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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百, 쇼핑몰로 대전환…2030년까지 7조원 투자 2024-10-24 17:48:31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과 유통시장 구조가 비슷한 일본에선 2000년대부터 쇼핑몰 매출이 백화점을 추월했다. 한국은 아직 백화점 매출 비중이 월등하지만, 쇼핑몰은 매년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롯데에 따르면 2030년까지 백화점 연평균 성장률은 2%에 그치는 데 비해 쇼핑몰은 17%씩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
"4시간 기다려서 샀어요"…'이장우 호두과자' 완판 행진 2024-10-24 17:35:27
메뉴와 레트로한 디자인에 사람들이 몰렸다. 부창제과는 60년 전 경북 경주에서 운영하던 가게를 되살린 브랜드다. 1963년부터 호두과자, 옛날 빵 등을 팔다가 1990년대 문을 닫았다. 그러다 부창제과 창업주의 외손자인 이경원 FG 대표와 배우 이장우가 함께 손을 맞잡고 '브랜드 부활'에 나섰다. 이장우는 기획...
스타필드와 맞짱…롯데百 "타임빌라스에 7조원 쏟는다" 2024-10-24 17:30:17
쇼핑몰 브랜드 '타임빌라스'를 내놓고 투자를 본격화하기로 했습니다. 이날 정식 오픈한 1호 수원점을 시작으로 7조원을 더 쏟아 붓기로 한 건데요. 특히 신세계 스타필드를 누르고 국내 쇼핑몰 업계 1위로 도약하겠다는 구상입니다. 이지효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신세계 스타필드는 큰 위협이...
'빛의 도시' 파리…별처럼 많은 걸작, 그랑팔레를 수놓다 2024-10-24 17:28:01
한 수식어를 떼고 새출발을 알렸다. 1000만달러대 대작들을 발에 챌 만큼 걸어 전 세계 미술 애호가의 눈을 사로잡았다. 오랜 시간 유럽의 문화 수도 자리를 두고 선의의 경쟁을 벌여온 영국 런던과 비교하면 어땠을까. 아트뉴스 등 외신은 이렇게 평가했다. “빛의 도시 파리가 런던에 그림자를 드리웠다”고. 지난 20일...
"정크푸드 아니라고"...햄버거 '2만원' 시대 2024-10-24 16:26:20
론칭한 재거스만 봐도 대표 메뉴인 ‘크레이지 굿 치즈버거’의 단품 가격은 1만3100원에 달한다. 여기에 5300원을 추가해야 감자튀김과 탄산음료가 포함된 세트메뉴를 구매할 수 있다. 맥도날드, 롯데리아, 버거킹 등의 기존 패스트푸드 햄버거 브랜드의 세트 가격이 1만원 내외인 것을 감안하면 금액이 약 두...
현대차, 3분기 최대실적 행진 숨고르기…내부혁신으로 지속성장 2024-10-24 16:13:28
더하면 SUV 판매 비중은 60.0%까지 뛰어오른다. 제네시스를 포함한 현대차의 SUV 비중이 60%를 넘은 것은 이번 분기가 처음이다. 그동안 현대차의 호실적을 이끌었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의 판매 비중도 지난해 3분기 5.1%에서 올해 3분기 5.6%로 뛰어올랐다. ◇ 북미·국내 선전, 타지역 부진…전망 '흐림' 지역...
경북 경성팜스, 2025년 임산물 글로벌 특화시설 공모 선정 2024-10-24 14:08:14
한 해에만 임산물 가공·유통·수출 분야 공모사업 예산 규모 70억원 가운데 42억원(3건)을 확보했다. 경북도는 임산업의 경쟁력 및 임가소득 증대를 위해 임산물 포장디자인 개선, 임산물 광역 브랜드 개발, 임산물 산업화 컨설팅, 임산물 세계시장 개척, 임산물 온라인 판로 확대 지원 등 다방면의 임산업 진흥 사업을...
[포토] 미국의 인기 샌드위치 전문 브랜드 지미존스, 아시아 최초로 강남 매장 오픈 2024-10-24 13:46:25
전문 브랜드 지미존스(Jimmy John’s)가 24일 서울 역삼동에 아시아 최초로 첫 매장을 오픈했다. 지미존스는 1983년 미국 일리노이주에서 첫 매장을 오픈해 미국 44개 주에 2,600개 이상의 레스토랑이 있는 미국에서 가장 큰 샌드위치 브랜드이다. 특히 저탄수화물 식단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양상추 잎으로 감싼...
CJ제일제당 퀴진케이 출신 셰프, 한식 레스토랑 '두리' 개점 2024-10-24 11:44:06
배 셰프는 "퀴진케이 프로젝트로 쌓인 다양한 경험 덕분에 지난 2022년 와인 브랜드로 시작한 두리를 어엿한 한식 다이닝 브랜드로 키워낼 수 있었다"며 "두리만의 새로운 한식으로 K-푸드 세계화를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kez@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일본 소비시장 키워드는 인플레·엔바운드·나혼자·디지털" 2024-10-24 11:00:04
실용 소비를 추구하는 일본 소비자들에게 한국 제품은 '가성비 좋은 제품'이란 평가를 받는다는 것이다. 따라서 제품과 브랜드 인지도는 낮더라도 품질의 안전성, 디자인의 차별성,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이 중요하다고 보고서는 강조했다. 한류 콘텐츠에 몰입해 체험하려는 일본 소비자들의 수요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