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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정배 "국민의당·민주당·바른정당 개혁연정 이뤄야" 2017-03-02 11:28:27
사실은 수백만 명의 한계에 내몰린 국민을 위해 3∼4조 원을 마련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고 말했다. 일자리 정책과 관련해선 "비정규직 100만 명 정규직 전환 방안은 기간제 근로자 사용기간을 현행 2년에서 1년으로 단축하는 것"이라며 "대기업 등 상대적으로 여유가 있는 기업에 대해서 간접고용 비중의 상한을 30%...
현대차 노동조직 "간접공정까지 정규직으로 판단한 건 잘못" 2017-02-22 15:22:18
물론, 정규직의 고용불안이 확대할 것"이라고 우려했다. 서울고등법원은 지난 20일 현대차와 기아차 사내하청 근로자들이 낸 '근로자 지위 확인 소송'에서 "직접공정뿐 아니라 간접공정에서도 불법 파견이 성립한다"고 판결했다. 간접공정까지 정규직으로 봐야 한다는 판결은 이번이 처음이다. canto@yna.co.kr...
中企에 육아휴직·유연근로는 '그림의 떡'…대기업 절반 못 미쳐 2017-02-22 11:51:06
대기업과 상당한 격차를 나타냈다. 고용부는 중소기업의 일·가정 양립제도 도입률을 높이기 위해 올해부터 인센티브를 대폭 강화하기로했다. 시차출퇴근제, 재택·원격근무제 등 유연근무제도를 도입해 운영하는 중소기업에 대해 간접노무비를 활용근로자당 연 최대 520만원으로 인상해 지원한다. 재택·원격근무 도입에...
광주시, 비정규직 63명 첫 정규직 전환 결실 2017-02-14 16:01:12
업무를 맡았던 근로자다. 광주시는 이들을 시작으로 2015년부터 시청과 산하 공기업 등 770여 명에 대해 공공부문 정규직 전환을 추진했다. 이들은 그동안 간접근로자, 즉 용역 형태에서 2년 기간제를 거쳐 정년(60세)이 보장되는 무기계약직으로 전환하는 것이다. 이번에 전환한 인원을 제외한 나머지 인력은 2년을 채우는...
2심도…"현대·기아차 사내하청 직원 정규직" 2017-02-10 17:46:35
기아차 사내하청 직원들의 근로자 지위확인 항소심에서 “원고들이 현대차와 기아차에 직접 고용된 근로자임을 확인한다”고 판결했다. 소송을 제기한 근로자들은 현대·기아차와 계약 관계에 있는 사내하청업체 직원들로, 현대·기아차와는 법적 관계가 없다.현대·기아차는 사내하청을...
법원 "현대·기아차 '간접공정' 사내하청도 불법파견"(종합) 2017-02-10 17:07:59
법원 "현대·기아차 '간접공정' 사내하청도 불법파견"(종합) 사내하청 근로자들, 2심도 승소…간접공정 불법파견 첫 인정 현대·기아차[000270] "판결문 검토 후 상고 여부 결정" (서울=연합뉴스) 황재하 김동현 기자 = 법원이 현대자동차[005380]와 기아자동차 사내하청업체 근로자들이 낸 소송에서 직접공정뿐...
법원 "현대·기아차 간접공정 사내 하청, 불법 파견 해당" 2017-02-10 16:35:49
법원이 간접공정에서도 불법 파견이 성립한다고 인정했다.서울고법 민사1부는 10일 사내 하청 근로자들이 현대·기아자동차 등을 상대로 낸 근로자 지위 확인 소송에서 "사내 하청으로 2년 넘게 일한 근로자들을 정규직으로 고용된 것으로 간주하거나 고용한다는 의사를 표시하라"고 판결했다.재판부는...
법원 "현대·기아차 '간접공정' 사내하청도 불법파견" 2017-02-10 16:24:07
법원 "현대·기아차 '간접공정' 사내하청도 불법파견" 사내하청 근로자들, 2심도 승소…간접공정 불법파견 첫 인정 (서울=연합뉴스) 황재하 기자 = 법원이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 사내하청업체 근로자들이 낸 소송에서 직접공정뿐 아니라 간접공정에서도 불법 파견이 성립한다고 인정했다. 서울고법...
332개 공공기관 신규채용시 '지역인재 35%' 뽑아야 한다 2017-02-10 09:58:14
필요최소 규모로 운영하고비정규직·간접고용 근로자에 적정 처우를 제공하도록 했다.정부는 이날 일·가정 양립 지원정책 활성화를 위한 공공기관 통합공시 기준 개정안도 확정했다.이에 따라 공공기관은 앞으로 출산휴가, 육아휴직, 단축근무제 현황 등의 관련 항목을 추가로 공시해야 한다. 이번 개정안은...
가계소비, 일자리 40% 만든다…소비심리 추락 어쩌나 2017-01-30 14:07:01
구매 수요가 늘어날 경우 기업들은 자동차를 생산하기 위해 근로자를 많이 고용할 가능성이 크다. 한국경제는 수출 의존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되지만, 고용 측면에서 소비는 취업자의 절반 이상을 창출할 정도로 기여도가 큰 셈이다. 취업유발인원에서 소비가 차지하는 비중은 2010년 55.3%, 2011년 54.7%, 2012년 5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