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 '중국 청소년 단체관광객 2000명 유치' 2024-02-01 18:28:09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노인층, 한류 선호 층, 기업단체, 스포츠 동호회 등 다양한 고객유형별로 맞춤형 핵심 콘텐츠를 개발해 이와 연계된 여행 일정을 구성하고 홍보해 2024년 중국 관광객 유치 확대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경기관광공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와 지속적...
관광공사 "방한시장별 맞춤 유치전략 추진…융복합 콘텐츠 개발" 2024-01-30 11:11:22
개발" "올해 외래관광객 2천만명 유치…지역 여행 촉진해 내수 활성화"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한국관광공사는 30일 용산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사업설명회를 열고 올해 외래 관광객 2천만명 유치를 위해 시장별 맞춤 유치 전략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중화권의 경우 단체여행 수요가 다변화하고 있는 만큼 수요 맞...
관광공사 "K-푸드·콘텐츠 활용 관광 수출·내수 활성화" 2024-01-29 09:21:42
등 다양한 한류 콘텐츠를 활용한 K-관광 로드쇼,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기념 대규모 외래객 유치 프로모션,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e-스포츠 관광 활성화 사업 등을 자세히 소개할 계획이다. 또 여행 수요 진작을 위한 여행가는 달 캠페인, 디지털 관광주민증 사업의 확대 계획, 외래객 이동 편의 제고 등 관광 접점...
한국인보다 韓 더 잘아는 외국인…이 플랫폼 덕분이었네 2024-01-22 17:50:55
불리는 여행 정보 앱 크리에이트립은 지난달 월간활성이용자 180만 명을 돌파했다. 크리에이트립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숙소, 식당, 미용실 등 예약 시스템을 여섯 개 언어로 제공하는 앱이다. 지난해 크리에이트립 내 한류 상품 거래액은 전년보다 475% 급증했다. 외국인용 ‘직방’ 서비스인 엔코위더스는 중장기...
"한국, 처음이어도 괜찮아"…봇물 터진 외국인버전 '배민·야놀자' 2024-01-22 16:10:01
업계에 따르면 외국인용 ‘야놀자’로 불리는 여행 정보앱 크리에이트립은 지난달 월간 활성 이용자 수가 180만명을 돌파했다. 크리에이트립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숙소, 식당, 미용실 등 예약 시스템을 6개 언어로 제공하는 앱이다. 지난해 크리에이트립 내 한류 상품 거래액은 전년보다 475% 급증했다. 외국인용...
한국 관광 로드쇼, 25개 도시서 진행…맞춤형 마케팅 강화 2024-01-19 09:28:38
규모가 571만5천명으로 가장 크지만, 아직 해외여행 심리가 완전히 회복되지 않은 상태다. 이에 따라 문체부는 한류 관심과 방한 경험이 높은 2030 여성과 교육 목적 여행객을 넘어 남성층과 생활체육, e-스포츠 동호인 등 특수목적 여행객을 주요 대상으로 다변화해 마케팅을 펼친다. 동남아 시장은 2명 중 1명이 넘게...
[진달용의 한류 이야기] 팬 경제에 달린 한류의 미래 2024-01-03 18:10:25
지난해 7월에는 공연 1주일 전에 도시 전체의 호텔과 여행정보를 찾는 사람이 21% 증가했고 쇼핑은 10%, 식당을 예약하는 손님은 30%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공연 가수들의 손톱과 비슷한 형태로 손질하려는 팬들 덕에 네일숍들은 무려 170%가 넘는 호황을 누리기도 했다. 미국 뉴욕과 로스앤젤레스(LA) 등도 도시 전체가...
관광공사, 조직개편 단행…관광콘텐츠전략본부 신설 2023-12-29 10:54:04
국내여행 지출액 40조원을 달성하기 위해 관광콘텐츠전략본부를 신설하고 글로벌 마케팅 조직을 강화하는 큰 폭의 조직개편을 29일 단행했다. 관광공사는 별도 본부를 구성해 추진해온 디지털 플랫폼 사업을 각 본부로 이관시키는 대신 관광콘텐츠전략본부를 신설하기로 했다. 관광콘텐츠전략본부는 빅데이터 분석으로...
얼리버드가 이긴다! 2024 아트 캘린더 2023-12-21 20:19:14
곧 행복으로 돌아오기 때문이다. 여행을 떠난 후보다 그 전날 밤이, 사랑하는 이의 마음을 알아채기 전보다 애타게 사랑받기를 바라던 때가 더 두근거리고 설레지 않았는가. 예술을 마주하는 일도 그렇다. 보고 듣고 싶은 공연 날짜를 세어볼 때의 설렘, 이름난 화가의 명작을 실물로 만나기 전의 두근거림, 재미있게 본...
[사설] "내년 관광객 2000만명 유치" 섬세한 서비스전략 필요하다 2023-12-10 17:47:47
음식·한류·스포츠·공연 등 내용 중심의 체류·체험형 여행으로 확산해야 한다. 9월로 예정된 대형 한류 페스티벌, 국내 최대 아트페어인 키아프·프리즈 연계 투어, e스포츠 경기 연계 상품 개발 등이 기대되는 이유다. 저가 덤핑 상품, 바가지요금 근절은 기본이다. 섬세한 고품격 서비스 체험이 한국 여행의 잊지 못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