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목욕 끝나고 떼쓰게 한 '뚱바'…다음 '단지' 맛이 궁금해 [제조의 비밀] 2020-07-21 17:25:07
유명한 바나나 우유였기 때문이죠. 동아오츠카의 유리병 모양 컨피던스와 함께 목욕탕에서는 상대적으로 비싼(?) 물건이어서 사달라고 조르던 기억이 납니다. 삼각형 비닐팩으로 유명한 서울우유 커피포리와 똑같이 1974년 출시된 바나나맛 우유는 아직도 하루에 80만개 이상 팔리고 있습니다. 바나나맛 우유는 국내 우유...
우유가 형광펜 맛? '세상에 없는 우유'로 1020 사로잡은 빙그레 2020-04-08 10:49:26
궁금해 시리즈'의 6탄으로 '캔디바맛우유'를 출시했다.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는 1974년 출시됐다. '단지우유', '항아리우유', '뚱바' 등의 별명을 갖고 40년 넘게 사랑 받아온 제품이다. 국내 가공유 브랜드 중 유일하게 연 매출 2000억원이 넘는 '메가 브랜드'다. 독특한 단...
껌에서 월드타워까지…식품·유통 '거인' 신격호 2020-01-19 17:26:13
제과업체로는 드물게 기업 공개를 결정했고, 창립 8년만인 1974년 연간 매출이 100억원을 넘어섰다. 신 명예회장은 1974년과 1977년 칠성한미음료, 삼강산업을 인수해 각각 롯데칠성음료, 롯데삼강을 설립해 국내 최대 식품기업의 면모를 갖췄다. 아울러 그는 식품 외 관광과 유통을 고국에 꼭 필요한 '기반사업'...
빙그레 김호연 회장 `현장, 속도경영` 강조 2019-09-26 17:29:47
매장보다 약 10배 크기로 확장하고 바나나맛우유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 MD상품 등을 선보여 방문객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 바나나맛우유, 식품업계 혁신의 아이콘이 되다 1974년 출시된 빙그레 바나나맛우유는 빙그레의 재도약을 이끌고 있다. 작년 약 2천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회사 전체 실적에 효자...
GS수퍼마켓 앱 100만 다운로드 돌파 2019-07-17 16:04:12
확고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1974년 5월 1호점인 삼풍점을 연 뒤 신속한 출점으로 전국적인 다점포망을 구축하며 업계를 선도했다.gs수퍼마켓은 2016년 업무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전자프라이스카드를 도입한 뒤 이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현재 전체 점포의 90% 이상이 전자프라이스카드 시스템을 구축했다....
빙그레, 아이도 즐기는 `바나나맛우유 키즈` 출시 2019-06-05 10:54:58
수 있도록 ‘바나나맛우유 키즈’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1974년 출시 이후, 국내 가공유 시장 매출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는 빙그레 바나나맛우유는 오랜 세월 동안 용기 모양, 용량 등이 변한 적이 없습니다. 다만, 어린 아이들이 한 번에 마시기에 다소 용량이 많은 데다(240ml) 남은 제품을 보관하기도 어렵다는...
장수 브랜드 특질 파헤친 이랑주 V.LAB 대표 "業의 본질 파악해 비주얼 전략 만들어야죠" 2019-05-22 18:03:04
브랜드 정체성을 담았기 때문입니다. 1974년 세상에 나온 바나나우유가 꾸준한 사랑을 받은 것도 독특한 용기 디자인에서 찾을 수 있죠.”‘국내 최초 비주얼 머천다이징(visual merchandising·vmd) 박사’라 불리는 이랑주 v.lab 대표(47·사진)가 《오래가는 것들의 비밀》(지와인)이란 새...
바나나맛우유 모델로 나선 백종원 왜? 2019-05-09 17:52:43
바나나맛우유를 넣어 만든 ‘단지 팬케이크’ 등 네 가지 레시피를 소개했다. 영상의 길이는 모두 2분 이내다. 1974년 출시된 장수 제품 ‘바나나맛우유’는 용기 모양이 항아리 형태를 하고 있어 ‘단지 우유’라고도 불린다.빙그레가 ‘집밥 백선생’으로 유명한 외식 사업가...
초코파이·신라면·바나나맛우유·미에로화이바…어떻게 스테디셀러가 됐나 2018-09-02 07:00:54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한 것이 장수비결로 꼽혔다. 1974년 처음 출시된 오리온 초코파이의 경우 달콤한 맛과 함께 '정(情)'이라는 콘셉트를 통해 소비자를 사로잡은 스테디셀러다. 초코맛의 파이와 마시멜로우가 적절하게 어우러져 자아내는 독특한 맛과 핵심 브랜드가치인 정(情)을 내세운 광고가 소비자들의 감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