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자판기의 진화…고기·샐러드·밀키트까지 판다 2022-02-23 18:01:14
선보였다. 소비자가 자판기 냉장고에 카드를 꽂고 상품을 꺼내가면 자동으로 결제되는 시스템이다. 자판기를 운영하는 업주는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재고 관리와 내부 온도 체크, 고장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어 기존 자판기를 운영하는 것보다 편리하다. 편의점업계도 인건비 부담을 줄이고, 상품군을 확대하기 위해 매장에...
인투시, 스마트 투시도어 신발장 개발...투시 패널·센서 장착 2022-02-14 09:00:03
데 이어 이듬해에는 화장품 냉장고를 개발했다. 국내 대형 가구업체의 1차 협력사로 등록해 현재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 회사가 생산하는 주방 아일랜드 식탁의 경우 수납장 전면을 스마트 도어로 구성했다. 평소 내부가 보이지 않다가 동작이 감지되면 LED가 켜져 문을 열지 않고 안을 훤히 들여다 볼 수 있다. 12건의...
"금 10억어치 보유"…전원주, 휴지 반 칸씩 쓰며 돈 모았다 2022-01-17 07:53:10
그의 절약정신을 엿볼 수 있었다. 집에는 샘플 화장품, 사은품 휴지가 가득했다. 심지어 전원주는 "이 휴지도 반으로 잘라 쓴다"며 휴지 한 칸 허투루 쓰지 않음을 고백했다. 난방 팁에 대해 전원주는 "추울 때 보일러 1시간 돌리고 미지근해지면 끈다. 밥도 불을 끄고 먹는다"며 "억지로 하는 게 아니라 절약이 붙어서...
고객이 '픽'한 기업의 비결…소비자와의 끊임없는 소통 2021-12-21 16:06:30
보이며 상위권에 올랐다. 산업별로는 생활가전의 TV(89.3), 냉장고(88.1), 세탁기(87.5), 에어컨(86.5) 등의 추천지수가 높았다. 최근 ‘집콕’ 인구 및 신혼가구를 겨냥한 제품 출시로 많은 인기를 끌었던 것으로 풀이된다. RV승용차 역시 86.5점으로 상위권을 차지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차박’, 캠핑 등 소그룹이...
청바지 주머니에 Z플립이 쏙…패션과 콜라보에 빠진 삼성전자 2021-12-06 15:32:50
화장품 콤팩트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디자인, 라벤더·크림·핑크 등 감각적인 색상, 검은색 디스플레이와의 조화 등이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취향을 저격했다는 것이다. ‘디자인의 힘’을 새삼 확인한 삼성전자는 매달 다양한 브랜드와 디자인 컬래버레이션(협업) 제품을 내놓으며 MZ세대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중고...
메타버스 매장에서 車·가전 써보고 산다 2021-11-15 15:39:21
온라인 시장은 10년 전만 해도 화장품, 의류 등 비교적 부피가 작고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제품이 중심이었다. 하지만 최근 들어 가전뿐 아니라 자동차까지 온라인을 통한 소비영역은 무한대로 뻗어나가고 있다. 코로나19로 언택트 소비가 활성화한 데다 해외로 나가지 못한 소비자들의 펜트업(보복) 소비심리가 이...
'위드 코로나'에 온라인몰 매출 '쑥'…빅스마일데이 주문 42%↑ 2021-11-14 08:25:39
김치냉장고 등 고가의 디지털·가전 제품이 잘 팔렸고, 위드 코로나로 외출이 늘어나면서 화장품과 의류도 인기를 끌었다. 행사 기간 12회 진행된 라이브쇼는 누적 시청자 수가 1천330만명을 기록하기도 했다. 11번가의 '십일절' 행사도 11일 하루 거래액이 2천억원을 넘어섰다. 11일 오전 9시에는 1시간 만에...
코리아세일페스타 `역대 최대규모` 개막…할인 품목은? 2021-10-31 16:38:03
진행된다. 특히 가전, 스마트폰, 자동차, 의류, 화장품, 가구 등 국민 생활과 직결된 대표소비재 제조업체 1천179개가 참여한다. 참여업체들은 다양한 할인 행사와 각종 사은품·경품 이벤트를 마련했다. 가전·디지털 업계는 삼성, LG 등 주요 기업과 오텍캐리어 등 중소·중견기업 74개 업체가 참여해 TV, 냉장고, 세탁기...
코리아세일페스타 내일 개막…'역대 최다' 2천53개 업체 참가 2021-10-31 16:12:55
진행된다. 특히 가전, 스마트폰, 자동차, 의류, 화장품, 가구 등 국민 생활과 직결된 대표소비재 제조업체 1천179개가 참여한다. 참여업체들은 다양한 할인 행사와 각종 사은품·경품 이벤트를 마련했다. 가전·디지털 업계는 삼성, LG 등 주요 기업과 오텍캐리어 등 중소·중견기업 74개 업체가 참여해 TV, 냉장고, 세탁기...
파리바게뜨 '상생빵' 줄히트…참이슬·카스 '국가대표 주류'로 2021-10-18 18:13:48
0.8점 상승했다. 냉장고(5.4%)와 준중형 자동차(5.3%), 소주(4.1%)의 브랜드 경쟁력이 지난해보다 크게 높아졌다. 브랜드별로는 ‘쏘렌토’(4.1%), ‘K5’(4.0%), ‘위닉스 뽀송’(3.9%), 냉장고 부문의 ‘삼성’(5.3%)과 ‘LG 디오스’(3.9%)의 상승 폭이 컸다. 김치냉장고, 담배, 아웃도어, 여성용 화장품, 우유 등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