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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대 대기업 작년 이자비용 60% 급증…SK하이닉스 3배 삼성전자 2배 2024-03-28 06:00:06
4.6조→7.4조원…고금리에 실적악화로 차입금 증가 부채총액 413조→449조원 9% 증가…이자보상배율 14.4→2.0배 곤두박질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고금리 속에 실적 악화로 차입금이 늘면서 30대 대기업의 이자비용 부담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재벌닷컴이 매출 10조원 이상 30대 대기업의 2023회계연도...
한양증권, 임재택 대표 네 번째 연임…"자기자본 1조 도약 원년" 2024-03-21 10:24:56
당시 2천689억원에서 4천898억원으로 82% 증가했다. 영업이익 역시 취임 이전 6년간 연평균 80억원에서 취임 이후 평균 499억원으로 7배 가까이 늘었다. 2021년에는 창사 이래 최초로 영업이익 1천억원을 돌파했으며, 지난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25%, 46% 증가했다고 한양증권은 밝혔다. 아울러 2018년...
'13조 쩐의 전쟁'…한국, 글로벌 이커머스 격전지로(종합) 2024-03-17 15:21:15
토종업체·쿠팡에 C-커머스 가세…10여곳, 300조 시장 놓고 쟁투 초국경 사업 확대 가능성…해외직구·역직구 강화 움직임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중국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발 '쓰나미'가 시작되면서 국내 이커머스 시장 구도가 한 치 앞을 내다보기 힘든 안갯속으로 빠져들고...
국내외 이커머스들 13조 투입…300조 격전지 한국서 '쩐의전쟁' 2024-03-17 07:31:01
통계청이 집계한 지난해 한국 온라인쇼핑 시장 규모는 227조원대. 이 시장을 장악하고자 업체들이 투자했거나 투자할 자금은 어림잡아 13조원을 웃돈다. JP모건은 한국 이커머스 시장이 2026년에 300조원대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300조원대 시장 주도권을 잡기 위한 토종과 글로벌 이커머스 업체들의 경쟁도 한층 가열...
신한투자 "한국가스공사, 전화위복 기대…올해 영업익 2조원대" 2024-02-28 08:32:41
이날 관련 보고서에서 한국가스공사의 작년 4분기 영업이익이 5천296억원으로 최근 눈높이를 낮췄던 시장의 컨센서스(영업이익 기준 3천879억원)를 넘어섰다면서 이같이 내다봤다. 작년 4분기 영업이익이 1년 전보다 53% 가까이 줄어든 것은 국내에서 도매공급비용 총괄원가 정산, 취약계층 요금 지원, 전년도 용도별...
쿠팡 흑자전환, 로켓배송이 효자…수익성·노동문제로 성장통 2024-02-28 08:18:02
29조4천억원, 14조5천억원이다. 쿠팡의 지난해 매출은 31조8천억원으로 이마트를 처음 추월했다. 그러나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의 합산 매출 규모인 35조8천억원을 넘지는 못했다. 또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3사는 코로나 팬데믹을 거치며 점포 수와 정규직 직원을 줄이면서 긴축을 해왔으나 쿠팡은 전국...
가스공사 작년 7천474억원 순손실…1.5조 '이자폭탄' 여파(종합) 2024-02-27 17:36:03
말보다 2천227억원 증가했다고 밝혔다. 민수용 도시가스 미수금은 지난해 3분기 13조2천223억원에서 지난해 말 13조7천868억원으로 5천600억원 넘게 불어났다. 가스공사의 미수금에서 가장 큰 부분인 민수용 도시가스 미수금은 2023년에만 약 4조4천억원 급증했다. 미수금은 가스공사가 원가에 못 미치는 가격에 도시가스를...
상장사 70%, 4분기 영업익 기대치 밑돌아…'올해 눈높이'도 하향 2024-02-18 09:30:00
3천460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해 컨센서스(영업손실 515억원)와 달리 흑자로 전환했다. 이차전지 관련 종목인 포스코퓨처엠[003670]과 엘앤에프[066970], 에코프로비엠[247540]은 컨센서스와 달리 적자로 전환했으며, LG에너지솔루션[373220]과 POSCO홀딩스[005490]는 컨센서스를 각각 42%, 68% 하회했다. 상장사들의 올해...
"귀한 내 새끼"…저출산에도 고가 유아용품 '불티' 2024-02-11 09:43:17
대형마트의 지난해 4분기 기준 기저귀 매출은 20%, 분유 매출은 15% 각각 역신장했다. B 대형마트에서도 분유는 20%, 기저귀는 6% 각각 매출이 줄었고 영유아식과 베이비로션 등도 대부분 역신장을 기록했다. 이런 추세는 통계청이 조사한 온라인 소비 동향에서도 고스란히 드러난다. 지난해 온라인 쇼핑 패션 거래액 중...
저출생에 유아용품 시장도 흔들…'프리미엄' 제품만 날개 2024-02-11 09:01:01
A 대형마트의 지난해 4분기 기준 기저귀 매출은 20%, 분유 매출은 15% 각각 역신장했다. B 대형마트에서도 분유는 20%, 기저귀는 6% 각각 매출이 줄었고 영유아식과 베이비로션 등도 대부분 역신장을 기록했다. 매년 태어나는 아기 숫자가 줄면서 유아용품 시장이 쪼그라든 탓이다. 이런 추세는 통계청이 조사한 온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