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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위드코로나 첫 춘제 '보복소비'에 관광·영화 등 두자릿수↑ 2023-01-28 17:04:45
하이난성의 12개 면세점 매출액은 21∼25일 16억9천만 위안(약 3천90억원)으로 작년 춘제 연휴 첫 5일 실적에 비해 20.03%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이난성 상무부가 밝혔다. 해외여행객은 배증했다. 지난 8일 자로 입국자에 대한 의무 격리가 폐지되고, 중국인의 해외여행 제한이 일부 풀린 가운데, 21∼26일 중국...
춘제 연휴 닷새간 中하이난 면세점 매출액 3천억원…20% 증가 2023-01-27 16:41:09
닷새간 中하이난 면세점 매출액 3천억원…20% 증가 (선양=연합뉴스) 박종국 특파원 = 방역 완화 이후 몰린 관광객들이 보복 소비에 나서면서 중국 하이난 면세점들이 춘제(春節·설) 연휴 닷새 동안 3천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27일 중국신문망에 따르면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하이난섬 12개 면세점의 총 매출액은...
中 '명품소비족' 수천명 몰렸다…해외여행 대신 찾은 이곳 2023-01-26 20:05:18
당국은 하이난성 내 기존 10개 면세점 이외에 2개의 쇼핑몰 개장을 허가한 바 있다. 남한 면적의 3분의 1에 달하는 하이난성 전체를 세계 최대 면세 쇼핑지로 만들기 위한 목적에서다. 면세점은 하이난성 남쪽의 싼야시와 북쪽의 하이커우시에 집중돼 있다. 이에 하이난성과 하이커우시, 싼야시는 지난해 9월부터 7차례에...
中 '명품소비족', 제로 코로나 이후 외국 대신 하이난행 2023-01-26 16:38:14
달하는 하이난성 전체를 세계 최대 면세 쇼핑지로 만들기 위해 성(省) 내 기존 10개 면세점 이외에 2개의 쇼핑몰 개장을 허가한 바 있다. 이에 앞서 중국 당국은 지난 2020년 하이난 연간 면세 쇼핑 한도를 기존 1인당 3만 위안(약 547만 원)에서 10만 위안(약 1천820만 원)으로 올렸다. 하이난성 남쪽의 싼야시와 북쪽의...
올해 해외여행 가시죠?…호텔신라의 돈 벌 결심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3-01-25 13:14:19
일종의 리베이트 같은 것이죠. 어감이 안 좋아서 면세점은 송객 수수료라고 불러요. 어쨌든 송객 수수료가 호텔신라 한 곳만 작년에 2조원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이 됩니다. 매출의 30~40%를 송객 수수료로 쓰고 있어요. 이렇게 장사하고 적자를 안 내는 게 신기할 정도입니다. 누가 봐도 이상한 상황이죠. 정상은 아니에요....
R선생에 쫄지 마라 그래봐야 지구다[김태엽의 PEF썰전] 2022-12-21 16:00:02
중국인들의 입장에서 제일 갈 만한 여행지는 하이난, 홍콩, 마카오, 대만, 한국, 일본, 하와이, 태국, 베트남 정도일텐데, 반대로 이런 관광객을 유치하는 게 국가적으로 가장 중요한 나라 중 하나가 일본일 것으로 판단했다. 엔저효과로 인해 일본 여행의 장벽은 휠씬 낮아졌고, 상대적으로 낮은 인건비로 인해(세상에,...
中, 소비 촉진에 전력투구…가전제품 보조금·쿠폰 발행 2022-12-12 15:26:51
있는 관광지인 하이난성은 내년 2월 5일까지 면세점을 개방한다. 항공권이 없어도 일반 탑승객과 동일한 면세 혜택을 줘 면세품 판매를 확대하겠다는 것이다. 광둥성 광저우시는 지난 8일부터 19일까지 총 3천만 위안(약 56억3천만원)의 소비 바우처를 발행할 예정이다. 이 바우처는 액면가가 10위안(약 1천880원)에서...
코로나 늪 탈출…롯데면세점 '해외사업 뚝심' 2022-11-15 17:23:43
전후로 유럽에서 한국으로 넘어왔다. 롯데·신라면세점은 부동의 세계 1위 스위스 듀프리와 함께 글로벌 ‘빅3’를 형성했다. 코로나19 이후 상황이 바뀌고 있다. 중국이 하이난을 중심으로 자국 면세산업을 적극 육성하면서 글로벌 1위 자리도 중국 업체(CDFG)에 넘어갔다. 이 산업의 중국 의존도는 갈수록 커지고 있다....
"중국을 밖에서부터 포위"…롯데면세점의 역발상 투자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11-15 08:49:39
한국으로 주도권이 넘어왔다. 한국의 롯데, 신라면세점은 부동의 1위인 스위스 듀프리에 이어 글로벌 ‘빅3’를 형성했다. 하지만 코로나19 이후 상황이 바뀌고 있다. 중국이 하이난을 중심으로 자국 면세 산업을 적극 육성하면서 글로벌 1위 자리가 중국 업체(CDFG)로 바뀌었다. 트래블 유통 산업의 중국 의존도는 갈수록...
"컨센서스 하회·목표가 하향"…호텔신라 `급락` 2022-10-31 09:17:09
“국내 입국자 수가 크게 늘고 있지만, 면세점 주 수익원인 따이공 매출과 수익이 회복이 되지 않다”며 “고환율로 인해 내국인 대상 공격적인 마케팅이 진행 중인 점이 당분간 실적 회복에 걸림돌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TR 부문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0% 증가했다”며, “여름 성수기 진입에 따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