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내 중기 60여곳, 하노이서 고객 직접 만나…뷰티 시장 등 공략 2024-08-29 18:02:52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베트남 고객과 대면했다. 이들은 삼성·현대차 등 대기업들과는 달리 자체 브랜드가 베트남에서 거의 알려지지 않은 곳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현지 소비자가 한국산 제품에 대해 좋은 이미지를 갖고 있는데다가 대체로 중저가 제품 중심으로 베트남 시장에서도 접근 가능한 가격대를 내세워 눈길을...
이마트에 스타필드 DNA 더했다....'스타필드 마켓' 오픈 [뉴스+현장] 2024-08-29 17:30:36
라운지 등 특화 공간으로 꾸며 고객에게 휴식과 문화 체험 공간으로 제공한다. 고객이 가장 먼저 들르게 되는 1층 핵심 공간을 판매시설 대신 특화 공간으로 전면 재구성했다. 1층 특화 공간은 150평 규모의 북그라운드를 중심으로 고객이 머무를 수 있는 라운지 가구와 각종 행사·공연 등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
"쇼핑이 곧 휴식"…인테리어부터 콘텐츠까지 확 바뀐 이마트 2024-08-29 15:35:38
등에서 연수점보다 한단계 진화했다. 고객 체험·휴식 공간이 연수점보다 3배 이상 늘어난 게 이를 뒷받침한다. 이마트가 추구하는 미래형 매장 2.0에서 3.0시대로 나아간 것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스타필드 마켓 개점을 기점으로 이마트의 오프라인 혁신 시계는 더 빨라질 것"이라며 "이번 죽전점의 성과를 바탕으로...
대형마트의 본질, '놀이터가 있는 시장'으로 돌아간 이마트 죽전점[현장] 2024-08-29 15:09:25
식사거리를 고민하며 방문한 고객들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위치는 매장 입구편으로 배치했다. ◆ '낀 점포'에 생명을 불어넣는 법오프라인 점포는 양극화되고 있다. 가족들이 날을 잡고 놀러가는 초대형 점포와 소형가구가 먹거리를 사기 위해 찾는 소형 점포. 초대형 점포는 스타필드와 같은...
새벽 6시 오픈런?…이마트, '스타필드 DNA' 더하니 3040 몰렸다 2024-08-29 14:52:24
"마트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선 고객의 시간을 점유할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 구성이 필수”라며 “스타필드 마켓은 이마트의 그로서리 강화 전략에 스타필드의 테넌트(임대매장) 운영 노하우를 결합한 최적의 쇼핑 공간이자 지역 주민들에게 여가와 쇼핑의 동시 체험을 제공하는 신개념 공간”이라고 말했다. 스타필드...
소상공인 제품판촉 '동행축제' 베트남서 개막…롯데와 협업(종합) 2024-08-29 13:46:28
동행축제 참여 소상공인들의 제품을 직접 체험·판매하는 팝업스토어가 현지 손님을 맞이했다. 이곳에서는 동남아 최대 온라인쇼핑 플랫폼 쇼피(Shopee), G마켓글로벌 등 베트남 진출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QR코드 방식으로 제품을 내달 3일까지 판매한다. K뷰티에 관심 있는 현지 고객을 위해 마련된 디지털 네일아트...
소상공인 제품판촉 '동행축제' 베트남서 시작…첫 해외 개막 2024-08-29 12:00:09
동행축제 참여 소상공인들의 제품을 직접 체험·판매하는 팝업스토어가 현지 손님을 맞이했다. 이곳에서는 동남아 최대 온라인쇼핑 플랫폼 쇼피(Shopee), G마켓글로벌 등 베트남 진출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QR코드 방식으로 제품을 내달 3일까지 판매한다. K뷰티에 관심 있는 현지 고객을 위해 마련된 디지털 네일아트...
'스타필드' 품은 신개념 공간으로…이마트의 "파격 변신" 2024-08-29 10:31:00
등이 들어선다. 고객 체험을 강화한다는 취지로 팝업존 행사를 비롯한 키즈 공연, 문화 교실 등도 마련됐다. 매장 오픈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애니메이션 ‘사랑의 하츄핑’과 협업한 팝업은 이날부터 다음달 18일까지 운영된다. 회사가 이마트 죽전점을 스타필드 마켓 1호점으로 선정한 것은 뛰어난 입지...
이마트에 스타필드 DNA를 심다…'스타필드 마켓' 탄생 2024-08-29 10:00:02
매장의 핵심 공간을 다양한 고객 참여형 시설로 채워 휴식과 체험, 쇼핑이 어우러진 '미래형 마트 모델'을 제시했다고 이마트는 설명했다. 기존의 직영 매장 면적을 1만2천540㎡(약 3천800평)에서 7천590㎡(약 2천300평)로 40% 줄이는 대신 임대매장을 7천260㎡(약 2천200평)에서 1만2천210㎡(약 3천700평)로 70%...
"집안일 너무 귀찮아요"…2030세대 'AI 가전' VIP였다 2024-08-29 09:07:17
AI 무풍 에어컨과 다른 가전제품을 결합해 구매하는 고객 비중도 늘었다. 삼성전자는 전국 삼성스토어 지점 96곳에서 AI 가전을 경험할 수 있는 'AI 라운지'를 운영 중이다. AI 라운지에선 '스마트싱스'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QR 코드를 이용해 편리하게 AI 가전을 체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