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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모리 호황에 폴더블폰-TV도 호실적…삼성전자 역대 최대 매출 달성 2022-01-07 09:37:17
스마트폰과 네트워크 사업(옛 IM부문) 매출은 전년보다 약 8조~9조원 늘어난 107조∼108조원, 영업이익은 2조∼3조원 늘어난 13조∼14조원을 기록한 것으로 분석됐다. 스마트폰 사업 호실적에는 삼성이 차세대 스마트폰으로 밀고 있는 폴더블폰 판매량 성장세가 큰 영향을 미쳤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폴더블폰 판매량을...
가전·TV·모바일 전격 통합…외신 "사실상 삼성의 내부 M&A" 2021-12-07 17:20:31
역할을 해왔다. 한 부회장은 특히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제품 개발에 집중해왔다. 그가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으로 있는 동안 내놓은 TV제품이 △더 세리프 △더 프레임 △더 세로 △더 프리미어 △더 테라스 등이다. TV가 영상을 보는 전자제품에서 그치지 않고 집안을 꾸미는 인테리어 소품 역할까지 할 수 있다...
대대적 조직개편 나선 삼성전자…가전·모바일 합친 속내는 2021-12-07 13:25:27
CE(소비자가전)과 IM(IT·모바일) 사업부를 통합하는 대대적 조직개편에 나섰다. 조직간의 경계를 뛰어넘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주도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우선 CE와 IM을 합친 부분에서 이재용 부회장의 변화 의지가 읽힌다. 이 부회장은 지난달 말 미국 출장길에서 "시장의 냉혹한 현실을 직접 보고 오게 되니...
삼성전자, 2분기 반도체 덕에 '훨훨'…"3분기는 더 좋다"(종합2보) 2021-07-29 13:15:07
IM) 부문은 2분기 들어 신제품 출시 효과가 사라지며 영업이익도 3조2천400억원으로 1조원 이상 줄었다. 인도·베트남 등지의 코로나19 확산으로 수요가 줄고 일부 부품 부족으로 인해 생산에도 차질이 빚어졌다. 그러나 태블릿·웨어러블 제품 판매 호조와 원가구조 개선, 마케팅 효율화 등으로 작년보다 양호한 실적을...
"반도체 살아났다"…삼성전자, 상반기 매출 '사상 최대' [종합] 2021-07-29 09:33:59
차별화된 제품군인 라이프스타일 TV도 인테리어, 홈시네마, 야외 시청 등으로 소비자 수요 확대에 대응했다. 2분기 생활가전 시장은 소비자들의 자택 체류시간이 늘어나면서 집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고, 각국 정부의 경기부양책과 주택시장 호조 등으로 펜트업(억눌린) 수요가 지속됐다고 회사 측은 파악했다. 디스플레이...
행정공제회, 2조원 규모 유럽 바이오 연구시설 투자건에 참여 [마켓인사이트] 2021-07-12 10:48:02
바이오 연구시설(라이프 사이언스 오피스·Life Science Office)을 비롯해 물류센터·데이터센터 등 틈새자산 투자에 나선다. 11일 금융투자 업계에 따르면 행정공제회는 유럽 내 바이오 연구시설 운영사 카단스사이언스파트너(카단스·Kadans Science Partner)의 일부 지분 투자건에 참여하기로 최근 결정했다. 투자 약정...
'관련주' '테마주'는 어떻게 찾는걸까? [한경제의 솔깃한 경제][주코노미TV] 2021-05-27 11:53:18
라이프스타일, 화장품 제조 및 도소매, 부동산 및 여객터미널사업, 관광호텔업, 면세점사업, 가구소매업, 미디어콘텐츠 사업, 벤처캐피탈 사업까지 영위하고 있다고 나옵니다. 또, 삼성전자는 반도체회사라고 알고 계시겠지만 막상 매출 비중을 보면 스마트폰, 컴퓨터를 생산하는 IM부문이 매출이 전체의 44.7%를 차지해요....
땡큐, 갤럭시!…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9조3829억 [종합] 2021-04-29 09:19:27
가전부문이 호실적을 이끌었다. 스마트폰을 담당하는 IM부문은 이 기간 매출액 29조2100억원, 영업이익 4조3900억원을 기록했다. 갤럭시S21 시리즈 등 전략 스마트폰 판매가 전작 대비 늘었고, 보급형 기기인 갤럭시A 시리즈도 실적을 뒷받침했다. 태블릿·PC·웨어러블 등의 제품군도 매출이 크게 늘었다. 네트워크 사업은...
반도체 끌고, 스마트폰·가전 밀고…삼성전자 올 영업익 37조 예상 2020-12-14 15:13:18
TV와 라이프스타일 TV, 비스포크를 필두로 한 프리미엄 가전 등을 전진 배치했다. 삼성의 고가 제품 전략은 코로나19와 맞물려 빛을 발했다. 소비자들이 여행을 자제하면서 줄인 예산을 비싼 가전제품 구매에 썼다는 것이 업계의 분석이다. 스마트폰 시장에선 ‘다양한 구색’으로 승부했다. 폴더블폰부터 중저가 제품까지...
삼성전자, 분기 실적 '새 역사'…3분기 매출 67조 '역대 최대' [종합] 2020-10-29 09:36:29
판매 비중 확대를 통해 매출과 수익성을 개선하는 한편, 신기술 기반의 사업구조 전환을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내년에도 코로나19로 인한 수요 변화, 불확실성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나 초대형·초고화질·라이프스타일 TV 판매를 확대하고 생활가전 사업의 경우 효율적 마케팅과 온라인·B2B 사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