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슈마커, 애니메이션 슈팅스타 '캐치! 티니핑'과 콜라보 3종 발매 2024-11-15 10:00:00
협업 활동을 이어나가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 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슈마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슈마커는 지난 22년 MMORPG게임 로스트아크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였으며, 24년 상반기에는 인기 이모티콘 캐릭터 찌그렁오리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MZ세대에게 호응을 얻은 바 있다.
Z세대가 주목하는 '날 것 콘텐츠' 2024-11-15 09:30:02
MZ세대'는 사실 Z세대(1995년~2009년 출생, 현재 10대~20대)만을 칭하는 단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러한 Z세대는 그들 특유의 감각과 소통 방식으로 유행을 선도하며 디지털 세계를 주도하고 있다. Z세대는 일상적으로 이모티콘과 스티커를 통해 소통하며 귀여운 소품을 활용해 꾸미기를 좋아한다. 그러면서도...
김도연 영국 유학부터 일기장 공개까지 2024-11-15 09:09:56
금치 못했다는 후문이다. MZ세대의 아이콘인 김도연의 다채로운 매력도 공개된다. 김도연은 '왓츠 인 마이 백'을 통해 자신의 일기장을 일부 공개하는 한편 영국에 다녀온 이유와 비하인드 스토리, 편의점 혼밥과 술집 혼술 등 자신의 일상의 한순간을 털털하게 공개하며 사람 '김도연'의 매력을 풀어낸다....
[인&아웃] 웃픈 '짠테크' 바람 2024-11-15 06:30:01
수 있다.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 사이에서 '짠테크'가 유행이라고 한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는 절약과 관련된 '무지출 챌린지'와 '0원 소비'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다. 급기야 소비 지출을 억제하고 절약을 목적으로 모인 사람들의 온라인 커뮤니티 '거지방'까지...
현대차 조합원 90%, 정년퇴직자 노조가입 반대 2024-11-14 23:28:54
있는 길까지 막힐 것”이라고 말했다.현대차 MZ직원 반대 거세…"재고용 선배들 욕심 과해" 최대 2년 고용 연장된 촉탁직…노조 가입땐 처우개선 요구 빗발노조 안팎에선 이번 투표 결과에 대해 정년퇴직 후 계약직(촉탁직) 직원들의 노조 가입을 탐탁지 않게 여기는 젊은 조합원과 중장년층이 대거 반대표를 행사한 결과라...
글로벌텍스프리, 3분기 연결 누적 영업익 153억…전년비 125%↑ 2024-11-14 17:01:53
MZ세대가 다양한 K-콘텐츠에 심취하며 전세계적인 인기를 끌었고 이것이 최근 들어 각 분야별로 더욱 확산되면서 적극적인 관광 수요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3분기 누적으로 이미 지난해 실적을 넘어선 가운데 현재 최대 성수기인 4분기에 진입하면서 급격한 매출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국내뿐 아니라 싱가포르,...
입소문에 외국인들까지…2000명 오픈런 '진풍경' 펼쳐진 곳 [현장+] 2024-11-13 20:30:02
빚어지기도 했다”고 소개했다. 뉴발란스가 MZ(밀레니얼+Z)세대의 패션 쇼핑 성지이자 해외 관광객들의 주요 명소로 떠오른 성수동에 오프라인 매장을 연 것도 바로 국내외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두루 늘리기 위해서였다. 뉴발란스 직영 매장 중 최상급으로 지하 1층, 지상 1층, 2층, 루프탑 등으로 구성된 이 매장에선...
랩앤피플, 마그네슘 패치로 해외 바이어들 호평 2024-11-13 16:32:36
MZ세대에서 부작용이 적은 내츄럴 제품이 각광을 받기 시작하면서 전세계 해외 바이어들에게 호평을 받을 수 있었다”며 “특히 마그네슘마이크로니들패치는 임상시험을 통해 안전성과 효과성이 입증된 헬스케어 신소재”라고 전했다. 또한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국내외 다수의 특허를 획득했고 앞으로도 약물전달과 인체...
aT "남미·중동서도 K-푸드 열풍 이어간다" 2024-11-13 15:41:02
또 현지 MZ세대의 선호에 맞춘 한강라면 체험, DIY 소스 만들기, K-푸드 퀴즈, 쿠킹 클래스 등을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사우디아라비아 팝업 스토어에서는 K-할랄제품을 중심으로 판매와 홍보가 이뤄지고 UAE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은 배, 포도 등 신선 과실류도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올리브영서 1위…요즘 MZ 사이에서 인기 폭발한 '이것' 2024-11-13 10:09:09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LG생활건강에 따르면 올해 3분기 VDL의 올리브영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348% 늘었다. 올해는 주력 제품인 '톤 스테인 컬러 코렉팅 프라이머'와 '커버 스테인 퍼펙팅 파운데이션', '치크 스테인 블러셔'를 각각 기획 꾸러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