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해 밸런타인데이도 캐릭터 전쟁'…편의점업계 마케팅 개시 2024-02-01 10:18:38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이 특징인 '이야이야앤프렌즈', 개성 있는 패턴 디자인으로 유명한 패브릭 브랜드 '키티버니포니', 품절 대란을 일으킨 인형키링 브랜드 '올리베' 등과의 협업 상품도 있다. 오는 7일에는 밸런타인데이 특집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송도 준비했다. 세븐일레븐은 신종...
춘식이 입힌 초콜릿…이마트, 밸런타인데이 기획상품 12종 출시 2024-02-01 06:00:04
밸런타인데이 기획상품 12종 출시 이마트24와 공동 마케팅…"고객 선택 폭 넓히는 시너지 기대"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이마트는 '밸런타인데이'(2월 14일)를 앞두고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춘식이'를 활용한 기획 상품을 출시하고 이마트24와 공동 마케팅을 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우리은행, 대표 캐릭터 '위비프렌즈' 6년 만에 공식 새단장 2024-01-29 16:09:37
위비프렌즈의 공식 복귀를 선언했다고 29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K팝 아이돌로 재탄생한 위비프렌즈를 우리금융그룹 전체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육성하고, 친근한 이미지를 바탕으로 마케팅에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위비프렌즈를 '금융권 1위 캐릭터'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2015년 5월 처음 캐릭터...
'5사5색' 금융그룹 유튜브 전략…상생 부각 속 재미도 추구 2024-01-25 06:30:01
다수 공개했다. 앞서 그룹 캐릭터인 신한 프렌즈를 활용해 동물 복지 인식 개선 뮤직비디오를 시리즈로 제작하고,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 선수 등을 주인공으로 한 브랜드 광고를 선보이기도 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환경과 사회에 대한 선한 정체성을 확립하고, 콘텐츠에 대한 고객 참여도를 높여 채널을 질적으로 성장시...
국민은행이 인천국제공항 하늘에 ATM 띄웠다? 2024-01-18 17:07:07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국민은행은 18일 인천국제공항 제1사업권 입점을 기념해 숏폼 디지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광고 영상은 인천국제공항을 배경으로 KB금융그룹 캐릭터 ‘스타프렌즈’가 그려진 비행기가 공항 청사 위로 날아가며 시작한다. 비행기가 리본으로 포장된 자동입출금기(ATM) 기기를 하강시키자...
[2023 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유전자 분석 기반으로 반려동물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피터페터’ 2024-01-03 23:14:07
온라인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저희는 건강 관리가 핵심인 브랜드이기 때문에 건강 관리 방법을 쉽고 재밌게 알려드리는 콘텐츠 제작을 통해서 보호자님들과 접점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동물병원에 계신 수의사들과 협업하는 B2B2C 채널을 계속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저희 서비스는 태생부터 데이터를...
우리금융 '위비프렌즈' 리뉴얼…금융권, 캐릭터 마케팅 불붙어 2023-12-11 17:51:25
이후 위비프렌즈 관련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중단하며 사실상 캐릭터 사업에서 손을 뗀 우리금융이 전면적인 캐릭터 확대·개편에 나서면서 금융권의 캐릭터 마케팅 경쟁에 불이 붙었다는 평가가 나온다. 11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금융은 내년 1월 출시를 목표로 기존 우리은행의 위비프렌즈 캐릭터를 보다 입체적인 형태로...
관광공사, EMK뮤지컬컴퍼니와 뮤지컬 활용 한국관광 활성화 맞손 2023-12-08 09:29:10
'시스터 액트'팀을 한국관광 서포터즈 'K-프렌즈 명예회원'으로 임명했다. 동명의 미국 영화를 원작으로 한 뮤지컬 시스터 액트는 2006년 초연 이후 누적 관람객 600만명 이상을 기록한 글로벌 인기작이다. 이번 공연은 배우 캐스팅부터 무대 구성까지 한국 방식의 K-뮤지컬로 재탄생했으며 지난달 서울 ...
"덕후들 모십니다"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3-11-18 07:00:01
불렸던 카카오뱅크의 카카오프렌즈(라이언, 어피치 등) 카드를 시작으로 캐릭터카드 라인업은 지속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런 열풍에 힘입어 캐릭터카드를 보유한 금융소비자만 1,000만에 달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 비용 들어도 신규고객 확보 효과↑ 그렇다면 캐릭터카드는 어떻게 만들어졌을까요. 카드사가...
"1020 마음 잡아라"…더 뜨거워진 '굿즈' 경쟁 2023-11-08 16:24:46
있다. 편의점업계, 빼빼로데이 겨냥 캐릭터 마케팅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맞아 편의점업계는 캐릭터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저마다 선보였다. 일반 제품보다 패키지에 캐릭터를 반영한 제품의 인기가 월등히 높다는 점에 착안한 마케팅 전략이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인기 애니메이션 ‘파워퍼프걸’과 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