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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리인하 행렬…세계 무역 성장세 가팔라진다 2024-10-11 17:19:43
요인으로 거론했다. 중동 전쟁이 격화하면 해상 운송 차질, 원유 공급량 감소, 유가 프리미엄 상승 등이 무역 부담을 높일 수 있다고 내다봤다. 또 주요국 통화정책이 엇갈리면 급격한 환율 변동이 발생하고 신흥국이 부채 상환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고 우려했다. 이날 국제전략문제연구소(CSIS) 역시 대만해협 봉쇄로...
WTO "내년 세계 상품 교역 3% 증가…지정학적 긴장 고조시 둔화" 2024-10-11 11:44:03
상품 운송 등을 통해 다른 국가에도 간접적으로 영향을 준다고 그는 설명했다. 특히 중동 지역 분쟁이 확대되면 해상 교통로가 꼬이고 석유 가격이 오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최근엔 세계 무역의 15%를 차지하는 홍해를 통과하기 어려워지면서 선박들이 아프리카 남단을 우회하게 됐고, 이에 따라 항해 기간이 1주일 이상...
한진, 3분기 영업이익 392억원…16.3% 증가 2024-10-11 09:10:15
국내외로 물류를 주선·운송하는 사업) 물량 확대, 항공·해상 운임 상승 등으로 해외법인의 실적이 개선된 것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택배사업 부문은 대전메가허브터미널 운영으로 간선·경유 비용 하락 등 원가 절감 효과가 지속해 나타나고 있다고 한진은 전했다. 한진 관계자는 "앞으로 물류 네트워크 강화와 운영...
중국, 컨테이너선 '싹쓸이'에...한화오션, '친환경' 반격 신호탄 2024-10-10 14:43:45
지정학적 리스크가 고조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해상 운송 수요와 함께 컨테이너선 발주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IMO의 환경 규제로 친환경 컨테이너선 발주량이 큰 폭으로 뛰고 있습니다. 중국이 한국과의 기술 격차를 좁혔다지만, 친환경에서 만큼은 여전히 차이가 크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분석입니다. 업계 관계자들...
흥아해운 수주공시 - Dream Pioneer호(이하 "DRMP호")BBC계약 체결 214.6억원 (매출액대비 13.02 %) 2024-10-10 11:05:25
2024년 10월 15일 부터 2030년 04월 15일까지로 약 5년 6개월이다. 한편 이번 계약수주는 2024년 10월 10일에 체결된 것으로 보고되었다. 한편, 오늘 분석한 흥아해운은 컨테이너선, 탱커선 등 해상화물운송용역 제공업체로 알려져 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인천~백령 카페리, 결국 선사 확보 실패... 시 "직접 건조한다" 2024-10-10 09:29:49
최북단 지역인 백령도를 비롯해 대청·소청도 주민의 해상교통 불편 해소와 이동권 확보를 위해 2030년 취항을 목표로 인천~백령 항로에 투입되는 대형여객선을 직접 건조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현재 인천~백령 항로에는 1600t급 코리아프라이드호와 500t급 코리아프린세스호가 운항하고 있다. 두 선박 ...
HD현대, 친환경 선박 원천기술 확보 '총력'…수소 밸류체인 구축, '초격차'로 지속성장 2024-10-09 16:23:46
블루수소 생산과정에서 포집한 이산화탄소를 안전하게 운송할 4만㎥급 대용량 액화이산화탄소(LCO2)운반선을 세계 최초로 건조할 예정이다. 또 HD한국조선해양은 지난 2월 호주 우드사이드, 현대글로비스, 일본 MOL과 업무협약을 맺고 2030년까지 수소 해상 운송 기술을 개발키로 했다. 지난 5월에는 글로벌 에너지 기업 ...
LG·삼성 실적 발목잡은 '물류비' 어땠길래 2024-10-09 12:00:00
단기운임지수 추세를 바탕으로 1년 단위의 운송 계약을 맺는다. 운임이 오름세일 때는 앞으로 운임이 더 오를 것으로 보고 선사들이 계약의 주도권을 잡는다. 단기운임이 하락세를 보이는 상황에서는 그 반대다. 일종의 선물 계약인 셈이다. 문제는 국내 기업들이 주로 SC 계약을 맺는 5월 해상운임이 폭등하며 더 높은...
후티, 상선 무차별 공격…글로벌 공급망 불안 증폭 2024-10-04 17:37:20
뒤 홍해 항해를 중단했다. 독일 컨테이너 운송그룹 레온하르트앤드블룸버그 역시 홍해와 아덴만이 운행 금지 지역이라고 했다. 이 때문에 상당수 선박이 위험 지역이 된 홍해 대신 아프리카를 돌아가는 경로를 택하고 있다. 수에즈운하를 통한 교통량은 지난해에만 해도 월평균 2000건에 달했지만 지난 8월 기준 800건으로...
김융영 갈락티카 대표 "선박 RWA, 채권·증권 투자 효과 누린다" [코인터뷰] 2024-10-04 13:12:30
내 해상 운송 수요가 급증했다"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김 대표는 "장기적으로는 선박 RWA를 넘어 여러 국가에서 다양한 종류의 RWA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이를 통해 카이아 RWA 생태계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