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스타리카 입맛 사로잡은 한식…축제에 2만명 운집 2024-11-20 09:55:40
넘는 이들이 찾아 한국의 맛을 즐겼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 한인사회 뿐만 아니라 한류 팬클럽과 자원봉사자까지 힘을 보탰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와 삼성전자를 비롯해 현지에 진출한 BBQ치킨 매장까지 참여해 축제를 풍성하게 만들었다. 불고기, 김밥, 떡볶이, 핫도그 등을 맛볼 수 있는 한식 부스와 함께 한복, 태권도...
반환점 돈 尹정부 문화정책…'예술한류 확장·스포츠 개혁' 초점 2024-11-19 16:37:46
지원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스페인 등 한류와 한국 문화예술 확산 잠재력이 높은 국가를 대상으로 한 ‘코리아 시즌’을 열어 한국문화를 집중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이와 함께 순수예술부터 대중문화 콘텐츠까지 K컬쳐를 즐기기 위해 직접 한국을 찾게 만드는 랜드마크 축제인 한류종합행사 ‘비욘드 케이 페스타(Beyo...
SM C&C-부산시, 부산형 '글로벌 음악 축제' 추진 맞손(종합) 2024-11-18 17:04:59
가능한 발전을 도모할 예정"이라며 "부산에서 개최되는 한류 행사가 지속 가능한 음악 콘텐츠 원천이 되고 부산이 한국 대중음악을 발전시키는 거점이 되도록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남궁철 SM C&C 대표는 "SM C&C가 보유한 체계적인 글로벌 IP 사업 전문성과 다년간 축적한 문화 콘텐츠 비즈니스의 인적, 물적 자원 ...
메디필, 큐텐재팬 최대 이벤트 '메가와리' 행사 참여 2024-11-18 14:02:55
추가 지급한다. 메디필은 지난 분기 메가와리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데 이어 아마존재팬 행사, 도쿄 한류박람회, 로프트 코스메 페스티벌 2024AW 등에도 잇달아 참가하며 일본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에도 주력하고 있다. 메디필 관계자는 “로프트와 프라자 입점 후 랩핑 마스크와 넥스틱 등을 중심으로 자사 제품이 ...
중기부 "인도네시아 K-박람회서 수출상담액 235억원 달성" 2024-11-18 10:37:26
마련된 한류 종합행사다. 올해는 3회차를 맞아 프랑스와 인도네시아에서 한 차례씩 열렸다. 이번 K-박람회에서 진행된 기업간거래(B2B) 수출상담회에서는 국내 중소기업 86개 사와 현지 바이어 298개 사가(중복포함) 만나 1천253건의 비즈니스 매칭이 이뤄졌다. 중기부와 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 발굴한 우수 중소 소비재...
[특파원 시선] 멕시코 한류 붐의 산증인 '아메리까 엔 꼬레아' 2024-11-17 07:07:01
행사 참여 신청이 급격히 많아지는 것을 보고 놀란 적이 있다"며 "최근엔 자막 없이 한국 프로그램을 즐기기 위해 한국어를 배우려 하거나 한국 음식 또는 전통문화 체험 등으로 열망이 커지고 있음을 목격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이는 멕시코에서 한국 콘텐츠는 비주류가 아닌, 다수에 의해 적극적으로 향유되는...
메디필, 앳코스메 입점…일본 3대 버라이어티숍 진출 2024-11-14 10:52:12
사이타마에서 열린 한류박람회에 참가하고 로프트에서 주최한 팝업 행사를 진행하며 현지 소비자들에게 성공적인 론칭을 알렸으며, 다양한 오프라인 매장으로의 추가 입점을 준비 중이다. 연말까지 일본 전역의 오프라인 매장 750곳에 진출해 일본 뷰티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계획이다. 메디필 관계자는 “일본...
aT "남미·중동서도 K-푸드 열풍 이어간다" 2024-11-13 15:41:02
도심 쇼핑문화복합단지 유워크 몰에서 열린다. 행사 현장에서는 K-푸드뿐만 아니라 유망 신규품목의 마켓테스트, 쿠킹클래스, K-컬쳐 체험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이 마련되며, 온라인 B2B 수출상담도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한국의 핫플레이스를 콘셉트로 △편의점 컨셉의 마켓판매존 △K-스트리트 푸드 컨셉의 F&B존...
[게시판] 코트라, 광군절 앞두고 中 쓰촨성서 '한국 상품전' 2024-11-11 11:40:48
상품전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코트라는 행사 기간 화장품, 휴대폰, 식품, 생활용품 등 한국 회사 69곳의 제품이 이토요카도의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했으며 26개 회사의 제품이 온라인 직구몰에 입점했다고 설명했다. 황재원 코트라 중국지역본부장은 "중국 서남부 지역은 한류 소비재의 영향력이 연해 지역에 비해 높...
타이베이서 한국·대만 친선농구 경기…한국상품전도 인기 2024-11-10 10:59:21
= '중화권 한류 중심지' 대만에서 한국·대만 친선 농구 경기가 현지인의 많은 관심 속에 9일 개최됐다. 이날 타이베이 신광미츠코시 백화점 4층 야외농구장에서 한국 상품 홍보·교류의 장이 열렸다. 한국 상품전 행사 중 하나로 열린 이날 3대3 친선 농구경기에는 주타이베이 한국대표부 직원과 대만 외교부 직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