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익산 미륵사지·청풍호반 케이블카…'한국관광의 별' 5곳 2020-12-21 09:46:09
익산 미륵사지·청풍호반 케이블카…'한국관광의 별' 5곳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차별화된 매력과 철저한 방역관리로 관광 발전에 기여한 관광지 5곳을 '2020 한국관광의 별'로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리컨벤션, 코로나 역풍속에서 대한민국 마이스 대상 수상 2020-12-03 09:22:57
밝혔다. 이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지난 24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했다. MICE는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trip), 컨벤션(Convention), 박람회(Exhibition&Event) 등 네 분야를 통틀어 말하는 유망 서비스 산업을 말한다 리컨벤션은 지역업체로서 이례적으로 2014년에 이어 대한민국...
茶香이 번지고, 달이 차오른다…다달이 하동생활 2020-11-05 17:04:22
찾게 됐습니다. 한국관광공사가 추진하고 있는 생활관광은 관광 지역만이 가진 고유한 문화를 경험하고, 지역주민의 일상 속에서 현지인처럼 살아보는 체험형 여행을 말합니다. 일상이 여행이 되는 생활관광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가장 각광받을 여행 형태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차(茶)와 더불어 삶을 이야기하다하동...
"남해안 신성장 관광벨트 만들어 전라남도 관광의 미래 연다" 2020-10-27 15:38:12
‘한국관광의 별’ 본상 분야 4개 중 순천 낙안읍성과 장흥 편백숲 우드랜드가 선정됐고, 컨슈머인사이트 ‘지역축제 종합만족도’에서는 함평나비축제가 1위, 순천만갈대축제가 3위, 곡성세계장미축제가 4위를 차지했다. 전남은 지난해 컨슈머인사이트 ‘국내 맛 여행지’ 조사에서 전국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전남 관광...
한국관광 온라인 박람회 개막… 30개국 950개사 참여 2020-10-12 12:01:37
시대 국제관광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한 온라인 강연도 예정돼 있다. 포스트 코로나 관광시장 전망과 함께 새로운 콘셉트의 상품과 서비스로 위기극복에 나선 기업 사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매일 오후 4시부터 열리는 온라인 강연은 테리 데일 미국여행업협회장, 노버트...
베트남서 소녀시대 윤아 춤 따라하기 열풍…한국관광 홍보 2020-09-04 14:00:02
방송과 신문에서 관련 뉴스를 28개나 쏟아냈다. 박종선 한국관광공사 하노이지사장은 "윤아 댄스 커버 챌린지가 이렇게 큰 파장이 있을지 몰랐다"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지친 현지 한류 팬들에게 다양한 형태로 즐거움을 주면서 한국관광의 매력을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youngkyu@yna.c...
한국관광공사, 해외관광홍보 디지털로 전환 선포 2020-08-26 09:03:21
소개하고, K-Pop 아이돌 있지(ITZY)를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한다. 한국관광의 디지털 대전환은 코로나19로 인한 한국관광 홍보추진의 환경적 제약을 적극적으로 타개해 나가고, 갈수록 대세가 되어 가고 있는 디지털 소비자와 소통을 더욱 강화하기 위함이다., 한국관광 대표 브랜드 이매진 유어 코리아 (Imagine...
반려동물 강아지 '코코' 가 취재한 일본인에 인기 짱 관광지는 어딜까 2020-08-18 15:08:49
초점을 두고 구성했다. 하상석 한국관광공사 일본팀장은 “일본에서는 강아지 고양이 등 동물 관련 영상 콘텐츠의 커뮤니케이션 효과가 특히 높다는 점에 착안해 반려동물의 친근감과 호감도를 활용해 한국관광의 매력과 안전성을 홍보하는 영상물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최병일 여행·레저전문기자 skycbi@hankyung.com
한류 관광객 1인당 120만원 썼다…방탄·엑소·슈주 선호 2020-07-16 06:11:01
한국관광공사의 '한류관광시장조사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작년 한류 관광객 1인당 지출액은 1천7달러(약 121만원)로 추정됐다. 일반 쇼핑비가 302달러(약 36만원)로 가장 많았고, 숙박비 184달러(약 22만원)·식음료비 155달러(약 18만원)·한류 쇼핑비 138달러(약 16만원) 등이 뒤따랐다. 작년 한류 관광객 규모는...
한한령 해제 오보 해프닝…주가만 위험한 뜀박질 2020-06-30 17:42:48
한국관광공사가 중국 최대 여행기업 트립닷컴그룹의 중국 브랜드인 씨트립(携程)과 공동으로 ‘슈퍼보스 라이브쇼(Super BOSS Live Show)’를 통해 한국 관광상품 판촉에 나서자 이를 한한령 해제로 해석한 일부 언론의 보도로 한류 관련 주식이 상한가까지 폭등하는 등 해프닝이 이어졌다. 불씨를 던진 것은 씨트립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