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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中企·지자체에 국산 초거대 AI 도입 2023-07-03 18:48:30
수요기업·기관 125곳을 대상으로 네이버클라우드와 KT, 바이브컴퍼니, 마음AI 등 4개사가 제공하는 AI 플랫폼과 전문 컨설팅, 교육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업에 참여하는 공공기관과 지자체는 문서 작성 및 요약 등 초거대 AI의 주요 기능을 업무에 접목해볼 수 있다. 공공기관과 지자체 수요를 바탕으로 내부...
중기·공공기관 AI서비스에 네이버·KT 등 초거대모델 활용 2023-07-03 14:07:05
연동해 화성·의정부·순천시청 민원 콜센터에 AI 도우미(어시스턴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기관들은 자체 보유한 공공행정 분야 데이터를 보안 조치하고 비식별화 등을 거쳐 AI에 학습시킬 계획이다. 과기정통부와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는 공공 분야에 적용한 초거대 인공지능 기반 서비스를 다른...
국제전화 음성안내로 보이스피싱 예방 2023-06-29 17:39:56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와 함께 이 같은 서비스를 개발해 다음달부터 제공한다고 29일 발표했다. 이번 서비스는 보이스피싱 조직이 중국 등에 해외 콜센터를 설치한 뒤 범죄 추적·수사가 어려운 국제전화를 이용해 보이스피싱을 저지르는 행위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했다. 통신 3사는 국제전화가...
쑥쑥 크는 AI 콜센터…KT, 올 수주액 벌써 작년 4배 2023-06-20 18:07:33
분류해줘서 상담 이력 정리에 시간을 들이지 않아도 된다. KT AICC로 상담 품질과 효율을 높인 기업은 신한금융그룹, 린나이, 티케이엘리베이터코리아 등이 있다. 한 병원 콜센터에선 상담사 다섯 명이 매일 거는 예약확인 전화 건수가 약 600건에서 100건으로 줄었다. 나머지 확인 전화는 AI가 걸었다는 얘기다.美 IT 기업...
[게시판] KT "능률협회컨설팅 평가서 12년 연속 우수 콜센터" 2023-05-26 09:06:20
[게시판] KT "능률협회컨설팅 평가서 12년 연속 우수 콜센터" ▲ KT[030200]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의 콜센터 부문에서 12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KT는 2021년 도입된 AI보이스봇이 안정적으로 정착하면서 상담사가 섬세한 고객 업무에 집중할...
신사업에서 활로 찾는 통신업계 2023-05-22 16:13:20
등 성과를 거뒀다. KT는 연결 기준 1분기 매출 6조4437억원, 영업이익 4861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2.6% 증가한 반면 영업이익은 22.4% 감소했다. 작년 1분기 부동산 매각을 통해 발생한 일회성 이익에 따른 역기저 효과와 함께 경영 공백으로 인한 사업 지연이 실적 악화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KT는 AI와 B2B 사업 등...
'경영진 인선 진통' KT, 1분기 실적 부진…영업익 22.4% 감소(종합2보) 2023-05-11 17:23:34
AI콜센터(AICC), 국방광대역 구축사업 등 기존에 수주한 사업의 매출이 본격적으로 1분기에 반영됐고, 호텔업 회복 등으로 부동산 매출은 증가했다고 KT는 전했다. 자회사별로 출범 1주년을 맞은 KT 클라우드는 1분기 매출 1천487억원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특히 인터넷데이터센터(IDC) 사업은 두 자릿수 매출...
'경영진 인선 진통' KT, 1분기 실적 부진…영업익 22.4% 감소(종합) 2023-05-11 12:14:39
AI콜센터(AICC), 국방광대역 구축사업 등 기존에 수주한 사업의 매출이 본격적으로 1분기에 반영됐고, 호텔업 회복 등으로 부동산 매출은 증가했다고 KT는 전했다. 자회사별로 출범 1주년을 맞은 KT 클라우드는 1분기 매출 1천487억원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특히 인터넷데이터센터(IDC) 사업은 두 자릿수 매출...
경기도 "생성형 GPT, 도정에 적극 활용" 2023-03-21 17:22:09
도민창작단’을 운영한다. AI 산업에 필요한 정책적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GPT 산학연관협의체’도 별도로 발족한다. 도내 생성형 AI 기업과 빅데이터 벤처에 자금을 지원하는 500억원 규모의 펀드도 하반기에 조성하기로 했다. 행정 분야에서 경기도는 KT와 힘을 합쳐 AI 콜센터 도입을 연구하고 있다. 김대훈 기자...
"돈 되는 AI 확인했다..'데이터 유입-AI 강화' 선순환 일어날 것" 2023-03-13 17:24:05
제시했다. 또 "국가 차원에서 AI를 해야 한다는 것은 필요한 일인데, 누가 그것을 할 것인가에 대해서는 비즈니스 전망이 있는 곳 중심으로 하는 것이 맞다"고 말했다. 배순민 KT AI2XL 소장(AI 미래포럼 공동의장)은 KT의 콜센터 등에서 AI가 고객 상담에 활용되었던 사례를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AI 등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