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굽네, 미국 텍사스 1호점 오픈…북미 시장 확장 2024-01-08 08:43:22
양념치킨 등이다. 한식 특유의 매운맛을 살린 닭발과 떡볶이 등도 사이드 메뉴로 판매한다. 굽네는 지난해 3월 미국 텍사스에 있는 드림어소시에이츠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 드림어소시에이츠는 굽네 USA 법인을 설립하고 굽네에 계약기간 로열티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사업을 운영한다. 정태용 지앤푸드...
알고보면 '美가 원조'인데…세계인이 제일 사랑하는 한식은? 2024-01-04 11:07:31
시행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후라이드 치킨이 한식이라고 답변한 응답자의 비율은 36.1%에 불과했다. 양념치킨이 한식이라고 생각한다는 응답 비율은 54.9%였다. 응답자 절반 이상이 ‘한국식 치킨’은 한식이 아니라고 한 셈이다.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가 한식이라는 응답률도 55.1%였다. 하지만 현지인들의 인...
'최초는 두렵지 않다'…막내딸이 쓴 아워홈 故 구자학 회장 이야기 2023-12-13 14:28:00
최초로 '센트럴키친'을 설립해 한식 양념 산업을 개척했다. 2010년 중국에서 단체 급식사업을 시작하며 업계 최초로 해외시장에 진출하기도 했다. 저자인 구 부회장은 서문에서 "아버지의 기록을 찾고 정리하면서 새로운 깨달음을 얻었다. 이제야 비로소 아버지의 길을 따라 걷고 있음을 알게 됐다"고 회고록 발간...
아워호 고 구자학 회장 회고록 '최초는 두렵지 않다' 출간 2023-12-13 10:35:37
설립해 한식 양념 산업을 개척했다. 2010년 중국에서 단체 급식사업을 시작하며 업계 최초로 해외시장에 진출하기도 했다. 구 회장의 경영철학 기저에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정말 잘살았으면 좋겠다", "건강하게 잘 먹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있었다고 아워홈은 설명했다. 먹거리를 만드는 아워홈의 일은 사람의 삶과...
BBQ, 베트남 하노이 부팜함서 매장 오픈 2023-12-05 13:34:55
'UFO 치킨'이 인기 메뉴로 꼽힌다. UFO치킨은 시크릿양념, 텐더, 허니갈, 치즐링을 모두 먹을 수 있는 치킨 플래터로, 파티를 즐기고 화려함을 좋아하는 현지 니즈에 맞춰 드라이아이스를 가운데에 둔 것이 특징이다. 그 외에도 치즈를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볼케이노(Volcano) 치킨' 및 황금올리브 치킨,...
BBQ, 코스타리카에 매장 잇달아 열어…중남미 진출 가속 2023-11-27 09:07:28
면적에 86석 규모로 황금올리브 치킨, 양념치킨을 비롯한 치킨 메뉴 외에도 김치볶음밥, 떡볶이 등 해외에서 인기 있는 한식 메뉴도 함께 맛볼 수 있다. BBQ는 미국, 캐나다, 독일, 대만, 일본, 필리핀, 베트남 등 세계 57개국에서 7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파나마와 코스타리카에서도 매장을 처음으로 여는 등...
나트륨·당·칼로리 줄이고 건강하게…이젠 '헬시플레저'가 대세 2023-11-22 16:13:15
‘권사부 순대국’은 기존의 순대곱창 볶음의 양념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간장, 고추장, 조미료 사용을 최대한 줄여 나트륨 함량을 크게 낮춘 막창볶음용 양념을 개발했다. ‘카페봄봄’은 유당과 설탕의 함량이 높은 요거트 제품들의 당 함량을 낮추기 위해 기존 제품 대비 당 함량을 61.2% 줄인 요거트 파우더를 개발...
BBQ, 베트남 이어 필리핀에 매장 추가 오픈…동남아 진출 박차 2023-11-08 10:10:09
타입이다. 필리핀 매장에서는 깐풍·시크릿양념·치즐링·핫스파이스 치킨 중 2가지 맛을 선택하는 치킨플래터인 'UFO 치킨'이 시그니처 메뉴로 자리매김했다. BBQ는 김치볶음밥, 떡볶이 등의 한식 메뉴도 더했다. BBQ 관계자는 필리핀 1호점의 일평균 방문객이 700명을 넘는다고 전했다. BBQ는 올해 미국에서 26개...
BBQ, 필리핀 4호 매장 출점...동남아 진출 속도 2023-11-08 10:08:37
한식을 비롯 커피, 피자 등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카페 방식으로 오픈했다. 특히 필리핀 매장에서는 깐풍, 시크릿양념, 치즐링, 핫스파이스 치킨 중 2가지 맛을 선택해 먹는 치킨플래터 메뉴가 인기다. 매장이 들어선 쇼핑몰 더 샵스는 백화점과 슈퍼마켓, 호텔, 오피스 등이 들어선 번화가에 위치해있어...
신도시 엄마들 빠진 'LA갈비' 정체…"매월 억대 매출 찍는다" [긱스] 2023-10-19 09:52:34
시장에 판매하는 스타트업이다. 프리미엄 한식 ‘고른’ 식단관리 브랜드 ‘랠리’ 한식 디저트 ‘방아당’ 등 10개의 PB를 만들어 간편식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매출은 411억원. 임 대표는 “올해는 지난해보다 150억원 가량 매출이 더 나올 것 같다”고 예상했다. 신도시 엄마들 홀린 간편식 브랜드윙잇의 핵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