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콘텐츠 실험' 뉴미디어 스타트업 줄줄이 폐업 2024-10-03 16:55:40
실패했다. 콘텐츠 네트워킹 플랫폼 헤이조이스(플래너리)는 컬리에 흡수 합병된 후 서비스가 멈춰섰다. 콘텐츠 실험을 시도했던 뉴미디어 스타트업 닷페이스도 투자 혹한기로 문을 닫았다. 이들 회사는 한때 기성 언론의 한계를 극복할 뉴미디어로 주목받았다. 질 높은 콘텐츠를 엄선해 비용을 받고, 창작자에게도 보상하는...
얼룩소·퍼블리마저…문 닫는 미디어 스타트업 2024-10-03 14:45:58
네트워킹 플랫폼 헤이조이스(플래너리)는 컬리에 흡수합병된 후 서비스가 멈춰섰다. 콘텐츠 실험을 시도했던 뉴미디어 스타트업 닷페이스도 투자 혹한기로 문을 닫았다. 이들 회사는 한때 기성 언론의 한계를 극복할 뉴미디어로 각광받았던 곳들이다. 질 높은 콘텐츠를 큐레이션해 비용을 받고, 창작자에게도 보상하는...
'흑백요리사'에서 봤는데…출시 검토 2024-10-02 15:12:40
상품인 '헤이루(HEYROO)맛밤득템'과 '연세우유 마롱 생크림빵', 초콜릿 비스킷 '다이제', 이디야 '토피넛 라떼' 등이 들어갔다. 심사위원인 안성재 모수 서울 셰프는 이를 맛보고 "호텔에서 몇만 원 하는 디저트 같다"고 호평했다. CU는 자사의 자체브랜드(PB)상품과 협업상품이 사용된...
CU,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나온 '밤 티라미수' 출시 검토 2024-10-02 14:54:01
티라미수에는 CU의 자체브랜드(PB) 상품인 '헤이루(HEYROO)맛밤득템'과 연세우유와 협업으로 내놓은 크림빵 시리즈인 '연세우유 마롱 생크림빵', 초콜릿 비스킷 '다이제', 이디야 '토피넛 라떼' 등이 들어갔다. 심사위원인 안성재 모수 서울 셰프는 "편의점 재료가 좋네", "호텔에서 몇만...
"호텔 디저트 같다"…난리 난 '흑백요리사' 메뉴, 편의점서 나온다 2024-10-02 14:08:58
‘헤이루 맛밤득템’이 활용됐다. 또 오리온의 과제 제품 ‘다이제’와 프랜차이즈 카페 이디야커피의 ‘토피넛 라떼’ 등도 함께 쓰였다. 이를 두고 심사위원들은 “편의점 재료가 좋다”, “호텔에서 한 몇만원 하는 디저트 같은 맛이 난다” 등 호평을 내렸고 시청자들 사이에서도 “편의점에서 재료를 직접 사서...
'AI 열풍' 탈피하는 美증시…타업종으로 상승세 확산 2024-09-30 15:35:40
엘렌 헤이젠은 "연준이 연착륙에 성공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매그니피센트7을 넘어 시장의 랠리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내다봤다. 다만 일각에서는 올해 실업률이 상승하고 저소득층의 연체율이 늘어나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징후가 나타나고 있다. 투자자문사 윌셔의 최고투자책임자(CIO) 조시 이매뉴얼은...
"오길 잘했어요"…1시간 넘게 기다린 20대도 반한 'AI 자판기' [현장+] 2024-09-26 19:00:07
아모레퍼시픽과 중고차 거래 애플리케이션(앱) 업체 헤이딜러가 협업한 '내 차 조향소' 팝업 스토어는 이달 중순께 제주에서 처음으로 진행됐다. 'AI 자판기'로 디퓨저를 뽑는다는 콘셉트가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었다. 인기에 힘입어 지난 24일부턴 서울 성수동으로 장소를 옮겼다. 이날 성수동 '내...
조성환 도의회 기획재정위원장, 파주시 성동리 '맞고을 일대 빛의 거리로' 탈바꿈 2024-09-26 13:26:45
일대가 빛의 거리로 탈바꿈해 인근의 프로방스 헤이리 예술마을, 통일동산 등 유명 관광지의 방문객 증가도 기대되고 있다. 성동리 맛고을 일대가 빛의 거리로 탈바꿈한 데는 조성환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장(민주, 파주2)의 노력이 열매를 맺어서다 26일 조성환 도의회 기획재정위원장에 따르면 파주 성동리 일원은 2007...
생각을 현실로.. 비엔비랩스 박운철 대표의 기업가정신 2024-09-25 17:15:08
‘헤이메디’를 2021년에 출시했다. 그러나 서비스 플랫폼 시장의 과열된 마케팅 싸움으로 한계를 느낄 수밖에 없었고, 진정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디바이스를 만들어야 한다는 결론에 이르렀다. 디바이스 개발은 많은 비용과 기술을 요하는 일이기에, 박 대표는 상장사인 솔루엠과 손을 잡았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CU, 가을 맞아 컵커피 제품 늘린다…'미루꾸커피' 3종 출시 2024-09-22 09:08:23
원플러스원(1+1) 행사를 한다. CU는 자체브랜드 HEYROO(헤이루)의 컵커피 '디카페인 아메리카노'와 '로어슈거 카페라떼' 2종도 선보인다. 전민준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가을 컵커피 성수기 시즌을 맞아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라인업(제품군)을 강화했다"며 "앞으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