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지난해 TV홈쇼핑 7개사 영업이익 13년 만에 '5천억원선' 붕괴 2024-05-05 06:10:00
KT스카이라이프 송출 중단을 결정했다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대가검증협의체의 중재로 블랙아웃까지는 가지 않았다. TV홈쇼핑 7개사와 유료방송사업자 간의 송출 수수료 협상은 개별적으로 이뤄진다. 작년 수수료와 관련해서는 대부분 협상을 마무리하고 올해 수수료 협상을 시작했다. 이들 7개사가 한국TV홈쇼핑협회에...
[게시판] KT스카이라이프, 가정의달 영화·애니 프로모션 2024-05-03 08:40:48
[게시판] KT스카이라이프, 가정의달 영화·애니 프로모션 ▲ KT스카이라이프는 가정의 달을 맞아 3일부터 15일까지 '오월에는 혜택 다 가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영화 '파묘', '댓글부대', '가여운 것들', '듄: 파트2', '비키퍼' 중 한 편 이상을 사면 주문형...
KT의 청사진…'AI 미디어 컴퍼니'로 간다 2024-04-29 18:12:01
‘KT그룹 미디어데이’를 열고 이 같은 미디어 사업 혁신 방안을 공개했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전무)은 “그룹 차원의 미디어 가치사슬 전반에 AI 기술을 접목한 혁신 서비스로 승부를 보겠다”고 강조했다. 4조2000억원 수준이던 미디어·콘텐츠 매출을 내년 5조원으로 늘리겠다는 목표도 제시했다. KT의...
KT, 미디어 사업 전반에 AI 도입…"시장 주도하겠다" 2024-04-29 14:23:04
전반의 AX(AI 전환)를 추진한다. KT는 29일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에서 스카이라이프티브이(skyTV), KT스튜디오지니와 KT그룹 미디어데이를 개최했다. 올해 4회째를 맞는 미디어데이에서 KT그룹은 그룹의 미디어·콘텐츠 사업 성과를 알리고 앞으로의 사업 전략을 소개했다. KT는 IPTV 업계 최초로 AI로 영상을...
[포토] 2024 KT그룹 미디어데이 2024-04-29 11:24:41
KT그룹의 AI 콘텐츠 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29일 서울 중구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에서 열린 '2024 KT그룹 미디어데이'에서 김호상 스카이라이프 TV 대표(뒷줄 왼쪽부터),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 사업본부장, 김철연 스튜디오지니 대표 등 KT그룹 3사 임원들이 KT그룹이 AI로 미디어 컨텐츠 산업을...
"미디어와 AI의 만남"…KT, 미디어·콘텐츠 산업 혁신 나서 2024-04-29 10:30:02
기획 및 제작(KT스튜디오지니) △콘텐츠 기획 및 채널 운영(skyTV) △콘텐츠 플랫폼(KT 지니 TV, KT스카이라이프, HCN, 알티미디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지니뮤직) △콘텐츠 유통 및 광고(KT알파, 나스미디어, 플레이디, KTis) 등 콘텐츠 총 12개 그룹사로 구성돼 있다."AI로 콘텐츠 생성한다"…B2B 미디어 솔루션...
드라마 '우영우 신드롬' 2년 후…ENA 채널 미래는?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4-27 20:00:01
있다. KT의 미디어 사업은 제작과 플랫폼을 아우른다. 미디어 밸류 체인에서 기획과 제작은 스튜디오지니, 플랫폼은 스카이라이프를 중심축으로 한다. 스튜디오지니가 기획·제작한 드라마는 우선적으로 스카이TV 채널 편성을 고려하고, ENA 오리지널 콘텐츠를 스카이라이프 위성방송과 HCN케이블TV방송 오리지널 콘텐츠로...
[게시판] HCN, 지역 아동 대상 KT그룹 미디어 투어 2024-04-25 09:30:48
▲ HCN(대표 원흥재)은 KT스카이라이프, KT그룹희망나눔재단과 함께 HCN 서울 지역(서초·동작·관악)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방송 제작·송출 과정을 둘러보고 전문 방송인 체험을 할 수 있는 'KT그룹 미디어 투어'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KT그룹 미디어 투어는 환경적 이유 등으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충분히...
KT스카이라이프, 10년 만에 얼굴 바꿨다…2030 세대 겨냥 2024-04-23 10:06:00
해피라이프’로 정했다. 회사 관계자는 “언제 어디서나 고객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주는 브랜드라는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KT스카이라이프가 BI를 개편한 것은 2014년 이후 10년 만이다. 이 회사는 2001년 한국디지털위성방송으로 출발했다. 최근 TV, 인터넷, 알뜰폰을 결합한 TPS(TV·인터넷·알뜰폰) 상품을 강화...
[게시판] KT스카이라이프, 브랜드 개편해 TPS 마케팅 강화 2024-04-23 09:07:04
[게시판] KT스카이라이프, 브랜드 개편해 TPS 마케팅 강화 ▲ KT스카이라이프는 BI(브랜드 정체성)를 'Connect for Happy Life'(언제, 어디서나 고객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주는 브랜드)로 개편하고 TPS(TV+인터넷+모바일)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23일 밝혔다. 최영범 KT스카이라이프 대표이사는 "미디어 트렌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