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타벅스 럭키백 2015 3시간 만에 '완판'…비결은 2015-01-15 11:38:36
어떤 상품을 살지 쉽게 결정하지 못하는 '햄릿 증후군'을 겪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는 점도 럭키백 인기의 배경이 되고 있다.최근 일고 있는 큐레이션 서비스 붐(boom)도 이 같은 흐름의 일환이다. 화장품, 액세서리 등을 중심으로 일정 회비를 내면 매월 업체와 전문가가 고른 상품을 박스에 담아 정기적으로...
'햄릿'들을 위한 옴니채널 서비스…롯데百, 큐레이션 '도입' 2015-01-06 09:10:24
못하는 ‘햄릿 증후군’을 겪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햄릿 증후군에 빠진 소비자들을 위해, 상품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옴니채널 서비스를 도입했다. 우선 지난달 29일부터, 객관적인 판매지표를 바탕으로 상품을 추천해주는 '큐레이션(curation)' 서비스를 본점에 도입했다....
`여유만만` 이정민 "`햄릿 증후군`을 가지고 있다" 무슨말? 2015-01-05 13:30:30
"`햄릿 증후군`을 가지고 있다" 무슨말? `여유만만`에서 아나운서 이정민이 `햄릿 증후군`이 있다고 밝혔다. 5일 방송된 KBS2 `여유만만`은 `트렌드를 알면 한 해가 보인다`라는 편으로 꾸며져 소비자학과 교수 이준영, 아나운서 윤수영, 디지털 마케터 김홍탁, 산업디자인학과 교수 이향은이 출연해 다양한 이야기를...
`여유만만` 이준영 "컨슈니어란 소비자+기술자" 무슨말? 2015-01-05 12:54:07
판단력이 흐려 질 수도 있다"라고 설명했다. `선택 못 하는 내가 햄릿 증후군?`(선택장애)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던 중, 조영구는 "정말 내가 햄릿 증후군이다"라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자장면과 짬뽕을 선택을 못 한다"라고 언급했다.(사진=KBS2 `여유만만` 화면 캡처) 한국경제TV 류동우 기자 ryus@bluenews.co.kr...
[기자파일]플러그인 하이브리드도 하이브리드다 2014-12-14 10:27:05
걱정은 될 만하다. 그들(?)이 보여준 현실이 그랬으니 말이다. 권용주 기자 soo4195@autotimes.co.kr ▶ [기획]올해를 장악한 신차 베스트11은? ▶ [기자파일]고급 수입차, 소비자 자부심이 가치 높인다 ▶ [기자파일]車 햄릿증후군에 빠진 소비자를 잡아야... ▶ [기자파일]마지막 남은 전쟁터, 소형차
[기자파일]車 햄릿증후군에 빠진 소비자를 잡아야... 2014-12-04 17:29:31
떠올리게 한다. 그래서 결정장애는 최근 '햄릿증후군'이라고도 불린다. 햄릿증후군은 기본적으로 소비자들의 선택이 매우 어려운 일이라는 전제를 안고 출발한다. 특히 현대사회 소비자 앞에 놓인 수많은 정보는 그들로 하여금 하나의 선택을 망설이게 하는 결과를 초래한다. '이것도 괜찮은 것 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