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극가성비 못참지"…韓 잠식하는 '중국 직구' 2023-11-05 07:18:59
따르면 올해 1∼3분기 해외직구액은 4조7천928억2천600만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3조9천800억2천400만원) 대비 20.4% 증가했다. 국가별로 보면 중국이 2조2천217억원(46.4%)으로 절반 가까이 차지하고 미국이 1조3천928억7천900만원(29.1%)으로 뒤를 이었다. 이어 유럽연합(EU)과 영국 6천504억7천300만원(13.6%), 일본...
'알리' 날개단 중국, 韓직구시장 장악…美 밀어내고 첫 1위 전망 2023-11-05 06:31:01
총직구액 절반 점유…지난해 대비 2배 증가 알리익스프레스 초저가 공세 고삐…테무도 입지 넓혀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올해 국내 직접구매(직구) 시장에서 중국 업체들의 성장세가 가파르다. 중국은 초저가 상품을 앞세워 우리나라 직구 시장을 파고들고 있는 초대형 이커머스 업체 알리익스프레스를 등에 업고...
'1만원대 직구상품 한곳에'…티몬, 가성비 패션 기획관 론칭 2023-11-02 10:12:27
'1만원대 직구상품 한곳에'…티몬, 가성비 패션 기획관 론칭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티몬은 '가성비' 패션을 선호하는 해외 직접구매(직구)족을 위한 기획관 '데일리 클로젯'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평균 1만원대 의류·잡화 직구 상품 4천여종을 엄선해 모아놓은 공간으로, 전 상품...
"국내서 반품 가능"…中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공략 나선다 2023-09-12 21:38:48
올랐다. 알리익스프레스 공세의 여파로 2분기 중국 해외직구 거래액은 지난해 2분기의 두 배가 넘는 수준으로 불어났다. 통계청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온라인 중국 해외직구액은 120.7% 급증한 7778억원으로 집계됐다. 관련 통계 작성이 시작 후 최대치다. 중국 해외직구액이 전체 거래액 증가세를 이끌면서 2분기 전체 온...
해외직구 늘자 2분기 카드 해외사용액, 전분기 대비 1% 증가 2023-08-31 12:00:09
해외직구 늘자 2분기 카드 해외사용액, 전분기 대비 1% 증가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최근 온라인쇼핑을 통한 해외 직접구매(직구)가 늘면서 2분기(4∼6월) 국내 거주자들의 카드 해외 사용액도 1분기보다 소폭 증가했다. 한국은행이 31일 발표한 '2분기 중 거주자의 카드 해외사용 실적'에 따르면 이 기간...
"형이 싹 바꿔줄게" 마동석 앞세우더니…한달 476만명 몰렸다 2023-08-08 11:49:44
올해 3월부터 마동석의 입을 빌려 '직구, 형이 싹 바꿔줄게'란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운 광고로 소비자에게 눈도장을 찍고 나섰다. 국내에 1000억원을 투자하겠다는 계획도 제시했다. 알리익스프레스 공세 등의 여파로 2분기 중국 해외직구 거래액은 지난해 2분기의 두 배가 넘는 수준으로 불어났다. 통계청에 따르면...
물건 살 땐 '반중 정서' 없었다…中 해외직구 "역대 최대" 2023-08-01 15:33:44
기록하며 최대치를 경신했다. 2분기 해외 직구 역대 최대…중국 거래액 두 배로 늘었다2분기 해외직구 거래액도 최대치를 새로 썼다. 두 배 수준으로 불어나면서 역대 최대치를 경신한 중국 해외직구액이 전체 거래액 증가세를 이끌었다. 통계청에 따르면 2분기 온라인 해외 직구액은 25.6% 늘어난 1조6350억원을...
엔화 약세에 日 직구 13.5% 증가…中 직구도 두 배 폭증 2023-08-01 12:00:05
발표한 '6월 온라인쇼핑동향'에 따르면 지난 3~6월(2분기) 해외 직구액은 1조6350억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 보다 25.6% 늘었다. 지역별로 보면 중국 쇼핑몰을 통한 직구가 가장 많았다. 올 2분기 중국에서의 직구액은 7778억원으로 1년 전 보다 120.7% 급증했다. 일본 직구액은 1177억원으로 작년 2분기 보다 13.5%...
2분기 온라인 쇼핑 55조원 '역대 최대'…여행·교통서비스 37%↑ 2023-08-01 12:00:03
해외 직구액은 1조6천350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25.6% 늘었다. 관련 통계 작성이 시작된 2014년 이후 전 분기 통틀어 역대 최대다. 상품군별로 보면 스포츠·레저용품(54.9%), 의류 및 패션 관련 상품(45.8%), 음·식료품(6.7%) 등에서 증가했다. 지역별로는 중국(120.7%), 일본(13.5%), 중남미(62.5%) 등에서 구매액이...
"없어서 못 사요" SNS서 난리난 日 맥주…결국 1위 올랐다 2023-07-17 22:00:01
바 있다. 운동화부터 명품까지…엔저에 직구도 쑥 일본 해외 직접구매(직구)도 뚜렷한 증가세를 나타냈다. 원화 대비 엔화 가치가 8년 만에 가장 낮은 수준까지 떨어지는 역대급 '엔저'로 국내에서 소비자들이 쏠쏠한 재미를 볼 수 있었다는 후문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온라인쇼핑 일본 상품 직구액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