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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거래법 개정 ‘뜨거운 감자’ 2013-01-16 16:02:02
전속고발권 폐지와 징벌적 손해배상제 도입이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공정위는 인수위 업무보고에서 전속고발권을 중소기업청과 조달청, 감사원, 국민권익위원회 등 다른 국가기관과 나눠 갖는 내용의 공정거래법 개정안을 들고 나왔습니다. 전속고발권 폐지에 대한 당선인의 의지가 강한 만큼 이를 전면 거부하기는...
대기업 횡포로 피해 본 中企에 최대 10배 손해배상(종합) 2013-01-13 15:04:32
요청하는 제도다. 대기업의 횡포에 시달리는 중소기업이 유용하게 쓸 수 있다. 공정위의 전속고발권 폐지도 긍정적으로 수용하기로 했다. 중소기업청 등이 고발을 요청하면 이를 의무적으로 검찰에 고발하는 방식으로 중소기업의 법적 위상을높이기 위해서다. 법적ㆍ제도적 기반이 갖춰지면 대기업의 불공정...
<공정위, 中企ㆍ자영업자 `손톱 밑 가시' 빼낸다> 2013-01-13 08:01:00
전속고발권 분산을 기반으로 한다. 공정위는 하도급법을 개정해 기술 유출은 물론 단가 후려치기, 대금 미지급, 리베이트 강요, 인력 빼가기 등 대기업의 횡포로 피해를 본 중소기업이 최대 10배의손해배상을 받도록 할 방침이다. 10억원의 대금을 지급하지 않았다면 최대 100억원을 배상해야 한다. 지금껏...
공정위, 중소기업 보호 대폭 강화한다 2013-01-13 08:00:56
직접 요청하는제도다. 대기업의 횡포에 시달리는 중소기업이 유용하게 쓸 수 있다. 공정위의 전속고발권 폐지도 긍정적으로 수용키로 했다. 중소기업청 등이 고발을 요청하면 이를 의무적으로 검찰에 고발하는 방식으로 중소기업의 법적 위상을 높일 방침이다. 법적ㆍ제도적 기반이 갖춰지면 대기업의 불공정...
금융권 콜센터 상습 성희롱 고객 형사처벌한다 2013-01-09 08:03:28
100건을 넘은 것으로 추정된다. 그러나 소극적인 대응 탓에 성희롱 고객을 고발하는 등 실제 법적 대응으로 이어진 사례는 지난 4년간 10건도 안 된다. 금융사의 콜센터 직원은 은행 8천500여명, 카드사 8천여명, 보험사 1만2천여명,증권사 2천여명 등 총 3만500여명에 달한다. president21@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