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올리브영 영남 물류거점 경산센터 가동…물류 대동맥 구축 2025-01-16 09:35:33
안정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CJ올리브영은 기대했다. 양지·경산센터의 이원화 체제를 통해 물류 능력도 하루 최대 300만개로 기존 대비 50% 늘었다. 경산센터는 올리브영에 최적화된 최첨단 설비와 시스템을 도입했다. 물류 자동화율은 90%에 달한다. 지난달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스마트물류센터 인증 평가에서 최고...
K뷰티 열풍 타고 원료·부자재업계도 '호황' 2025-01-13 17:23:19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671억원으로 같은 기간 22.1% 늘었다. 화장품산업 밸류체인은 크게 제품 기획·개발, 원료·부자재, 생산, 유통·판매 등으로 구성된다.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등 밸류체인 전반에 걸쳐 있는 종합 화장품 기업을 제외한 대부분 기업은 한두 가지씩 역할을 나눠서 수행한다. 제품 기획·개발은...
롯데면세점, 중국인 보따리상과 거래 전면 중단…업계 처음 2025-01-12 06:31:00
면세업계 주요 4사의 지난해 1∼3분기 누적 영업손실 합산액만 1천355억원에 달한다. 4분기까지 포함한 연간 영업손실액은 2천억원 안팎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에는 개별 관광객 중심으로 CJ올리브영이나 다이소와 같은 로드숍을 선호하는 소비 패턴 변화가 뚜렷해진 가운데 원/달러 환율까지 급등하는 악재까지 겹...
올리브영 '100억 브랜드' 100개 달성 2025-01-08 17:06:10
CJ올리브영에서 지난해 100억원 이상 매출을 올린 브랜드가 100개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리브영이 중소·중견 브랜드 성장을 돕는 ‘K뷰티 인큐베이터’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올리브영은 입점 브랜드 중 지난해 매출 100억원 이상을 기록한 브랜드가 100개로 집계됐다고 8일 밝혔다. 올리브영에서 ‘100억...
K뷰티 성지 올리브영서 ‘연매출 100억 클럽’ 브랜드 100개 넘었다 2025-01-08 10:14:07
CJ올리브영서 지난해 연매출 100억원 이상을 기록한 브랜드 수가 처음으로 100개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K뷰티 인큐베이터’를 자처한 올리브영이 중소 뷰티 브랜드와 긴밀한 협업으로 한국 화장품 산업의 대형화와 글로벌화를 이끌고 있다는 평가다. 올리브영은 입점 브랜드 중 지난해 연매출 100억원 이상을 기록한...
올리브영서 불티나더니…매출 1000억 '잭팟' 터진 제품 2025-01-08 09:42:36
CJ올리브영은 자사 입점 브랜드 중에서 연간 100억원 이상 매출을 거둔 입점 브랜드 수가 지난해 처음으로 100개를 넘었다고 8일 밝혔다. 연 매출 100억원을 넘은 브랜드는 2013년 2개에서 2022년 61개, 2023년 83개, 지난해 100개 등으로 11년 만에 50배로 급증했다. 메디힐·라운드랩·토리든 등 3개 브랜드는...
CJ올리브영서 '연매출 100억' 브랜드 100개 나왔다 2025-01-08 09:22:56
CJ올리브영은 올리브영에서 2024년 연매출 100억원 이상을 기록한 입점 브랜드 수가 100개를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2013년 처음으로 100억 브랜드가 탄생한지 약 10년 만이다. '100억 클럽' 중 3개 브랜드는 올리브영 연매출이 1,000억원을 넘어섰다. 메디힐, 라운드랩, 토리든 등이다. 연매출 상위 10대...
CJ올리브영서 연매출 '100억원' 돌파 브랜드 100개…11년새 50배 2025-01-08 09:12:39
기자 = CJ올리브영은 자사 입점 브랜드 중에서 연간 100억원 이상 매출을 거둔 입점 브랜드 수가 지난해 처음으로 100개를 넘었다고 8일 밝혔다. 연 매출 100억원을 넘은 브랜드는 2013년 2개에서 2022년 61개, 2023년 83개, 지난해 100개 등으로 11년 만에 50배로 급증했다. 메디힐·라운드랩·토리든 등 3개 브랜드는...
'오징어 게임' 시즌 2 열풍..."수혜주 이렇게 많아?" 2024-12-27 06:53:44
CJ제일제당은 비비고와 오징어 게임의 협업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오뚜기는 자사 제품인 뿌셔뿌셔에 오징어 게임 속 캐릭터인 영희의 그림을 넣어 K-스낵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주류 업계에서도 오징어 게임 열풍이 뜨겁다.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소주병에 오징어 게임 속 캐릭터인 영희와 프론트맨을 새겨 넣었으며,...
1∼3년이면 소멸되는 적립식 포인트, 유효기간 2∼5년으로 연장 2024-12-23 12:00:10
분야에서는 빕스·계절밥상·뚜레쥬르·메가커피(CJ ONE), 스타벅스(신세계포인트)가 2년에서 3년으로 유효기간을 연장키로 했다. 애슐리, 자연별곡은 유효기간이 5년이지만, 2년간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 소멸 처리되던 것을 휴면 회원 처리로만 바꾸도록 했다. 뷰티·생활 부문에서는 다이소(다이소멤버십), 올리브영(C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