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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MZ 세대 New 소비 트렌드 '디토 소비'?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2024-05-09 09:24:38
인해 쇠락 길을 걷고 있습니다. 일본 백화점 협회에 따르면 올해 3월 기준 일본 백화점 점포 수는 10년 전에 비해 약 27% 감소했고 총 매출은 25% 감소했습니다. MZ 세대를 겨냥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지만 한국과 중국에서도 내수 경기 부진으로 인해 면세점 주요 고객들의 존재감이 미비해지고 있습니다. 그럼 ‘쇼핑의 큰...
'황금연휴 전국 북적북적'…호텔·유통가 '함박웃음'(종합) 2024-05-07 16:32:37
= 지난 달 27일부터 시작된 한국과 중국, 일본 등 3개국 황금연휴에 내외국인 관광객이 급증하면서 호텔 등 숙박업체와 면세점 등 유통업체들이 모처럼 특수를 누렸다. 이번 3개국 연휴는 한국의 어린이날(5월 4∼6일), 중국 노동절(오일절·5월 1∼5일), 일본 골든위크(4월 27∼5월 6일) 등으로 열흘가량 이어졌다. 서울과...
"유커 돌아온거 맞나요"…'면세점의 봄'은 아직 2024-05-05 18:44:38
절반 이하다. 면세점 업종도 맥을 못 추고 있다. 한국면세점협회에 따르면 3월 국내 면세점을 찾은 외국인은 74만 명으로 전년 같은 달(31만 명)보다 2.4배 늘었지만, 정작 외국인 매출액은 1년 전(1조257억원)보다 9.0% 줄어든 9326억원으로 집계됐다. 강달러 현상이 지속되면서 면세 쇼핑의 가격 경쟁력이 떨어진 탓이다....
"이래서 일본 가나 봐요"…제주 가족여행에 500만원 '화들짝' 2024-05-03 07:00:17
3일 제주관광협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제주를 방문한 내국인 관광객은 277만7601명(잠정치)으로 전년 동기(310만1100명) 대비 10.4% 줄었다. 같은 값이면 일본, 동남아 등으로 해외여행을 가겠다는 이들이 상당수다. 일본정부관광국(JNTO)에 따르면 일본을 찾은 한국인 관광객은 233만8600명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면세업계 큰손 된 내국인…매출비중, 6년만에 20% 회복 2024-05-01 06:31:00
│ 2024년 │ 768,043,244,233│2,024,658,714,939 │3,692,701,959,172 │ └────┴───────────┴─────────┴─────────┘ (출처: 한국면세점협회·면세업계)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유통업계 '가정의 달' 행사…체험 이벤트도 '풍성' 2024-04-24 09:43:27
신라면세점은 가정의달을 맞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연다. 다음 달 23일까지 내국인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세탁건조기, 안마의자, 로봇청소기 등 가전제품을 경품으로 준다. 오는 6월 7일까지는 관세청과 한국면세점협회가 주최하는 '코리아 듀티프리 페스타 2024'에 참여해 구매 금액별로...
"환율 이런데 누가 면세점 가요"…'10만원씩 턱턱' 보상마케팅 2024-04-18 22:00:01
줄어들면 실적 악화를 피할 길이 없다. 면세점 매출은 엔데믹 이후에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전으로 회복하지 못하고 있다. 따이궁이 줄어든 데다 엔데믹 이후 해외 관광객 쇼핑 수요와 방식이 달라졌기 때문이다. 한국면세점협회에 따르면 면세점 업계의 지난 2월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16.1%...
관세청·면세점협회, 6월7일까지 '전국 면세점 축제' 2024-04-15 10:18:35
관세청·면세점협회, 6월7일까지 '전국 면세점 축제' (세종=연합뉴스) 송정은 기자 = 관세청과 한국면세점협회는 이달 26일부터 6월 7일까지 전국 단위 면세점 축제인 '코리아 듀티프리 페스타'(Korea Duty-Free FESTA 2024)를 연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일본 골든위크(4월 27일∼5월 6일), 중국...
문체부, 중국서 '케이-관광 로드쇼'…여름 관광객 겨냥 2024-03-31 09:09:52
8개 지방자치단체와 25개 중국 전담 여행사, 면세점, 항공사, 테마파크 등 17개 기관이 참여해 지역 여행사와 온라인여행 플랫폼, 문화예술협회, 스포츠 동호회 등 100개 기관을 대상으로 한국 관광을 마케팅하고 한중 여행업계 간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강원특별자치도와 경기관광공사, 대구광역시관광협회, 부산관광공사...
롯데 카발란·신라 글렌알라키…면세업계 '주류 강화' 나섰다 2024-03-28 09:16:31
주류 콘텐츠 강화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한국면세점협회에 따르면 지난달 국내 면세점 매출은 9천152억여원 수준으로 코로나19 엔데믹(풍토병화)에도 좀처럼 이전 수준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다. 지난달 매출은 1월보다도 42.5% 줄었고 작년 2월과 비교해도 16% 감소했다. 중국인 보따리상이 감소하고 한국을 찾...