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튜버 전성시대의 그늘…MCN은 눈덩이 적자 2022-04-27 17:27:25
주 무대인 MCN은 영상 콘텐츠 내 구글의 광고 중개 서비스인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얻는다. 애드센스에서 광고 수익이 나면 이 중 45%는 구글이 갖고, 55%는 크리에이터가 갖는다. MCN은 크리에이터에게 돌아가는 수익 중 10~30%를 배분받는다. 업계 관계자는 “MCN의 비용 지출액 대비 수익 배분 비중이 낮은 데다...
'유튜버 굿즈’ 도 완판·조기 매진...새로운 팬슈머 문화 형성 2022-01-26 19:20:09
귀담아듣고 있다"고 말했다. 업계관계자들은 크리에이터 굿즈가 새로운 팬슈머(상품이나 브랜드의 생산 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소비자) 문화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고 분석했다. MCN 업체인 트레져헌터 관계자는 “ 예전에는 연예인과 셀러브리티 위주로 굿즈 수요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역시 구독자와 팬...
[인플루언서는 멋지다! 행복 제조하는 그들의 스토리] 연중기획 "코다코궁에서 문핏으로" 단점을 장점으로 승화시킨 MZ인플루언서 문주희 41만. 흔들리지 않는... 2021-11-30 11:36:00
직업은 정말 여러가지 입니다. 모두 큰 성공을 했다고는 할 수는 없지만 m-96, 문핏 마켓이라는 제 개인 브랜드를 론칭하는 과정에 있고 중국 mcn회사 팀장으로도 있어요. 부동산 회사에 취직을 하고 일을 하다 지금은 헬스장 대표가 되어 퇴사를 하게 되었고 지금은 또 다른 인플루언서 회사를...
[2021 서경대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정릉 문화 알리미 기자단 운영하는 ‘콘팩’ 2021-11-15 17:53:31
것은 절대 쉽지 않다는 것을 교육을 통해 강조하고 있다”며 “시민기자라도 책임감과 사명감이 있는 언론인으로 육성하는 것이 콘팩의 목표”라고 말했다. 설립일 : 2012년 5월 주요사업 : 뉴스 및 영상 제작, 문화콘텐츠 기획, 저널리즘 및 문화예술 강연, MCN 사업 등. 운영매체 : 북라이브, 백뉴스 등...
트레져헌터 "유튜버 맞춤형 육성" 2021-11-02 17:03:24
“멀티채널네트워크(MCN) 사업은 궁극적으로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K콘텐츠를 만드는 사업입니다. 상장 후에는 자체 콘텐츠를 제작하고, 메타버스 등 신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해나갈 계획입니다.” 송재룡 트레져헌터 대표(사진)는 2일 기자와 만나 “보물 사냥꾼이란 이름처럼 그동안 능력 있는 크리에이터를 발굴했다면...
유튜버 '입짧은햇님'과 손잡은 이마트…'햇님 복숭아챔' 내놨다 2021-10-03 10:29:36
발굴했다. 올해 충주시의 복숭아 농가들은 자연 재해로 작황 부진을 겪었다. 봄철에는 냉해, 여름철에는 우박 피해로 올해 복숭아 수확량이 지난해보다 20% 감소했다. 신선도와 당도에는 문제가 없지만 모양이 예쁘지 않고 크기가 제각각이라 팔기 어려운 낙과와 못난이 복숭아가 많아졌다. 이에 못난이 과일을 사용할 수...
라이브 스트리밍 규제 강화 중국, 이번엔 인플루언서 단속 2021-07-14 10:37:21
윤고은 특파원 = 중국이 급성장하는 라이브 스트리밍 산업에 대한 전방위 규제에 나선 가운데, 이번에는 인플루언서 단속에 대한 규정을 발표했다. 바이트댄스·텐센트 등 중국 빅테크 기업들의 성장 동력이 라이브 스트리밍인 상황에서 이번 조치는 라이브 스트리밍의 미래에 영향을 끼칠 것이라는 분석이다. 14일 홍콩...
인플루언서 커머스 '셀리픽', 삼성전자 인기 가전 신제품 입점 2021-06-25 17:03:45
있으며, 인플루언서들은 이를 통하여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특히 현재 삼성가전은 일반 소비자들에게 렌탈로 제공되고 있으나, 소속 인플루언서들은 셀리픽 내에 있는 폐쇄형 복지몰 ‘시크릿몰’에서 삼성가전을 자가 사용을 위해 원가로 구매 할 수 있다. 텐원더스는 2016년 창업 이래 축적한 5천명의 인플루언서 DB를...
딜라이브 OTTv, 50여개 주요 호텔에 공급…맞춤형 객실 서비스 2021-06-09 10:00:08
OTTv는 국내 메이져 OTT기업인 왓챠와도 손잡았으며, 다양한 MCN콘텐츠 브랜드들과도 협업 하는 등 딜라이브 OTTv만의 경쟁력을 높여나가고 있다. 아울러 2016년 첫 선을 보인 딜라이브 OTTv는 누적판매 55만대 돌파도 눈앞에 두고 있는 등 국내 OTT박스 시장의 볼륨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딜라이브는 “국내 주요...
디파인(DeFine), 샌드박스네트워크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2021-05-24 11:19:35
소셜 플랫폼 디파인(DeFine)이 MCN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와 NFT 분야 협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4일 전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크리에이터와 팬의 연결, 지적재산권을 포함 다양한 유무형 자산을 NFT로 발행하기 위해 협업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