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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이팩 수거·플라스틱 재활용…유통업계도 '환경의 날' 동참 2023-06-05 09:32:40
장려 홍보 등이 골자다.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홈쇼핑 GS샵, 슈퍼마켓 GS더프레시, 온라인몰 GS프레시몰 등도 캠페인에 동참한다. 패션업계는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선보이며 환경의 날의 의미를 되새긴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뉴컨켐포러리 브랜드 '럭키마르쉐'는 IPX(옛 라인프렌즈)와...
NS홈쇼핑, 가락시장 경매 농산물 당일 한정 판매 2023-05-23 09:32:59
= NS홈쇼핑은 가락시장에서 새벽에 낙찰받은 농산물을 곧바로 판매하는 '시크릿 지인 찬스 노마진 쇼'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오는 24일부터 매주 진행되는 노마진 쇼에서는 NS홈쇼핑 전문 경매사가 직접 가락시장 경매에 참여한다. 새벽 2∼6시에 낙찰받은 상품은 당일 오전 8시30분 판매방송을 통해 곧바로...
중고차 ‘냄새’를 잡았더니…고객 충성도 뛰었다 2023-02-23 14:38:15
홈쇼핑처럼 전문가의 상세한 설명과 함께 매물을 꼼꼼히 살펴볼 수 있다. 작년에는 2021년 대비 상담 건수는 9배, 판매 대수는 6배 증가했다. 리쇼라 시리즈의 연간 누적 조회수도 40만을 돌파했다. 매월 2회씩 진행하는 중고차 라이브 예능 ‘리본쇼’는 유명 유튜버, 셀러브리티 등이 차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재미있게...
경기도주식회사, '홈쇼핑 방송지원 사업' 도내 중소기업 판로 도우미 역할 2022-11-10 12:31:05
시장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는 것이 골자다. 올해 홈쇼핑 방송지원 사업에는 총 약 36개 사가 지원 대상에 선정됐으며, 유명 홈쇼핑 채널인 NS홈쇼핑, 공영홈쇼핑을 통해 이들의 상품을 판매했다. 이 중 11개 사의 제품이 주문액 1억원 이상인 ‘히트상품’으로 등극했다. 이는 지난해 히트상품 5개에서 올해는 더욱 효율적...
"매출 60%가 임대료라면 누가 장사하겠나" [전효성의 유통인싸] 2022-11-02 18:24:01
10년 전보다 송출 수수료는 엄청 늘었거든요. 홈쇼핑사가 거두는 판매 수수료는 줄었는데 송출 수수료 비용이 늘었다는 건, 결국 고객에게 돌아갈 마케팅 비용이 줄어든 겁니다. 몇 년 전만 하더라도 모바일로 구입하면 `10% 할인+10% 적립` 이런 혜택이 되게 많았었는데, 요즘은 그렇게 하기 어렵습니다. 송출 수수료가...
협업 통한 시너지·떡잎부터 달랐던 유니콘…CVC 베테랑이 꼽은 인생 투자 2022-11-02 17:27:12
사가 온라인 광고로 수익을 내도록 돕는 애드테크 스타트업이다. 한국인이 미국에서 창업한 회사 중 첫 유니콘 기업 반열에 올랐다. 당시 GS리테일(옛 GS홈쇼핑)은 AI를 활용해 온라인몰 내 알고리즘을 고도화하는 중이었다. 종합 쇼핑몰 특성상 카테고리가 복잡하게 나뉘어 있었고, 이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기 위해선 AI를...
"게임엔 관심 없다, 고객 문제에 집중한다"…CVC 5인 최고의 투자 [긱스] 2022-11-01 16:46:11
사가 온라인 광고로 수익을 내도록 돕는 애드테크 스타트업이다. 한국인이 미국에서 창업한 회사 중 첫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사) 반열에 올랐다. 이 상무가 주목한 건 GS리테일과의 시너지다. 당시 GS리테일(전 GS홈쇼핑)은 AI를 활용해 온라인몰 내 알고리즘을 고도화하려던 중이었다. 종합 몰의 특성상...
"MZ 잡아라"...PB 늘리고 라방 켜는 홈쇼핑업계 2022-10-28 19:05:20
운영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대표 홈쇼핑 업체 4개 사 평균 15개의 단독·자체 브랜드를 운영 중이고, 상품 수와 물량도 꾸준히 늘려가는 추세입니다. PB 제품은 기획부터 유통까지 모든 단계를 홈쇼핑사가 독자적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중간 유통비가 크게 절감됩니다. 일반적인 홈쇼핑 위탁 판매보다 수익성을 10%...
늙어가는 홈쇼핑…해법은 어디에 2022-10-28 19:04:29
방송 매출액의 60%에 달합니다. 1천원짜리 상품을 팔면 홈쇼핑사가 300원 정도의 수수료를 받는데, 그 중에 60%인 180원 정도를 유료방송 사업자에게 주는…] <앵커> TV 의존도가 낮아지는데, 채널 이용료는 계속 높아진다면 결국 홈쇼핑 업체들로서는 TV매체를 떠나는 방안을 고민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홈쇼핑 업체들...
온라인쇼핑몰·TV홈쇼핑 납품업자 판촉비 분담 50% 초과금지…표준거래계약서 개정 2022-10-24 12:00:03
포함됐다. 공정위는 이와 함께 TV 홈쇼핑사가 교환·환불 및 반품 허용 시 소비자 청약 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그 비용을 납품업자에게 일방적으로 전가하지 않도록 하고 온라인쇼핑몰 직매입 거래에서의 대금지급기한(상품수령일로부터 60일 이내)을 표준거래계약서에 명시했다. 공정위는 개정된 표준거래계약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