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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심 이용한 '굿즈 갑질'…연예기획사들 철퇴 2024-08-11 15:22:41
상품'으로 분류해 교환·환불을 제한하기도 했다. 상품의 구성품이 누락된 경우 개봉 과정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첨부해야만 교환·환불이 가능하게 한 사례도 적발됐다. 제품 하자에 대한 입증 책임을 소비자에게 떠넘긴 것이다. 위버스컴퍼니는 아울러 멤버십 키트 등 일부 상품의 공급 시기를 '구매일 기준으로...
박스 개봉할 때 촬영해야?…아미 등 팬덤 울리더니 '철퇴' 2024-08-11 13:47:35
교환·환불이 불가능하다고 밝혔다. JYP360 등의 경우 소비자가 수령한 상품의 구성품 누락을 이유로 교환·환불 요청할 경우 상품을 개봉하는 과정을 촬영한 동영상을 필수적으로 첨부해야 한다는 고지도 있었다. 전자상거래법상 사업자에게 있는 제품 하자에 대한 입증 책임을 소비자에게 전가한 것이다. 아울러 4개사는...
"추가 요금까지 3만원 줬는데"…'무결점' 모니터 진실은 [이슈+] 2024-08-11 13:15:12
옵션을 선택한 모니터라도 정말 결함이 없는 제품은 아니다. 단지 결함 발생 시 교환 및 환불 정책이 상대적으로 유해진다. 제조사마다 차이가 있지만, 대게 보통 옵션 적용 제품은 광점 1개, 흑점 2개 이상일 경우 한 달 내 교환이 가능하다. 반면 일반 제품의 교환 기준은 통상 흑점 5개로 알려졌다. 판매 업계에서...
"영상 있어야 교환·환불"…연예기획사 '굿즈' 판매 횡포에 철퇴 2024-08-11 12:00:06
상품'으로 분류해 교환·환불을 제한하기도 했다. 상품의 구성품이 누락된 경우 개봉 과정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첨부해야만 교환·환불이 가능하게 한 사례도 적발됐다. 제품 하자에 대한 입증 책임을 소비자에게 떠넘긴 것이다. 위버스컴퍼니는 아울러 멤버십 키트 등 일부 상품의 공급 시기를 '구매일 기준으로...
국제거래 불만 아고다·트립닷컴 최다…알리·테무보다 많아 2024-08-09 06:00:08
취소와 환불, 수수료 관련 상담을 진행했다. 알리익스프레스의 경우 상담 건수가 1분기 524건에서 2분기 222건으로 절반 이상 줄었다. 테무는 1분기 32건에서 2분기 92건으로, 쉬인은 1분기 0건에서 2분기 2건으로 각각 늘었다. 알리와 테무는 올해 5월 13일 한국 공정거래위원회와 '자율제품안전협약'을 맺었다....
"쓰다 버리면 그만" 알리 무턱대고 시켰다간…'무서운 경고' 2024-08-08 22:00:03
지속되면 제품 환불의 어려움, 유해 물질 검출 상품 및 위조 상품 판매, 개인정보 유출 문제가 더 커질 수 있다는 경고가 제기됐다. 한국소비자연맹에 따르면 알리익스프레스의 소비자 불만 건수는 2022년 93건에서 지난해 465건으로 5배 넘게 불었고, 올해 들어선 상반기에만 740건가량 접수됐다. 강민국 국민의힘 의원은...
2만원 '코치백'에 속았다…사칭 해외쇼핑몰 '주의' 2024-08-08 18:10:02
3000원)을 환불받지 못하고 있다. 사이트에 적힌 이메일을 통해 환불 관련 따로 연락을 취했지만, 회신이 없어 피해 구제도 쉽지 않은 상황이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최근 SNS 광고를 보고 구매한 유명 브랜드 상품과 관련한 소비자 피해가 지속해서 발생하고 있다”며 “공식 쇼핑몰의 정가보다 지나치게 저렴하다면 가짜...
"지옥에서 천당으로"...코스피 하루만에 급반등 [오한마] 2024-08-06 11:46:20
피해를 본 일반상품 구매자들에 대해서는 이번 주 안에 환불 절차가 마무리됩니다. 정부가 문제해결에 나선 건 다행스러운데 늘 문제가 터지고 난뒤 대책을 마련해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격'이란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다음은 스몰캡뉴스와 공시들을 서효원 캐스터가 정리했습니다. ◆ 라파스, 여드름 OT...
티메프 여행·상품권 환불은 보류…"의무 주체 누구" 법리 검토 2024-08-04 06:03:01
그러나 여행상품과 상품권에 대해서는 환불 의무가 어디에 있는지를 따져봐야 한다는 게 업계 입장이다. 우선 상품권의 경우 핀(PIN) 번호가 아예 발송되지 않았다면 용역 및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것으로 보기 때문에 PG업체의 환불 대상이 된다. 그러나 핀번호가 소비자에게 전달된 경우에는 소비자가 아직 상품권을...
"온라인에서 물건 사기가 무서워"…이커머스 ‘포비아’ 확산되나[티메프 사태, 이커머스 포비아⑥] 2024-08-03 06:00:03
B 씨는 “상품을 산 업체에서 물건도 못 받고 환불도 되지 않는 피해를 입을까 걱정돼 직접 전화를 걸어 주문 취소를 요청했다”고 말했다. 이번 티메프 사태가 업계에 미치는 후폭풍 또한 만만치 않을 전망이다. 수많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이커머스 불신론’이 고개를 들기 시작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