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남산 1·3호 터널, 강남방향만 '무료' 2024-01-04 18:04:10
덜 혼잡한 외곽 방향으로 진출하는 차량까지 통행료를 징수하는 건 불합리하다는 지적도 나왔다. 서울시는 혼잡통행료의 교통 혼잡 완화 효과를 파악하기 위해 작년 3월 17일부터 두 달간 통행료 징수를 중단하는 실험을 했다. 한 달은 외곽 방향으로 나가는 차량을 대상으로, 이후 한 달은 도심 진입 차량을 포함해 양방향...
서울시 "남산 혼잡통행료, 도심방향만 2천원 유지" 2024-01-04 11:15:00
오는 15일부터 외곽방향은 통행료를 받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4일 밝혔다. 도심방향은 기존대로 2천 원 징수한다. 남산 혼잡통행료는 1996년 11월 11일부터 27년간 양방향 모두 2천 원을 징수하고 있었다. 하지만 그간 물가상승을 감안하면 요금 수준 2천 원으로는 부과 효과가 없을 것이라는 의견과 상대적으로 덜 혼잡한...
혼다코리아, '올 뉴 CR-V 하이브리드 2WD 투어링' SUV 출시 2023-12-07 11:47:17
인증받아 전국 공영주차장 주차료와 혼잡통행료 할인을 받고, 취득세 감면 혜택도 있다. 혼다의 차세대 운전자 주행보조시스템 '혼다 센싱'과 첨단 10 에어백 시스템, 충격 에너지를 차량 전체에 고루 분산하는 'ACE' 차체 구조 등 다양한 안전 기술을 적용해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미국...
남산터널 혼잡통행료, 서울시 '징수 유지' 가닥 2023-11-29 18:03:05
혼잡통행료를 계속 징수하기로 잠정 결론을 내렸다. 29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는 최근 내부적으로 이 같은 방침을 정하고 다음달 20일 전문가·시민 등을 대상으로 공청회를 열어 의견을 수렴하기로 했다. 이후 서울교통위원회 심의를 거쳐 올해 말까지 남산터널 혼잡통행료 정책 방향을 확정할 예정이다. 현재 2000원인...
서울시, 남산 1·3호 터널 혼잡통행료 '유지' 잠정 결론 2023-11-29 15:29:00
1·3호 터널의 혼잡통행료를 계속 징수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았다. 29일 서울시 관계자는 "최근 내부적으로 혼잡통행료를 계속 징수하기로 정했다. 통행료 징수의 정책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기 때문"이라면서도 "다음 달 20일 전문가와 시민을 대상으로 공청회를 열어 의견을 청취한 뒤 최종 정책 방향을 결정할...
추석 귀성전쟁, 오후 들어 풀렸다…귀경길 일부 혼잡 지속 2023-09-29 22:19:55
혼잡이 나타날 것이란 관측이다. 도로공사는 30일 전국에서 차량 542만대가 이동할 것으로 예상했다. 귀경 방향 차량 정체는 오전 7∼8시께 시작돼 오후 4∼5시께 정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됐다. 정체는 다음날인 10월 1일 오전 1∼2시께 풀릴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정부는 추석 전후 4일간인 지난 28일부터 10월 1일까지...
도요타 7인승 하이랜더, 각열 시트 계단식 배치로 개방된 시야 2023-09-26 16:13:17
효율로 친환경차 세제 혜택 및 공영주차장 할인, 혼잡통행료 면제 등 저공해차 2종 혜택도 받을 수 있다. TNGA-K 플랫폼을 기반으로 고강성 차체, 차량 하부 진동 감소 및 최적의 서스펜션 조율을 통해 편안한 승차감을 전한다. 대시보드와 센터콘솔 주변 흡차음 설계로 실내 유입 소음도 줄였다. 윈드쉴드 개선 등을 통해...
"귀성 출발은 28일 오전, 귀경 출발은 30일 오후 가장 많을 것" 2023-09-25 11:00:04
대해 통행료를 면제하고, 고속도로에 임시 화장실을 확충하는 등 이용객 편의를 증대하기 위한 방안을 수립했다. 이밖에 대책 기간 대중교통 운행을 늘리고 정부합동 특별교통대책본부를 24시간 운영해 교통상황을 면밀히 관리할 계획이다. 국토부 이윤상 교통물류실장은 "모두가 안전하고 편리한 귀성·귀경길을 위해...
[커버스토리] 월 6.5만원 무제한 교통카드…서울시 '담대한 실험' 성공할까 2023-09-25 10:01:02
차량 5부제)가 대표적입니다. 혼잡통행료 징수, 주차 요금 인상 등 가격 규제도 규제 방식입니다. 규제 방식은 승용차 이용을 억제하는 성격이 강해서 대중교통으로의 전환 효과에 한계가 있습니다. 인센티브 방식은 규제를 통해 억제하는 대신 유리한 혜택을 제공해 행동 변화를 유도합니다. 기업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전우형의 런던eye] '살고 싶은' 도시 위해…광역버스망 건설하는 런던 2023-09-20 18:27:27
상업건물 대부분이 자체 주차장을 운영하지 않는다. 도심혼잡통행료를 매일 15파운드(약 2만4000원)씩 부과한다. 또 초저배출구역(ULEZ)을 설정해 2015년 이전의 디젤차량 등 노후 차량에 도심 진입 시 매일 12.5파운드(약 2만원)의 통행료를 부과한다. 특히 초저배출구역은 지난달 29일부터 런던 외곽까지 대상 지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