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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씨티은행, 글로벌 'ESG 가교' 방점…지속가능한 금융 솔루션 제공 2024-11-05 12:30:01
비롯한 전 세계 씨티 네트워크를 활용해 녹색채권, 소셜채권을 비롯한 지속가능채권을 발행하고, 기업 고객들이 지속가능성 전략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금융 및 자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해까지 4412억 달러 규모의 지속가능금융을 제공했고, 2030년 이전에 목표를 조기 달성할 계획이다. 지속가능금융 솔루션은...
"가입 안 했는데…돈 빠져나가고 있었다고?" 2024-11-05 12:00:00
카드사의 유료 부가상품에 대한 모바일 채널 안내 강화방안을 마련했다고 5일 밝혔다. 최근 모바일 금융 앱 이용이 증가하고 금융서비스 이용 환경이 모바일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지만, 일부 카드사의 유료 부가상품 안내가 여전히 PC 홈페이지나 서면 명세서 등 기존 방식에 머물러 있다는 지적에 따른 것이다....
소비 둔화에 '무비자 카드'…中 여행업계 때아닌 '화색' 2024-11-04 17:59:19
대한 추가적인 무비자 정책이 중국 여행을 촉진할 것”이라며 “특히 환승 수요가 많은 유럽 관광객은 이번 조치로 중국 여행에 더 관심을 기울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중국 현지 매체들은 이번 조치가 지속적으로 개방을 확대하려는 중국 정부 의지가 담긴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인바운드(외국인의...
KB국민은행, 청소년 대상 금융 플랫폼 'KB스타틴즈' 오픈 2024-11-04 16:53:24
전용 서비스로, 본인 명의 휴대폰을 소지한 고객 누구나 KB스타뱅킹을 통해 가입 가능하다. 기존 리브 Next 이용 고객도 KB스타틴즈에서 전환 가입하면 리브 Next에서 사용하던 리브포켓과 카드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 미래 핵심 세대인 청소년 고객을 위해 KB국민은행만의 고객 경험과...
소비자 권익 보호는 기업 경쟁력의 원천…실적도 평판도 '쑥쑥' 2024-11-04 16:39:17
대한 소비자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소비자가 기업이 소비자 권익과 소비자 권리 보호에 대해 어느 정도 인식하는지를 평가·지수화해 매년 발표하고 있다. ○은행·보험사 소비자 보호 개선2024년 KCPI 조사 결과 전체 평균 점수는 전년 대비 0.6점 하락한 74.1점을 기록했다....
삼성증권, 고객 응대, 투자 상담까지 원스톱 컨설팅…임직원 성과보상에 소비자보호 비중 확대 2024-11-04 16:33:10
다양한 서비스를 포함하는 원스톱(One-Stop) 자산관리 컨설팅을 제공한다. 전화는 물론 채팅과 화상통화를 통한 상담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고객은 상담 방법을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다. 디지털 플랫폼이 곧 금융사의 차별적인 경쟁력인 시장 변화에 발맞춰 삼성증권은 2022년 삼성 금융관계사와 공동으로 통합 금융 앱...
10대 고객 잡아라…국민은행, 청소년 금융 플랫폼 개설 2024-11-04 10:41:31
카드 실물을 소지하지 않아도 결제가 가능하다. 국민은행은 ‘KB스타틴즈’에 한국사 매일 퀴즈, 오늘의 한 줄 등 교육, 생활 분야의 콘텐츠를 탑재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KB스타틴즈’는 만 14~18세 전용 서비스로 본인 명의 휴대폰을 소지한 고객 누구나 KB스타뱅킹을 통해 가입 가능하다. 기존...
"그러게 왜 잠자는 팬덤 콧털 건드려"…순식간에 돈줄 말랐다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11-03 19:34:32
함께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히며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굿즈와 예약 판매 중이던 화보를 취소 인증샷을 게재하며 불매 운동을 펼쳤다. 멤버 원빈까지 나서 글을 올리며 사태를 수습하려 했지만, 팬들은 대필 의혹을 제기하며 반감을 드러냈다. 결국 승한은 복귀 선언 이틀 만에 팀 탈퇴를 선언했다. 지난해 9월...
티머니 때린 맥쿼리…'부산 독점권' 내로남불 2024-11-03 17:47:10
한 ‘부산형 대중교통 혁신방안’을 지난해 발표했다. 시는 △빅데이터에 기반한 시내버스 노선 개편 △통합 모빌리티 서비스(MaaS) 제공 △도시철도 1~2호선 연결 △비접촉식 결제(태그리스) 도입 등을 추진 중이다. 서울선 “티머니가 갑질” 공정위 제소아이러니한 건 맥쿼리가 서울에선 이와 상충된 논리를 펴고 있다는...
"은행 믿고 있다가 16억 털렸다"…60대 '멘붕'온 사연 [유지희의 ITMI] 2024-11-02 19:02:09
보상 가능 여부를 알기 위해 문의했다. A씨가 가입한 통신사의 '스팸차단'과 '스팸전화알림' 서비스에 자동 가입돼 있었다. 그러나 해당 서비스는 보이스피싱 전화와 스미싱 메시지를 걸러내지 못했다. 통신사 관계자는 "통신사가 자체적으로 스팸문자나 전화를 완전히 막는 건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