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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주요 유통업체 동향…온·오프라인 매출 격차 커져" 2019-05-31 08:22:56
별 매출액 증가율은 편의점, ssm(기업형 슈퍼마켓), 백화점, 대형마트 순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주 연구원이 밝힌 내용에 따르면 편의점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3.1% 증가했다. 구매건수와 구매단가, 점포수 모두 늘었으나 점포당 매출액이 1.2% 줄었다.같은 기간 ssm 매출은 1.1% 증가했다. 구매건수는 줄었지만...
4월 유통업체 매출 3.5% 증가…오프라인 '울상' 온라인 '방긋' 2019-05-30 14:29:54
경우 편의점(3.1%)과 기업형 슈퍼마켓(ssm·1.1%)의 매출은 늘었지만, 온라인으로의 고객 이탈이 많은 대형마트(-7.7%)와 백화점(-3.8%)은 감소했다.반면 온라인 유통업체는 가정의 달 관련 상품 판매와 식품 판매가 호조를 보이면서 14.1% 증가해 두 자릿수 상승세를 이어갔다.특히 온라인판매중개업체(16.1%)와...
'가정의 달' 유통 매출 3.5% 증가…오프라인 줄고 온라인 '쑥' 2019-05-30 11:00:11
유통업체별로 보면 오프라인의 경우 편의점(3.1%)과 기업형 슈퍼마켓(SSM·1.1%)의 매출은 늘었지만, 온라인으로의 고객 이탈이 많은 대형마트(-7.7%)와 전년 대비 낮은 기온의 영향으로 여름 신상품 매출이 부진했던 백화점(-3.8%)은 감소했다. 온라인 유통업체는 온라인판매중개업체(16.1%)와 온라인판매업체(9.4%) 모두...
소비자원 "간편식품, 판매처 따라 가격차 최대 49.1%" 2019-05-29 06:00:02
지난달 5일부터 26일까지 전국의 대형마트와 전통시장, 백화점, 기업형 슈퍼마켓(SSM), 편의점 100곳에서 판매되는 간편 식품 10개 품목 40개 상품의 판매가를 분석해 이를 확인했다고 29일 밝혔다. 조사 대상은 즉석밥과 컵밥, 즉석 국, 탕, 즉석 죽, 수프, 즉석 카레, 즉석짜장, 라면, 컵라면 등 1∼2인 가구의 증가로 ...
"소상공인·중소기업 55.6%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에 찬성" 2019-05-26 12:00:00
현행 유통산업발전법상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SSM)은 월 2회 의무휴업일을 준수해야 하지만 복합쇼핑몰 등 대규모 점포는 의무휴업일 적용을 받지 않고 있다. 이어 '대규모 점포 건축단계 이전 출점 여부 결정'(24.0%), '대규모 점포 지역협력계획서 이행실적 점검과 이행명령 권한 부여'(15.0%),...
인천 지역화폐 10% 캐시백 인기 돌풍…수십억 세금투입 논란도 2019-05-26 09:00:06
화폐는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슈퍼마켓(SSM), 프랜차이즈 직영점 등에서는 사용이 불가하지만, 식자재마트 등 대형 점포에서는 사용이 가능하다. 최규술 서구의회 부의장은 "캐시백 혜택이 부유층과 대형 점포에 집중되고 법인이 개인카드로 서로e음을 발급받아 사용하는 사례도 많은 것으로 파악됐다"며 "이런 부작용을...
"학원비 결제하면 교재는 공짜인 셈"…'인천e음카드' 인기 2019-05-23 10:17:30
선보인 일종의 전자상품권이다. 백화점·대형마트·기업형슈퍼마켓 등들 제외하고 인천 점포 17만5천개(99.8%)에서 사용할 수 있다. 캐시백 지급 비용은 국비와 시비, 구(區) 예산으로 충당하고 있다. 작년 7월 인처너카드로 시작된 인천e음 카드는 출시 초기에는 일반인의 이용률이 낮았지만 최근 들어 이용자가 급격하...
인천 연수구 지역화폐 '연수e음' 시동…내달 발행 목표 2019-05-22 10:45:00
결재가 가능하다. 그러나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슈퍼마켓(SSM), 프랜차이즈 직영점 등 일부 점포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다. 인천시 관계자는 "7월에는 남동구와 미추홀구가 인천e음과 연계한 지역 화폐 발행을 목표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나머지 군·구와 지역 화폐 활성화 방안을 계속 추진할 방침"이라고 설명...
GS수퍼마켓, 초저가 찾는 고객 겨냥…`알뜰형 점포` 개점 2019-05-21 10:52:48
등과 함께 기업형슈퍼마켓(SSM)의 형태를 다양화할 방침입니다. 김이기 GS리테일 수퍼 전략추진팀장은 "경기 변화와 사회 요소 등의 고객 트렌드를 반영해 알뜰형 수퍼마켓을 오픈했다"며 "지속적으로 변하는 고객의 트렌드를 발빠르게 파악해 다양한 상품과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달걀껍데기 산란일자 의무화 2개월…수도권 계란 71%만 표시 2019-05-20 06:10:00
지난달 18∼19일 서울과 경기도에 있는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SSM), 일반 슈퍼마켓, 백화점 총 387곳을 대상으로 산란 일자 표시 실태를 조사한 결과 71.1%인 275곳에서 지켜지고 있었다고 20일 밝혔다. 계란 30구를 판매하는 업체별 실태조사 결과, 대형마트는 조사 대상 71곳, 백화점은 11곳 모두가 지켜 시행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