할 역할.”이라고 하며 ”믿고 찾아주신 예비 창업자 분이 사업에 실패하지 않도록 상권분석, 인테리어를 돕는 것이 폐점률이 낮은 비법”이라고 입장을 전했다. 브런치카페 37.5는 소비자의 꾸준한 선호와 가맹점 문의에 따라 현재는 서...
브라운돈까스, 2019 대한민국브랜드대상 3년 연속 최우수 외식브랜드 수상 2019-12-02 15:45:15
및 인건비 절감 노력을 통해 지속해서 가맹점의 운영 부담을 줄이는 데 노력하며 가맹점과의 상생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실제로 이러한 브라운돈까스 본사의 상생을 원칙으로 한 운영으로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 조사 결과 분식 프랜차이즈업계 평균 폐점률인 12%보다 낮은 2.5%의 폐점률을 보이며, 지속해서 전국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