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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증권 "K-푸드 인기 여전…음식료株 '피크아웃' 걱정 일러" 2024-11-12 08:33:47
"K-푸드는 라면을 중심으로 글로벌 커버리지 확대가 지속되고 있어 실적 피크아웃(정점에 이른 뒤 둔화)을 걱정하기는 너무 이른 시점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구글트렌드에서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는 점에 주목했다. 심 연구원은 "소비재 산업은 소비자의 관심에서 구매가 촉발된다는 것을 감안하면...
美선 대박 터졌다는데…"中 때문에 망했다" 한숨 2024-11-11 19:30:04
‘K뷰티 열풍’을 업고 동남아는 물론 미국, 일본 등 선진국에서도 인기를 얻은 덕분이다. 반면 K뷰티 ‘브랜드 빅3’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애경산업은 중국 비중을 얼마나 줄였느냐에 따라 희비가 엇갈렸다. 인디 브랜드 랠리…코스맥스·콜마 웃었다 코스맥스는 올해 3분기 연결 매출이 5298억원 전년 동기 대비...
코스맥스·한국콜마 실적 랠리…'K뷰티 피크아웃' 우려 불식 2024-11-11 17:52:50
한국콜마가 올해 3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올렸다. 글로벌 K뷰티 열풍이 정점을 찍고 내려오고 있다는 이른바 ‘K뷰티 피크아웃’ 우려를 떨쳐냈다는 평가가 나온다. 코스맥스는 3분기 매출 5298억원, 영업이익 434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5.6%, 영업이익은 30.4% 늘었다. 3분기까지 누적...
'K콘텐츠 열풍'에 치솟는 韓호텔 몸값 2024-11-11 17:52:06
“K콘텐츠 열풍…‘몸값’ 더 뛸 듯”업계에선 세계적인 K콘텐츠 열풍에 힘입어 국내 호텔의 몸값이 더 높아질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9월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은 146만 명으로 코로나19가 터지기 전인 2019년 9월(144만 명)보다 많았다. 업계 관계자는 “호텔들도 ‘한 달 살기 패키지’...
K뷰티·푸드, 실적은 탄탄한데…美 관세폭탄 우려에 주가 비실 2024-11-11 17:38:11
상반기 수익률 상위권을 휩쓴 K화장품, K푸드 상장지수펀드(ETF)가 최근 저조한 성과를 내고 있다. 실적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음에도 시장 눈높이가 높아진 데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대선 승리로 관세 폭탄 우려가 커진 영향이다. 11일 ETF체크에 따르면 ‘TIGER 화장품’은 최근 3개월간 7.09% 하락했다. 지난...
코스맥스, 3분기 영업이익 30% 증가…“美·日 수출 호조” 2024-11-11 17:07:44
선전과 기초, 메이크업, 남성 화장품까지 전 카테고리가 성장하며 두 자릿수 성장에 기여했다. 태국법인은 베트남 및 캄보디아 등 주변 국가로 수출이 증가했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 제품의 선호도가 늘어나면서 수출 증대 효과에 힘입어 3분기 연속 호실적을 기록했다”며 “하반기에도 글로벌...
코스맥스 3분기 영업이익 434억원…30% 증가(종합) 2024-11-11 16:12:59
3분기 영업이익 434억원…30% 증가(종합) 매출도 15.6% 늘어…"K-뷰티 선호도 힘입어 수출 확대"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코스피 상장사 코스맥스[192820]는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434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30.4%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1일 공시했다. 매출은 5천298억원으로 작년 동기 ...
블루코어컴퍼니, 차세대 피부전용 레이저 의료 장비 출시 2024-11-11 09:58:50
시스템을 통해 시술 중 통증을 최소화해 환자의 편의를 극대화했다. 이 장비는 최근 FDA 인증을 획득하여 그 안전성과 효과를 국제적으로 인정받아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 김성민 대표는 "앞으로도 세계가 놀랄 수 있는 K-뷰티 미용 의료 장비를 널리 알리기 위해 블루코어컴퍼니만의 혁신적인 기술...
유럽 홀리는 K뷰티·푸드…현지 '생산 기지' 짓는다 2024-11-10 17:46:51
생산 기지를 짓는 방안을 추진한다. K뷰티, K라면의 인기가 미국과 일본에 이어 유럽으로 번져 수요가 급증하자 현지 공급량을 늘려 유통 속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프랑스에 공장을 짓거나 현지 생산업체를 인수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며 “프랑스에 유럽 전초기지를 세운 뒤 동유럽에 대규모...
조선미녀·스킨천사…콧대 높던 '유럽미녀' 홀렸다 2024-11-10 17:29:05
원료를 쓰지 않은 비건 등 인증을 받은 K뷰티 브랜드가 속속 나오면서 진입 장벽이 조금씩 허물어지고 있다. 실제 온·오프라인 매장 입점 사례가 늘고 있다. 지난달 조선미녀, 하루하루원더, 믹순, 스킨천사, 라운드랩, 이즈앤트리 여섯 개 브랜드가 글로벌 K뷰티 유통업체인 실리콘투를 통해 영국 최대 드러그스토어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