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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전통시장 소상공인 금융지원 전국 50곳으로 확대 2024-09-05 11:15:05
보이스피싱 보상보험 가입, 기업 대출 최대 연 2%포인트(p) 금리 지원, 보이스피싱 피해 취약계층 개인대출 및 예·적금 최대 1.5%p 금리 우대 등을 제공해왔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장금이 결연을 전국으로 확대하고, 금융당국 등과 협력해 금융사기 피해 예방 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전국...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여행자보험 보장기간 1년으로 확대 2024-09-04 17:57:21
▲ 타인에게 피해를 입혔을 때 ▲식중독 또는 전염병에 걸렸을 때 ▲귀국해서 치료받을 때 ▲기타 나머지 보장 중 내게 꼭 필요한 맞춤형 보장(특약)을 선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30세 남성이 4개월 동안 떠나는 미국 여행에서 식중독과 전염병이 걱정된다면, 해당 특약만 선택해 290원으로 각각 30만 원을 보장(식중독은...
"호실적주보다 낙폭과대 신재생·바이오주 주목" [장 안의 화제] 2024-09-03 11:35:35
부장> 삼성화재가 아시다시피 화재업계 보험 1등입니다. 1등 기업이고 20억이면 크지 않은 숫자예요. 그러니까 이게 대쓰나미라든 큰 화재사건 그런 게 아니지 않습니까? 자연재해가 아니었기 때문에 물론 자연재해가 보상 청구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일단은 거기 안에 들어가 있던 대략의 어떤 자동차 숫자를 100대가 안...
운전자보험 '사고처리 지원금' 특약…형사절차 끝나고 합의하면 못 받아 2024-09-01 17:18:43
실손 보상한다. 보험금을 청구하려면 경찰서나 검찰에 제출됐고 합의금액이 명시된 형사합의서, 사고 및 피해 증명 서류 등을 보험사에 내야 한다. 제한 속도를 시속 20㎞ 초과한 중대 법규 위반 사고를 냈어도 피해자의 진단상 치료 기간이 6주에 미치지 않으면 운전자보험에서 교통사고처리지원금이 나오지 않을 수 있다....
지급보증 없는 해피머니 상품권…확인 않고 4.2억어치 산 서울시 2024-08-27 17:42:31
맞으면서 서울시도 고스란히 피해를 떠안았다. 해피머니 약관에는 ‘지급보증이나 피해보상보험 계약 없이 발행자의 신용으로 상품권을 발행한다’고 명기돼 있어 사실상 피해 보상을 받을 수 없다. 이번 물품 계약 건은 지급보증보험 가입 여부가 입찰 참가 자격 요건이 아니어서 입찰에 참여한 4개 업체 모두 사실상...
[단독] 지급보증 없는 해피머니 상품권…4.2억어치 산 서울시 2024-08-27 17:15:50
맞으면서 서울시도 고스란히 피해를 떠안았다. 해피머니 약관에는 ‘지급보증이나 피해보상보험 계약 없이 발행자의 신용으로 상품권을 발행한다’고 명기돼 있어 사실상 피해 보상을 받을 수 없다. 지급보증이란 수표 내지는 상품권 등을 발행하는 지급인이 수표에 기재된 내용대로 지급할 것을 약속하는 행위를 말한다....
"치료기간 6주미만 중대법규위반사고, 사고처리특약 보상 불가" 2024-08-27 12:00:01
금액은 형사합의금을 보기 어려워 보상 대상이 아니라고 설명했다. 금감원은 교통사고에 따른 형사절차가 진행 중인 상황에서 형사처벌 경감을 목적으로 피해자에게 지급했거나 지급하기로 약정한 경우 해당 합의금은 운전자보험 교통사고처리지원금 특약으로 보상받을 수 있지만, 형사책임이 없다는 게 명백하거나 형사절...
농기계보험 적용 대상에 농업용 고소작업차·리프트 추가 2024-08-26 11:00:04
신선미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는 농기계종합보험 적용 대상 농기계에 농업용 고소작업차와 농업용 리프트를 추가한다고 26일 밝혔다. 농기계종합보험은 농기계 운행과 작업 중 발생한 사고로 인한 손해를 보상해주는 보험으로, 가입 시 보험료의 50%를 국고로 지원한다. 또 예상치 못한 집중호우로 침수 피해를 본 경우에도...
실손보험 가입자 5명 중 2명 보험금 포기경험…이유는? 2024-08-21 06:26:13
19.5%(293명)는 실손보험 이용 중 불만·피해를 경험했다고 응답했다. 불만·피해 유형별로는 '보험금 과소지급'이 34.1%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갱신보험료 과다'(27.0%), '보험금 지급 지연'(25.9%) 등의 순이었다. 소비자원은 "앞으로도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국민 다소비...
실손보험 가입자 5명 중 2명 보험금 포기경험…"소액이라서" 2024-08-21 06:00:11
19.5%(293명)는 실손보험 이용 중 불만·피해를 경험했다고 응답했다. 불만·피해 유형별로는 '보험금 과소지급'이 34.1%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갱신보험료 과다'(27.0%), '보험금 지급 지연'(25.9%) 등의 순이었다. 소비자원은 "앞으로도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국민 다소비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