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메이드커넥트 "올해 자체개발·퍼블리싱 신작 7종 출시" 2024-01-08 10:05:08
지식재산(IP) '미르의 전설'을 활용해 제작 중인 플레이웍스의 '미르의전설2: 기연', 코드캣의 서브컬처(일본 애니메이션풍) 역할수행게임(RPG) '로스트 소드'를 상반기 출시할 예정이다.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주류로 부상하고 있는 방치형 장르도 핵심 라인업이다. 위메이드커넥트는 엔티게임즈...
위메이드커넥트, 신작 7종 출시 예고…"창사 이래 최대" 2024-01-08 09:42:46
활용한 신작 ‘미르의전설2: 기연’이 RPG에 특화된 플레이웍스의 개발과 위메이드커넥트의 서비스로 상반기에 출시된다. 모바일 무협 MMORPG로 막바지 개발이 한창인 '미르의전설2: 기연’은 원저작권사 위메이드와의 협업으로 20년이 넘는 미르 IP의 역사, 감성을 계승했다. 지난해 지스타에서 첫 공개되며 관람객들...
브라우저 부문서 네이버 1위…멜론도 유튜브 뮤직 앞질러 2023-12-18 16:18:26
플레이(508만 명) 이용자가 가장 많았다. 최근 합병 소식을 알린 티빙과 웨이브는 각각 494만 명, 399만 명이었다. 음악 서비스는 멜론(634만 명)이 유튜브 뮤직(616만 명)을 근소하게 앞섰다. 삼성뮤직(417만 명), 지니뮤직(298만 명), 플로(199만 명)가 뒤를 이었다. 개인방송 앱은 트위치가 203만 명으로 가장 많았다....
경기 둔화에…쇼핑·배달앱 지고 구직앱 뜬다 2023-12-13 18:42:11
플레이는 6개월 새 이용자가 431만 명에서 508만 명으로 18% 늘면서 유튜브(4070만 명) 넷플릭스(1141만 명)에 이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부문 톱3에 들었다. 티빙(494만 명) 웨이브(399만 명) 등 기존 국산 OTT를 뒤로 밀어냈다. 음식 배달 앱인 쿠팡이츠도 같은 기간 이용자가 323만 명에서 460만 명으로 42% 늘었다....
[단독] 티빙·웨이브 합병한다…토종 1위 플랫폼 탄생 2023-11-29 11:02:17
플랫폼이다. 넷플릭스(1137만명)와 쿠팡플레이(527만명)에 이어 3위에 올라 있다. 4위인 웨이브(423만명)와 합병으로 단숨에 933만명에 달하는 이용자를 보유한 초대형 OTT로 재탄생하게 된다. 양사가 내걸었던 '넷플릭스 대항마'로서의 외형을 갖추게 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이번 합병은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내일 부산서 개막…역대 최대 규모 2023-11-15 10:57:27
전시에는 메인 스폰서 위메이드[112040]를 포함해 구글 플레이, 그라비티, 넷마블[251270], 스마일게이트RPG, 에픽게임즈, 엔씨소프트[036570], 웹젠[069080], 크래프톤[259960], AMD 등이 부스를 열고 관람객들에게 신작 게임을 선보인다. 카카오게임즈[293490], 펄어비스[263750], 네이버클라우드, NHN[181710] 등은 B2B...
라이엇게임즈, 어드벤처 게임 '누누의 노래' 출시 2023-11-02 09:51:38
스페인 게임 제작사 '테킬라 웍스'가 개발한 '누누의 노래'는 LoL 속 챔피언 '누누'를 소재로 한 싱글 플레이 어드벤처 게임으로, 주인공 누누가 설인 '윌럼프'와 함께 사라진 엄마를 찾아 마법의 설원 '프렐요드'로 모험을 떠나는 스토리다. 라이엇 포지가 다섯 번째로 선보이는...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인사이트, 누적 고객 100만 돌파 2023-10-20 21:11:37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모바일 이용성 지표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인사이트의 누적 고객 수가 100만명을 넘어섰다고 20일 밝혔다. 모바일인덱스인사이트는 4300만 규모의 활성 오디언스 데이터를 분석해 앱 운영과 경쟁 현황을 진단하는 플랫폼이다.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국내 모바일...
'유튜브 어워즈' 3관왕 웹드라마 주인공은 편의점 2023-10-13 09:57:13
BGF리테일은 편의점 CU와 콘텐츠 스튜디오 '플레이리스트'가 만든 웹드라마 '편의점 고인물', '편의점 뚝딱이' 시리즈가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에서 3관왕에 올랐다고 13일 밝혔다.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유튜브가 주관해 매년 여는 글로벌 디지털 영상 광고제다. 한 해 동안 가장...
CU 웹드라마 시리즈 '유튜브 어워즈'서 최고작품상 등 3관왕 2023-10-13 08:53:10
'플레이리스트'와 함께 만든 웹드라마 '편의점 고인물', '편의점 뚝딱이' 시리즈가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YouTube Works Awards)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유튜브가 주관하는 연례 글로벌 디지털 영상 광고제다. 가장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