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온택트 시대, 치열해지는 협업 솔루션 시장 2020-11-03 16:25:56
IT 기업들 역시 관련 서비스를 선보였고 삼성SDS, NHN, SK컴즈 등도 협업툴 시장에서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 디지털 전환 가속화…진화하는 기업 솔루션 `Digital Transformation`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디지털 전환이 생존 화두로 떠올랐다. 기업들이 디지털 전환(DX)을 가속화하면서 아직 초기 단계인 협업툴 시장도...
[이승우의 IT 인사이드] "싸이월드는 평생 무료입니다" 2020-09-07 17:46:53
쇠퇴기에 접어들었다. SK컴즈에서 독립한 싸이월드를 인수한 것은 공교롭게도 프리챌 창업자인 전제완 씨였다. 그는 ‘싸이월드 3.0’을 내세우며 재기를 꿈꿨지만 현 상황은 모두가 아는 그대로다. 프리챌과 싸이월드뿐만이 아니다. 돌이켜보면 2000년을 전후로 우후죽순 생겨난 수많은 국내 포털, 커뮤니티 사이트 가운데...
네이트, 주요 뉴스 키워드 10개로 보여주는 신규 서비스 도입 2020-08-24 09:28:47
= SK커뮤니케이션즈는 네이트(nate)에 주요 뉴스를 키워드로 소개하는 신규 서비스 '오늘'을 도입했다고 24일 밝혔다. '오늘'은 주요 뉴스를 나타내는 핵심 키워드 10개를 시각화해 보여준다. 키워드 1개당 주요 뉴스 5개가 연결되며, 키워드는 1시간 단위로 바뀐다. 키워드는 주요 기사의 핵심 내용과...
메신저 '네이트온' 전면 개편…"대화창 심플하게 바꾼다" 2020-07-16 10:47:18
'네이트탭'을 추가했다. 김경옥 SK컴즈 네이트온 담당은 "이번 개편은 새로운 BI, 신규 디자인 및 서비스 등 대대적인 변화를 통해 업무용 메신저로 최적화하고 친근한 브랜드로 나아가고자 하는 네이트온의 새로운 출발점"이라며 "사용자 불편을 해소하고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업데이트를 지속해 즐거운 ...
네이트 이어 네이트온도 탈바꿈…"업무용 메신저로 최적화" 2020-07-16 09:38:38
16일 밝혔다. SK컴즈는 이달 1일 네이트의 새 BI를 공개한 바 있다. 대문자로 'NATE'였던 로고가 사이트 개설 20년 만에 소문자 'nate'로 바뀌었다. 이에 맞춰 네이트온도 대문자 'NATE ON'에서 소문자 'nate on'으로 탈바꿈했다. 로고는 파란색과 노란색 조합으로 표현됐다. SK컴즈 측은...
네이트, 20년 만에 소문자로 변신 2020-07-01 18:09:35
소문자를 사용했다. SK컴즈는 “곡선과 변화가 많은 소문자를 적용해 모바일 환경에서 가독성을 높이고 부드러운 느낌으로 사용자와 친근하게 소통하려는 시도”라고 설명했다. 네이트는 검색어를 입력하는 검색창인 ‘n윈도’ 모서리를 곡선 형태로 변경했다. SK컴즈는 신규 서비스인 ‘네이트TV’도 선보였다. ‘한눈에...
네이트 로고, 20년 만에 소문자로 변신…네이트TV도 신설 2020-07-01 09:41:40
이번에 처음으로 소문자를 쓰기로 했다. SK컴즈는 "곡선과 변화가 많은 소문자를 적용해 모바일 환경에서 가독성을 높이고, 부드러운 느낌으로 사용자와 친근하게 소통하려는 시도"라고 설명했다. 네이트는 검색어를 입력하는 검색창 'n윈도우'도 모서리를 곡선 형태로 바꿨다. 회원가입·로그인 등 전반적인...
'포스트 코로나' 시대…패러다임 변화 속 수혜주 총정리 2020-06-02 13:49:40
KG모빌리언스 갤럭시아컴즈 펄어비스 스튜디오드래곤 카카오 네이버 지어소프트 알서포트 더존비즈온 에코마케팅 등을 꼽았다. 전문가들은 코로나19가 종식돼도 언택트 확산 추세는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김상표 키움증권 연구원은 "쇼핑 뿐 아니라 회의 학습 채용 공연 등 생활 전반에서 언택트 플랫폼화를 위한 업체...
네이트, 실시간 기사추천 '추천뉴스' 서비스 시작 2020-04-29 13:15:57
서비스를 시작한다. 29일 SK커뮤니케이션즈(SK컴즈)에 따르면 네이트의 추천뉴스 서비스는 이용자들의 다양한 뉴스 선택 패턴을 세분화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이후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수많은 뉴스들 가운데 유사 그룹별로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높은 뉴스를 실시간 추천한다. 네이트 뉴스 이용자들은 네이트 모바일 웹...
SK컴즈, 5월 22일까지 ‘네이트온 직장티콘 공모전’ 개최… 총상금 750만원 2020-04-01 11:25:00
50만원씩 상금을 제공하며, 제세공과금은 SK컴즈가 부담한다. 김경옥 SK컴즈 ‘네이트온’ 담당은 “최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시작된 기업들의 재택근무로 ‘네이트온’ 서비스 이용률이 증가하고 있다” 며 “지난 달 약 1만 여명의 사용자로부터 ‘업무에 적합한 메신저’로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