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컬처의 본고장, 한국으로 오세요"…문체부·관광공사 프랑스서 홍보 행사 개최 2024-06-21 09:53:08
이학주 공사 국제관광본부장은 "지난해 한국을 찾은 프랑스인은 13만3000명으로 팬데믹 이전인 2019년 11만 명 대비 20% 이상 증가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며 "공사는 파리 올림픽 기간 전후로 프랑스 시장 특성에 맞춘 교육여행, 한류관광 등 맞춤형 마케팅을 지속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1병 7000원 '소주' 병째로 들고 마신다…베트남서 '불티' [현장+] 2024-06-18 12:00:03
일반 소주 제품으로 마케팅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신규 전략 국가를 육성해 수출국 다변화에도 힘쓸 예정. 2016년만 해도 8개국에 불과하던 우선 공략국은 현재 17개국으로 늘었다. 공식 수출국은 86곳에 달한다. 이를 위해 하이트진로는 국가 전역으로 진출이 용이하도록 대형마트·편의점 등...
인천서구, 일본·태국 수출상담회 참가사 모집 2024-06-13 07:51:57
인천 서구는 관내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 및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4년 서구 일본-태국 화상 수출상담회'를 오는 8월에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화상 수출상담회는 일본은 8월 19일부터 8월 23일까지, 태국은 8월 26일부터 8월 30일까지 각각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6월 23일까지 국가별 5~8개사를...
중국서 외면받는 한국 제품…'서비스 기반 신형 소비'에 주목해야 2024-06-10 16:03:52
시장에서는 무슨 일이 생기고 있을까? 한때 한류에 힘입어 고품질과 혁신의 마케팅 포인트로 일본 제품을 밀어내고 중국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던 한국 소비재에는 또 어떤 변화가 있었는가? 국민소득 1만3000불 선까지 접근한 중국 소비자들의 닫힌 지갑을 열 수 있는 한국산 제품은 무엇이 있을까?. 이런 의문을 품고...
"주가 바닥, 대박 실적 기대하세요"…모나용평 대표의 자신감[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6-09 07:00:01
이를 위해 셀럽 마케팅에 포인트를 주고 김치 공장만 자체 생산하고 나머지 상품은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으로 진행한다. 기획력에 힘을 줘 적은 비용으로 고효율을 노린다. 한 달 만에 주가 15% 올라 … “식품 사업으로 이익 늘릴 것” 이같은 청사진에 주가도 상승세다. 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주가는 3265원으로...
"동탄 아닌 '몽탄' 뜬다"…프랜차이즈 매장 전쟁 벌어진 곳 2024-06-04 22:00:01
마케팅을 펼쳐왔고, 오픈 당일에는 몽골 유명 걸그룹이 축하공연을 하며 이슈가 됐다"고 귀띔했다. 회사 측은 테스트 기간을 거쳐 현지 특화메뉴도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달 말부터 작년 11월 출시한 맥주 '크러시'를 몽골에 수출하고 있다. 앞서 제품 마케팅의 일환으로 몽골 국립체육경기장에서...
베트남 하노이서 K-관광 로드쇼 성료…"e-스포츠 관심 높아" 2024-05-27 15:40:07
관심이 높았다"고 말했다. 박종택 문체부 관광정책국장은 "작년 방한 시장 5위를 기록한 베트남은 1억명 인구의 평균연령이 32.5세로 잠재력이 무궁무진하다"며 "앞으로 이들의 관심사를 겨냥한 방한 상품을 특화 마케팅해 베트남의 한류 열풍을 방한 수요로 전환하겠다"고 밝혔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서울장수, 해외수출액 누적 600억원 돌파...절반이 일본시장 2024-05-27 14:54:17
당시 한류 열풍을 일으킨 배우 장근석을 모델로 한 CF로 큰 인기를 끌었다. 2010년 11월에는 일본으로 첫 수출물량을 선적하는 협약을 맺으며 이듬해에는 단일 품목으로만 약 3,000만 개 수출을 달성했다. 이 제품은 산토리 사를 통해 일본 전역 5만여 개 편의점과 슈퍼마켓에 유통돼 현지인들을 상대로한 새로운 막걸리...
'제니' 파워 이 정도일 줄은…미국서 돈 쓸어 담았다 '대반전' [노유정의 의식주] 2024-05-25 11:59:01
저렴하면서도 중국이 좋아하는 한방과 인삼 마케팅을 했거든요.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LG생활건강의 더후도 한방 화장품으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로 시작된 한류는 여기에 불을 붙였지요. 드라마가 중국에서 흥행하며 한국 화장품에 대한 인기도 급성장했습니다.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은 201...
인천공항공사, 일본 K-컬처 팬 한국 유치 활동 2024-05-14 09:43:00
행사에 참가, 일본 Z세대 K-팝 팬을 겨냥한 현지 마케팅을 펼쳤다고 14일 밝혔다. KCON은 북미, 중동, 유럽 등 세계 도시에서 누적 160만 명 이상의 오프라인 관객을 기록한 세계 최대 규모의 한류 페스티벌이다. 올해는 홍콩, 일본, 미국 등에서 개최된다. K-팝뿐만이 아니라 K-푸드·뷰티 등 한국 문화를 종합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