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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글로비스, 가스 운송사업 본격 개시…VLGC 2척 도입 2024-03-27 09:13:12
수 있는 양이다. 화물창이 특수 재질로 제작돼 LPG뿐 아니라 암모니아도 운송할 수 있다. 전 세계에서 암모니아를 선적할 수 있는 가스 운반선은 50여척 내외로, 전체 선대의 약 10% 수준이다. 이들 선박에는 LPG 이중연료 엔진과 축 발전기가 설치돼있어 연료 효율도 높다. 축 발전기는 운전 중인 선박 엔진의 회전력을...
테슬라, 독일공장 확장 계획 결국 축소 2024-03-15 20:42:05
테슬라는 신설하려던 어린이집을 포기하고 화물창고도 애초 계획보다 작게 짓기로 했다. 안드레 티에리히 테슬라 공장장은 rbb방송에 "타협안으로 축소된 계획을 제시했다"며 "변경안으로도 회사의 인프라 계획을 실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륀하이데 주민들이 지난 1∼2월 공장 확장에 필요한 용도변경을 놓고 찬...
테슬라, 주민·환경단체 반발에 독일공장 확장계획 축소 2024-03-15 20:27:53
테슬라는 신설하려던 어린이집을 포기하고 화물창고도 계획보다 축소하기로 했다. 안드레 티에리히 테슬라 공장장은 독일 rbb 방송에 "타협안으로 축소된 계획을 제시했다"며 "변경안으로도 회사의 인프라 계획을 실현할 수 있다"고 전했다. 그륀하이데 주민들은 지난 1~2월 공장 확장에 필요한 용도변경을 놓고 찬반 ...
한발 물러선 테슬라…독일공장 확장계획 축소 2024-03-15 19:52:46
테슬라는 신설하려던 어린이집을 포기하고 화물창고도 애초 계획보다 작게 짓기로 했다. 안드레 티에리히 테슬라 공장장은 rbb방송에 "타협안으로 축소된 계획을 제시했다"며 "변경안으로도 회사의 인프라 계획을 실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륀하이데 주민들이 지난 1∼2월 공장 확장에 필요한 용도변경을 놓고 찬반투...
가스공사 작년 7천474억원 순손실…1.5조 '이자폭탄' 여파(종합) 2024-02-27 17:36:03
작년 7천474억원 순손실…1.5조 '이자폭탄' 여파(종합) 'LNG선 화물창 소송' 패소 비용 4천500억원까지 '설상가상' '밀린 외상값' 미수금 15.7조원으로 불어…"2023회계연도 배당 못한다" (세종=연합뉴스) 차대운 기자 = 한국가스공사[036460]가 작년 7천억원대 순손실을 내 손익이 적자로...
HD현대마린솔루션, LNG운반선 저탄소 개조 '재액화' 공사 수주 2024-02-22 11:00:02
LNG 운반선에서 자연 기화되는 가스를 액화해 화물창으로 돌려보내는 장치다. LNG 손실을 최소화할 뿐 아니라 탄소 배출을 막는 친환경 설비다. LNG선에 재액화 설비가 본격적으로 설치된 것은 2010년대 중반으로, 그 이전 제작된 LNG선에는 대부분 이 설비가 없다. 최근 온실가스 배출 규제가 강화되면서 해운사들은 운항...
액화수소운반 시장 '찜'한 HD한국조선 2024-02-14 18:58:47
개발에 착수했다. HD한국조선해양이 화물창 개발에 서둘러 뛰어든 이유는 GTT보다 ‘초격차 기술’을 먼저 확보하자는 전략에서다. LNG 화물창 설계에서 독보적인 기술을 지닌 GTT는 한국 조선사로부터 LNG 운반선을 건조할 때마다 척당 5%의 설계료 등을 받고 있다. 최근 LNG 운반선 가격이 2억6000만달러(약 3500억원)인...
다올투자증권, 삼성중공업 목표가↓…"소송·인건비 증가 영향" 2024-01-23 09:12:05
기술은 한국형 액화천연가스(LNG)선 화물창 개발 사업으로, LNG 저장 탱크 제작 기술을 해외에 의존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04년 국책 과제로 시작됐다. 당시 삼성중공업 등 국내 조선사가 선박 제작을 맡았다. 최 연구원은 이어 "올해에는 지난 2022년부터 수주한 고가 물량, LNG선 건조 증가로 증익이 기대되나 외주...
조선 3사, 새해 화두 '기술 초격차'…R&D 역량 결집 2024-01-12 18:55:49
꼭 필요한 화물창 기술을 보유해 시장을 사실상 독점하고 있다. 김 부사장은 수소연료, 전기추진, 소형모듈원자로(SMR) 등을 에너지로 쓰는 미래 선박 투자를 늘린다는 계획을 세웠다. 고부가가치 선박 시장을 경쟁업체에 내주지 않겠다는 것이다. 권혁웅 한화오션 부회장(63)은 해상풍력을 신성장동력으로 삼기로 했다....
"삼성重, SK해운 등에 2.9억달러 배상해야" 2023-12-18 18:13:27
3월 각각 인도했다. 하지만 이 선박은 화물창에 ‘콜드스폿(결빙 현상)’ 등 결함이 발생해 5년 넘게 운항하지 못했다. 중재재판부는 삼성중공업이 ‘합리적 수리 기간(34개월)’ 내 해당 선박을 완전하게 수리하지 못해 가치가 하락했다는 선주사의 주장을 일부 받아들였다. 예정된 배상액은 삼성중공업의 올해 영업이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