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희망 찾는 조선업] 수주난 바닥쳤나…"하반기엔 업황 개선" 2017-02-25 10:00:23
지난해 컨테이너선 해체량은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업계에서는 국내 조선이 최근 몇 년간 어려움을 겪은 것은 글로벌 불황이 주된 원인으로, 여전히 조선업은 우리나라가 세계 선두를 유지하는 몇 안 되는 업종인 만큼 인내심을 갖고 어려운 시기를 지혜롭게 버텨내는 게 중요하다는 의견이 많다. 실제로 한국 조선소들은...
[뉴스의 맥] 조선·해운 구조조정, 외형 줄인 '30년 전 일본 전철' 밟지 말아야 2016-05-24 17:58:11
두 해 동안 투기적으로 주문한 선박량으로 인해 운임이 상승하지 못했다. 1985년 파나막스 건화물선 운임은 간신히 하루 6500달러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가 신조선 선박이 밀려오자 시장은 붕괴하고 말았다.그러나 무역량이 증가하고 선박 해체량이 늘어나면서 건화물선 시장은 다시 회복돼 1987년 이후 상승국면으로 전환,...
[증시라인11] - 이슈진단 <조선주 `수주절벽`…탈출구는 없나?> 2016-04-11 14:54:35
- 올해 1분기 해체량 약 3~4% 발생 - 연간 해체량 약 3%로 가정 시, 3% 정도의 선박 사라져 - 2017년까지 이와 같은 현상 지속 시, 수급 타이트해질 것 -> 2018년부터는 공급 부족하게 지속될 것 -> 내년 하반기부터 선박 수주 활기 예상 Q. 한-중-일 3국 조선업 비교 - 지난 해, 한-중 수주 대등 - 한국, 컨테이너선,...
로드걸 이서현, 육감적인 몸매 과시…건강미 넘치는 '다이나믹 화보' 2016-01-28 10:48:38
해 화보를 선보였다. 이서현은 로드걸 의상을 입고 로드fc 홍보 화보를 촬영해 남성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이서현은 자신의 sns를 통해 "경기에 어울리는 사람이 되고싶어 펀치와 발차기를 열심히 연습했다"고 로드걸 발탁 소감을 전했다.한편 이서현은 30일 개체량 측정행사와 31일 로드걸 케이지에 오른다....
해운사, 업황 불황에 `눈물의 폐선`…쥐는 돈은 `쥐꼬리` 2016-01-18 07:16:48
분석했다. 해운업계 관계자는 "운임 하락으로 배를 운항할수록 적자가 나고 있다"며 "배 한척당 하루 평균 3천~4천 달러씩 손해를 보기 때문에 20년이 채 안 된 멀쩡한 배까지 폐선 시장에 쏟아져 나오고 있다"고 전했다. 암울한 전망이 이어지면서 올해 선박 해체량이 사상 최대를 기록할 것이라는 관측도 나온다....
해운사, 눈물의 선박해체…"손실 쌓이는데 고철값이라도 받자" 2016-01-17 20:27:19
지난해 25.3년으로 급감한 것으로 분석했다. 해운업계 관계자는 “운임 하락으로 배를 운항할수록 적자가 나고 있다”며 “배 한 척당 하루 평균 3000~4000달러씩 손해를 보기 때문에 20년이 채 안 된 멀쩡한 배까지 폐선 시장에 쏟아져 나오고 있다”고 전했다.암울한 전망이 이어지면서 올해 선박...
"운항할수록 손해"…시황 악화에 해체되는 벌크선 2015-05-18 21:31:57
선박 해체량 작년 전체 물량의 2배 [ 김보라 기자 ] 철광석, 석탄, 곡물 등 원자재를 실어나르는 벌크선 시황이 장기간 바닥에 머무르면서 선박 해체(스크랩)가 잇따르고 있다.18일 미 해양전문지 마리타임리포트에 따르면 올 들어 4월까지 전 세계 케이프사이즈 선형의 벌크선 해체량은 870만t으로 이미 지난해 전체...
동서발전, LG상사와 인니 바이오매스 발전사업 추진 2013-11-06 11:38:46
생물체량을 뜻한다. 생물체를열분해·발효시켜 연료를 채취하고 전기를 생산하는 것이 바이오매스 발전이다. 동서발전은 동해 바이오매스 발전소 건립·운영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인도네시아에서 바이오매스 발전소 설계·건설 등을 추진하고, LG상사는 해외 자원개발사업 경험을 활용해 바이오매스 연료를...
<조선업 경기, 商船에 이끌려 회복 '조짐'> 2013-09-08 06:15:08
것은 5년만에처음이다. 1990년대 건조돼 선령이 비교적 낮은 선박의 해체 비중이 급증하는 등 선박 교체 주기가 빨라진 것도 조선업계에는 희망적인 조짐이다. 클락슨에 따르면 연간 해체량 가운데 90년대 건조 선박의 비중은 2010년 9.4%에불과했지만 2011년 15.5%, 2012년 31.5%, 올해 현재(8.27 기준)까지...
경기침체…고철 값 받으려 '젊은 선박'도 본격 해체 2013-09-01 04:08:10
이 가운데 90년대 건조된 선박 해체량(1천440만 DWT)의 비중은 47.6%로 절반에가깝다. 전 세계적으로 선박 해체량이 본격적으로 늘어나기 시작한 것은 미국발 금융위기가 세계 경제를 휩쓴 이후인 지난 2009년부터다. 2005∼2007년에는 평균 600만 DWT에 그쳤던 연간 선박 해체량이 2008년에 1천400만 DW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