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 '바주카포급' 경기 부양책 통했다…증시 나흘간 12% 껑충 2024-09-27 17:39:08
정부는 소비가 집중되는 다음달 1~7일 국경절 황금연휴를 앞두고 전방위적 경기부양책을 내놓고 있다. 부동산 시장 장기 침체에서 시작된 경기 둔화로 치솟은 실업률과 5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주저앉은 증시 등을 더 이상 두고 볼 수 없다는 위기의식에서다. 이달 24일 각종 금리 인하, 부동산·주식 시장 규제 완화 계획...
롯데칠성·서울장수 콜라보 '막사' 중국 진출한다 2024-09-26 14:49:57
기획 패키지 제품을 오프라인 유통매장에서 판매해 시장을 공략한다. 또 온라인에서는 '나만의 황금비율' 이벤트 등 소비자들이 직접 막사를 제조해보는 체험 이벤트를 진행하고, 중국 대표 SNS 틱톡(더우인)에서 왕홍(인플루언서)과 함께 라이브 판매를 진행한다. 이양수 롯데칠성음료 글로벌본부장은 "서울장...
[기고] 황금손의 나라 2024-09-25 18:05:52
차량 시장을 파고들고 있다. 그래서 체코는 ‘금손의 나라(Czech Golden Hands)’로 불린다. 체코산업기술박물관에만 가봐도 유럽판 실리콘밸리로 불릴 정도의 황금손 청년들의 아이디어와 손재주로 제조 강국이 됐음을 한눈에 알 수 있다. 그만큼 글로벌 기업들이 연구개발(R&D) 전진기지로 체코에 눈독을 들이고 있다....
"일본 갈 만큼 갔나"…'10명 중 4명 한국인' 요즘 뜨는 여행지 2024-09-24 14:00:04
예상된다. 추석과 국군의날 임시 공휴일, 개천절 등 징검다리 황금연휴 기간에도 동남아 수요가 높아서다. 하나투어의 추석 연휴 기간 동남아 수요는 전체 45%로 가장 높았다. 일본(20%)의 2배가 넘었다. 모두투어도 9월 말 10월 초 징검다리 연휴 기간 동남아(43%)가 일본(19%)을 큰 겨차로 따돌리고 1위를 차지했다. 업계...
[그래픽뉴스] '엔비디아 시총 6배' 금값 고공행진 [레버리지셰어즈 인사이트] 2024-09-24 10:32:15
시장 시가총액 1위 애플의 연초대비 주가상승률(약 22%)도 웃돌았다. 금은 시가총액 기준 전세계 1위 자산이다. 영국의 전문 자산운용사 레버리지셰어즈의 집계에 따르면 9월 3주차 기준 금의 시가총액은 17조 5천억 달러 수준으로, 같은 기간 미 증시 주도주인 M7(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아마존, 구글 메타,...
뉴욕증시, '연준 풋' 지속 여부 '분수령' [출근전 꼭 글로벌브리핑] 2024-09-23 06:41:40
인하 소식으로 중국 위안화 절하 압력이 낮아지고 시장 유동성이 개선될 것이란 기대감이 커졌다. 다만 내달 초 국경절 황금 연휴를 앞두고 중국 증시는 단기적으론 관망세를 보일 것이란 관측이다. 지난주 상하이종합지수는 직전주보다 0.55% 상승한 2736.81로 한주간 거래를 마쳤다. 선전성분과 창업판 지수 주간 낙폭은...
군불 때는 50bp 인하..블랙록 CIO "채권 황금시대 온다" [글로벌마켓 A/S] 2024-09-17 07:13:26
"지금 세상이 변하고 있다"며 "금리인하로 황금시대를 누릴 기회"라고 밝혔다. 릭 리더는 "기술주는 밸류에이션에 의문이 들기 시작하면 지금의 열기가 지속되기 힘들다"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그는 "지금은 채권을 사들이고 고정된 수익을 누릴 수 있다"며 "3년에서 5년 수익률을 고정하면 30년 기다릴 것도 없이 매력적인...
'몸값 수백억' 된 철부지 소년...뒤엔 '황금의 스승' 있었다 [성수영의 그때 그 사람들] 2024-09-14 07:41:42
‘황금’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성적인 요소를 그림에 자주 넣은 것은 생명의 아름다움과 탄생을 표현하기 위해서였고, 황금으로 그림을 장식한 건 작품을 더 화려하게 만들기 위해서였던 겁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이런 클림트의 이상적인 생각을 받아들일 수 없었습니다. 속은 방탕했지만 겉은 엄숙했던 위선적인 사회...
中에 출시만 하면 완판?..."토종에 밀렸다" 2024-09-11 16:27:59
전까지만 해도 중국은 글로벌 화장품 업체들에게 황금을 캐는 시장, 혹은 회사의 미래를 밝힐 큰 희망이었다. 중국 시장에서의 선전을 발판 삼아 회사 발전을 도모하는 원동력을 얻을 수 있었다. 에스티로더는 2021∼2022년 회계연도에 중국 시장에서 거둬들인 순매출이 전체의 34%를 차지했다. 그러나 1년 후 중국 매출...
"노다지는 옛말"…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中시장서 고전 2024-09-11 15:58:51
3을 잃어버렸다. 일본 브랜드 시세이도도 2019년 이후 시장가치가 3분의 2 가까이 줄어들었다. 세계 최대 화장품 회사 로레알 사정은 상대적으로 나았지만, 최근 4개월간 주가가 16% 하락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중국은 글로벌 화장품 업체들에 황금을 캐는 '노다지' 시장이거나 회사의 미래를 밝힐 수 있는 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