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식약처, 위장약 성분 '오메프라졸' 반입 차단 2024-07-08 09:15:22
=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해외 직구(직접구매) 식품에 사용된 전문 의약품 성분인 '오메프라졸'(Omeprazole)을 국내 반입 차단 대상 원료·성분으로 지정했다고 8일 밝혔다. 식약처에 따르면 오메프라졸은 위·십이지장 궤양, 역류성 식도염에 사용하는 위장약 성분으로, 두통·복통 등 부작용을 유발할 우려가 있다....
오아시스, 11번가 인수 추진…"식품배송·오픈마켓 윈윈" 2024-07-03 17:22:48
식품 배송에서 벗어나 오픈마켓과 직구 플랫폼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할 수 있어서다. 오아시스는 11번가가 보유한 SK 계열사 고객을 확보하는 동시에 11번가와 파트너십 관계인 글로벌 e커머스 기업 아마존을 통해 K푸드의 해외 직배송 등을 신사업으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IB업계 관계자는 “오아시스마켓이 11번가 인수에...
롯데면세점 도쿄 긴자점 직구상품 롯데온서 만난다 2024-07-01 06:00:03
일본 직구 브랜드 및 상품군을 강화하고자 롯데면세점과의 협업 아래 업계 최초로 해외 면세점 상품을 들여왔다고 설명했다. 롯데온은 이번 입점을 기념해 오는 7일까지 '긴자 일본 직구 특별전'을 하고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배송비도 기존 9천900원에서 2천900원으로 크게 낮춘다. 윤선 롯데온...
[고침] 경제(한국 '역직구 시장'도 판 커진다…아마존·쇼…) 2024-06-27 17:19:52
역직구 시장의 문을 열었고 2013년 10월 중국, 대만, 싱가포르 등의 고객을 위한 중문숍을 론칭했다. 지난 2월에는 몽골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인 쇼피(Shoppy)와 연동해 현지 고객에게 한국의 역직구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티몬과 위메프, 인터파크커머스를 거느린 큐텐은 지난 2월 2천300억원에 인수한 '위시'에...
한국 '역직구 시장'도 판 커진다…아마존·쇼피 한국셀러 구애 2024-06-27 16:51:27
역직구 시장의 문을 열었고 2013년 10월 중국, 대만, 싱가포르 등의 고객을 위한 중문숍을 론칭했다. 지난 2월에는 몽골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인 쇼피(Shoppy)와 연동해 현지 고객에게 한국의 역직구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티몬과 위메프, 인터파크커머스를 거느린 큐텐은 지난 2월 2천300억원에 인수한 '위시'에...
K뷰티·K건기식에 꽂힌 쇼피 "내년 한국 상품 4배 더 팔겠다" 2024-06-27 15:49:34
뷰티, 취미(K팝 기획상품), 헬스(건강기능식품) 순으로 많이 팔리고 있다. 특히 쇼피코리아가 진출한 8개국에서 K뷰티는 압도적인 매출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코스알엑스, 토리든, 페리페라 등 국내 브랜드가 동남아와 대만 시장에서 꾸준히 10위권에 들고 있다. 쇼피코리아는 접근성과 시장성을 앞세워 풀필먼트 서비스와...
쇼피 "K상품 해외진출 지원…내년까지 베트남·태국 매출 4배로" 2024-06-27 15:13:25
뷰티, K팝 기획상품(굿즈), 건강기능식품 순이다. 이들 상품군의 판매 비중은 전체 80% 이상을 차지한다. 쇼피는 앞으로 동남아시아 기준 3∼5일 만에 배송이 완료되는 효율적인 물류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국 셀러들의 매출 성장과 판로 확대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들어선 한국 판매 제품만을 모아 공동 선적한 뒤...
알리, 6월 말 수수료 무료 종료…연장 여부 '촉각' 2024-06-25 17:29:17
가격은 더욱 저렴하게, 국내 배송으로 기존 직구 상품보다 더욱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알리는 이 전문관을 키우기 위해 입점 수수료와 판매 수수료 면제라는 파격적인 혜택을 내세워 판매자들을 모았습니다. 이러한 혜택으로 CJ제일제당, LG생활건강 같은 대형업체를 비롯해 신선식품, 생필품을 판매...
전자상거래 10명 중 4명 피해 경험…"1인당 연간 10만원 수준" 2024-06-21 12:29:23
등 유통사 온라인몰 35.1%, 의류·뷰티·식품 등 전문몰 31.0%, 오픈마켓 24.3%, 해외직구 24.1%, 라이브커머스 23.1%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채널별 피해 경험률을 보면 종합 온라인쇼핑 플랫폼이 64.1%로 가장 높았고, 해외직구 48.9%, 오픈마켓 35.2%, 전문몰 23.7% 등의 순이었다. 소비자원은 "해외직구와 오픈마켓은...
테무 '일회용 면봉'서 세균 검출…"기준치의 최대 36배 초과" 2024-06-19 11:58:31
25일∼6월 14일 진행했다. 서울시는 해외 직구 제품은 정보 누락이 발생하거나 보관·유통 과정에서 위생관리에 취약할 수 있는 만큼, 국내 기준치를 초과한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과 함께 해외 온라인 플랫폼에 판매 중지를 요청할 계획이다. 김태희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위생용품은 신체와 직·간접적으로 접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