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점점 순해지고 가벼워지네…14.9도·298㎉ `선양 소주` 출시 2023-02-20 16:28:17
360mL)를 구현했다. 대전·충청지역 주류업체인 맥키스컴퍼니는 옛 사명인 ‘선양’을 제품 이름으로 활용해 브랜드 정통성을 재구축한다는 전략이다. 소비트렌드에 맞춰 감각적인 디자인 요소도 더했다. 최저 도수·칼로리로 가볍고 새로워진 제품 특징을 시각화했다. 업계에서 유일하게 ‘크라운 캡(crown cap)’을...
"여기 후레쉬 한 병 더요"…참이슬, 역대 최대 판매 2023-01-04 17:43:57
하이트진로의 ‘참이슬 후레쉬(360mL)’가 지난해 역대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다.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후레쉬의 지난해 판매량이 2021년 대비 9% 증가했다고 4일 발표했다. 참이슬 후레쉬는 지난 10년간 연평균 5%씩 성장하며 국내 소주 시장에서 16년간 판매 1위를 수성하고 있다. 참이슬(후레쉬·오리지널 포함)은 1998년...
진로이즈백도 당 뺀다…'무설탕 소주 전쟁' 2022-12-27 17:29:13
360mL)이 판매됐다. 초당 약 12병 팔린 셈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소주의 원조로서 시대 흐름과 트렌드를 리드하기 위해 진로를 리뉴얼하게 됐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가 진로를 무가당으로 리뉴얼하는 것은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9월 출시한 제로 슈거 소주 ‘처음처럼 새로(새로·오른쪽)’의 초반...
가격 동결하고 사이즈는 'UP'…이디야, 빅아메리카노 승부수 2022-12-22 17:18:02
폴바셋(스탠더드) 등의 기본 용량은 355~360mL 수준이다. 대다수의 커피 전문점이 글로벌 원두 가격 인상으로 가격을 잇달아 올린 만큼 이디야의 이번 결정은 이례적으로 받아들여진다. 이디야 관계자는 “원부자재 가격 부담으로 제품 가격 인상 논의가 진행되던 시기에 가맹점주들의 의견을 수렴해 결정했다”고 설명했...
1만원 케이크·500원 커피…고물가에 뜨는 '갓성비' 2022-11-30 18:09:33
끼로 나눠 먹는 소식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해 개발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편의점 CU에선 소주병에 담은 3000원짜리 ‘와인 반병’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이 제품은 용량을 일반적인 와인 한 병(750mL)의 절반 수준인 360mL로 줄였다. 지난 9월 출시 후 CU에서 판매하는 전체 와인 매출과 판매량에서 모두 1위에...
"어차피 다 못먹어"…1만원 케이크· 500원 커피 '갓성비'가 뜬다 2022-11-30 11:56:42
보관이 용이한 컵밥 용기도 별도로 개발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편의점 CU에선 소주병에 담은 3000원짜리 '와인 반병'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일반적인 와인 한 병의 평균 용량 750ml의 절반 수준인 360ml로 줄인 이 제품은 지난 9월 출시 후 CU에서 판매하는 전체 와인 매출과 판매량에서 모두 1위를...
와인을 소주병에?...CU, 혼술족 겨냥 `와인 반병` 출시 2022-09-27 09:50:02
절반 수준인 360ml로 줄였다. 가격도 3,000원으로 기존 와인 대비 절반 가격으로 낮췄다. CU는 애주가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와인을 소주병에 담았다. 한국인 음주량의 표준이 되는 소주를 기준으로 소량씩 나눠 마실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코르크 마개 대신 뚜껑으로 대체해 운반 및 보관 등이 용이하다는 설명이다....
"아침은 잡쉈어?"…재택근무 확산에 '아침 부활' 맥모닝 날았다 2022-09-21 10:34:06
아메리카노 가격이 4500원~4800원(약 360mL 기준) 선에서 형성돼있는 것과 비교하면 절반 수준이다. 맥도날드는 맥카페 라인업을 적극적으로 확장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다는 방침이다. 특히 라떼 메뉴에 힘을 주고 있다. 최근 바닐라 라떼와 아이스크림 라떼를 출시하며 달콤한 맛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했다....
가을 소주전쟁…롯데칠성 '무설탕酒' 승부수 2022-09-01 17:11:27
신제품 ‘처음처럼 새로’(360mL·사진)의 출시를 1일 공식화했다. 소주시장에선 이례적으로 ‘오픈런’을 일으키며 상반기 화제의 중심에 섰던 힙합 가수 박재범 대표의 원스피리츠도 세 번째 제품 ‘원소주 클래식’(375mL)을 이날 공개했다. 하이트진로는 주력인 ‘참이슬’ ‘진로이즈백’(각 360mL)에 지난달 선보인...
"폭탄주 마시다 비만"…술 포기 못 하는 다이어터들 '희소식' 2022-08-22 21:00:02
소주 한 병(360mL)이 평균적으로 400kcal가 넘는다. 맥주의 경우 카스·하이트·테라·클라우드가 한 병(500mL)에 229~249㎉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폭탄주’ 형태로 소주 1병과 맥주 2병을 마신다면 섭취하는 총열량은 900kcal에 이른다. 고열량 식품으로 꼽히는 피자 한 조각의 열량이 250kcal 내외다. 최근 국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