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침] 경제(한국 '역직구 시장'도 판 커진다…아마존·쇼…) 2024-06-27 17:19:52
전 세계적인 '한류' 물살을 타고 인기가 급상승한 한국 상품을 매개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려는 모양새다. 동남아시아 최대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쇼피(Shopee)는 27일 개최한 한국 진출 5주년 기자간담회에서 해외 시장에 진출하려는 한국 상품에 대한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 '역직구 시장'도 판 커진다…아마존·쇼피 한국셀러 구애 2024-06-27 16:51:27
전 세계적인 '한류' 물살을 타고 인기가 급상승한 한국 상품을 매개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려는 모양새다. 동남아시아 최대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쇼피(Shopee)는 27일 개최한 한국 진출 5주년 기자간담회에서 해외 시장에 진출하려는 한국 상품에 대한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해 하반기 반도체 산업 '맑음'…AI 제품 영향" 2024-06-24 12:00:09
하반기 가장 큰 위험 요소"라고 설명했다. 섬유패션산업은 국내외 금리인하 기조에 따른 소비재 수요 증가로 아세안 소재 수출 및 한류 지역 등으로의 의류 수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글로벌 5세대 이동통신(5G) 및 전기차 수요 급증에 따른 케이블 호황으로 아라미드 등의 고부가가치 소재의 수출이 증가할 것으...
김연아·수지 다음은 배우 김태리…전 세계에 한복 알린다 2024-06-24 09:54:01
알린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째인 한복 개발은 한류 예술인들과 협업해 한복의 매력을 국제사회에 알리고 역량 있는 한복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돕는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배우 수지가, 2022년에는 전 피겨스케이트 선수 김연아가 참여했다. 한복 상품을 개발할 업체는 이날부터 7월 8일까지 공모한다. 한복 분야 중소기업...
'혀끝의 한국'에 중독됐다…오픈런 부른 K푸드의 '신대륙 정복' 2024-06-23 18:18:42
푸드·뷰티·패션 등으로 확산하는 K웨이브가 지역적으로는 기존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를 넘어 미국과 유럽 시장을 달구고 있다. 미국 소비자 사이에서 K푸드 인기가 높아지며 수요가 급격하게 늘자 국내 식품 업체가 앞다퉈 현지 생산시설 구축과 확장에 나서고 있다. 빵 종류만 300개…K베이커리 돌풍CJ푸드빌이 미국에...
롯데, 중소기업 중남미진출 지원…"300억원대 수출논의" 2024-06-18 07:30:01
현지 바이어들에게 화장품과 음식, 패션, 생필품 등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라면을 즉석에서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인덕션 정수 조리기가 큰 관심을 받으며 현장에서 200대 이상 수출 계약이 성사됐다. 앰플 마스크팩을 제조하는 중소기업도 6개 바이어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이밖에...
롯데, 멕시코서 韓브랜드 엑스포 개최 2024-06-13 18:02:45
‘2024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연다. 한류 트렌드에 맞춰 멕시코에서 열리는 이번 엑스포에는 뷰티, 패션, 식품, 생활용품 분야의 중소기업 100곳이 참가한다. 이 가운데 마스크팩, 떡볶이, 김스낵 등 멕시코 시장에서 성공할 가능성이 있는 47개 회사는 현지 유통업체들과 1 대 1 수출 상담을 한다. 멕시코 1위...
롯데, 멕시코서 브랜드 엑스포…"중소기업 중남미 진출 돕는다" 2024-06-13 09:22:06
실적은 7억 달러(약 9천600억원)에 달한다. 한류 트렌드에 맞춰 멕시코에서 열리는 이번 엑스포는 뷰티, 패션, 식품, 생활용품 분야의 중소기업 100개사가 참가한다. 롯데의 유통·식품 계열사들도 참여해 현지 업체의 상품과 원료를 발굴해 수입하기 위해 힘쓴다. 마스크팩과 클렌저, 떡볶이, 김스낵 등 멕시코 시장에서의...
한국 옷 사러 3000명 '우르르'…더현대 팝업, 일본서 '대박' 2024-06-12 11:04:31
플랫폼 '더현대 글로벌'이 한류 열풍에 힘입어 일본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지난달 10일 일본 도쿄 파르코백화점 시부야점에 진행하고 있는 '더현대 글로벌' 팝업스토어 매출이 한 달 만에 13억원을 넘어섰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애초 목표를 50% 초과 달성한 것으로, 파르코백화점...
중국서 외면받는 한국 제품…'서비스 기반 신형 소비'에 주목해야 2024-06-10 16:03:52
시장에서는 무슨 일이 생기고 있을까? 한때 한류에 힘입어 고품질과 혁신의 마케팅 포인트로 일본 제품을 밀어내고 중국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던 한국 소비재에는 또 어떤 변화가 있었는가? 국민소득 1만3000불 선까지 접근한 중국 소비자들의 닫힌 지갑을 열 수 있는 한국산 제품은 무엇이 있을까?. 이런 의문을 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