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포항 명물 '찹쌀고구마빵' 맛보러 이마트 가볼까" 2023-05-17 10:02:11
‘흑임자밤찰떡’과 ‘붕어절편’, ▲공주토종다래팜의 ‘달다래고마 토종다래잼’과 ‘무화과고마 무화과잼’ ▲대성커피의 ‘마시오 드립백커피’, ▲밥앤babn의 ‘수제 갈비탕’, ▲탄소영협동조합의 ‘리글라스’와 ‘든든합컵’이 있다. 소진공은 팝업스토어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팝업스토어...
"할매들 간식인 줄 알았는데"…2030에 인기 폭발한 디저트 2023-04-18 10:53:01
5%도 되지 않았다. 할매니얼 트렌드는 다른 제품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이웃집 통통이 약과 인기에 CU에서 이달 들어 16일까지 약과 매출은 전년 대비 9.6배나 증가했다. 또 올해 1분기 인절미와 흑임자가 들어간 제품 매출은 186.5% 늘었고, 지난달 연세우유와 협업해 내놓은 인절미 생크림 컵은 한 달 만에 30만개가...
'할매니얼' 트렌드에 편의점 약과 인기…인절미도 잘 팔려 2023-04-18 08:48:20
약과 매출은 전년 대비 9.6배나 증가했다. 또 올해 1분기 인절미와 흑임자가 들어간 제품 매출은 186.5% 늘었고, 지난달 연세우유와 협업해 내놓은 인절미 생크림 컵은 한 달 만에 30만개가 넘게 팔려 나갔다. CU는 앞으로도 할매니얼 트렌드를 고려한 상품을 개발해나갈 계획이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영국 명문 요리학교 '르 코르동 블루'서 생강흑임자지짐 만들기 2023-02-10 07:00:02
코르동 블루 학생들이 생강흑임자지짐 등 한국 사찰음식들을 배웠다. 주영한국문화원(원장 직무대리 김성은)은 10일(현지시간) 법송 스님이 르 코르동 블루 런던 캠퍼스에서 7일과 8일 한국 사찰음식 강의를 했다고 밝혔다. 7일에는 정규과정 학생 31명을 대상으로 이론 수업과 연근죽, 김두부찜, 생강흑임자지짐 시연 및...
"원재료명은 QR코드로 보기 쉽게"…식품에 'e-라벨' 도입 2023-01-31 10:12:40
흑임자 참깨)에 e-라벨을 도입했다. 샘표 관계자는 "식품표시 간소화 시범사업 취지에 공감해 새미네부엌 딥소스에 e-라벨을 우선 도입했다"며 "앞으로 e-라벨 적용 제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 풀무원녹즙도 베스트셀러 제품인 '위러브플러스' 패키지에 e-라벨을 적용했다. sun@yna.co.kr...
박성용 "韓, 커피 미식가만 2000만명…좋은 커피 기준 세울 것" 2023-01-29 17:50:07
잡은 상태였다”며 “지금도 본사에서는 흑임자 커피, 버터 커피 등 한국에서 유행을 끄는 레시피를 흥미롭게 보고 있다”고 전했다. 유행이 빨리 바뀌는 한국 커피 시장에서 네스프레소의 과제는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는 것이다. 소비자들의 취향이 고도화될수록 맛있는 커피와 좋은 커피머신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기 마련...
할매입맛 잡았더니…3주 만에 20만잔 '불티' 2022-11-16 15:05:10
고소한 흑임자에 크림을 올렸고, 흑임자크림 카페라떼는 달콤한 연유에 에스프레소, 흑임자 고물을 더해 달콤하면서 쌉쌀한 맛이 특징"이라고 소개했다. 유통업계에서는 할매니얼 유행 확산 속 과거 어른들이 즐겨 먹던 '할매입맛' 관련 음료와 간식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일례로 온라인쇼핑몰 위메프에서는...
이디야커피, 흑임자 라떼 돌풍…출시 3주만에 20만잔 팔려 2022-11-16 10:31:12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인기를 얻고 있는 이디야커피 제품은 흑임자크림 라떼와 흑임자크림 카페라떼 2종이다. 흑임자크림 라떼 2종은 일 평균 1만개 가량 판매되고 있고, 특히 흑임자크림 라떼는 이디야 시그니처 음료 토피넛라떼와 초콜릿에 이어 판매량 3위에 올랐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추워진 날씨에...
'떡켓팅' 뚫어야 맛본다…찹쌀떡의 힙한 변신 [이미영의 트렌드 톡톡] 2022-10-31 10:53:44
생크림찹살떡이 흥행에 힘입어 신제품 흑임자찹쌀떡도 선보였다. 수험생들이 합격을 기원하며 먹던 찹쌀떡이 핫한 디저트로 떠오르고 있다. 단팥소를 가득 채웠던 전통 스타일에서 벗어나 생크림 티라미수 과일과육 등 색다른 속재료와 찰떡궁합 맛 조합에 젊은 세대들이 열광하는 것이다. 진짜 곶감인줄 착각할 만큼 ...
"신기한 맛" 2030 열광…3개월새 100만개 팔린 제품의 비밀 [이미영의 트렌드 톡톡] 2022-10-19 23:00:01
만에 100만개 넘게 팔렸고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흑임자이천쌀콘 등 후속 제품도 나왔다. 쌀 가공식품이 인기를 끌면서 기업들의 쌀 소비량도 늘고 있다. 2021년 통계청의 양곡소비량조사 결과에 따르면 식료품 및 음료 제조기업들이 제품 원료로 쓴 쌀 사용량은 전년보다 4.6% 증가한 68만157톤에 달한다. 특히 도시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