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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X 마일리지로 승차권 반환수수료 결제한다 2017-06-29 16:05:33
11월부터 시행 중인 KTX 마일리지 제도는 KTX 승차권 결제 금액의 5∼11%를 기본 마일리지로 적립받는 제도로, 열차 승차권 구매뿐 아니라 특실 업그레이드(50% 할인) 서비스에도 활용할 수 있고 전국 역사 내 700여개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고객이 열차를 더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제도 개선과 스마트폰 앱...
"기부하고 상품권도 받고"…日 지자체, 걷기운동 지원 확대 2017-06-29 07:02:01
주민의 걷기운동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워킹 마일리지제도를 도입하는 일본 지방자치단체가 늘고 있다. 건강증진을 통해 성인병을 비롯한 각종 질병을 예방, 의료비 절감을 유도하기 위해서다. 아사히(朝日)신문에 따르면 요코하마(橫浜)시는 2014년부터 '요코하마 워킹 포인트'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등록한...
`노플라이`...기내 난동 승객은 대한항공 못 탄다 2017-06-28 20:00:32
대한항공은 탑승 거부 대상 행위를 한 승객에 대한 내부 심사를 거쳐 행위의 심각성에 따라 1∼3등급으로 나눠 각각 3년·5년·영구 탑승 거절 조치를 할 계획이다. 대상 승객은 해당 기간 예약·탑승 등이 거절된다. 다만, 해당 승객의 마일리지는 가족에게 양도·합산할 수 있게 했다. 또 칼호텔이나 렌터카 상품...
대한항공, 기내 난동 승객 안 태운다…'노플라이' 시행 2017-06-28 16:35:21
해당 승객의 마일리지는 가족에게 양도·합산할 수 있게 했다. 또 칼호텔이나 렌터카 상품 등으로 소진할 수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노플라이 시행으로 항공안전에 심각한 지장을 초래하는 승객의 탑승을 거절시켜 항공기 운항의 안전성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dk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한국스마트카드, "1,000만 회원, 통합 아이디(ID) 관리 나선다" 2017-06-26 11:05:32
마일리지와 포인트 관리 및 이벤트 안내 등을 시행할 방침이다. 추후 모바일 서비스 등에서 적립·사용 가능한 포인트 제도도 신설한다. 대규모 회원 관리엔 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맞춤형 마케팅 기법을 도입한다. 참여형 이벤트도 병행한다. 7월10일까지 통합회원에 신규가입하거나 기존 회원이 통합 id로 전환하면...
남부발전, 독서경영 실천으로 인적역량 강화 2017-06-16 14:46:54
독서 장려 위한 마일리지제도, 시스템 구축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 및 업무노하우 공유 위한 전 직원 글쓰기 시행 한국남부발전(사장 윤종근)이 전 직원 독서 장려를 위한 독서경진대회 개최와 제도 운영으로 인적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남부발전은 지난 15일 부산국제금융센터 본사 4층 강당에서 ‘2017 전사...
SRT 개통 6개월 '안착'…890만명 이용·고속철 접근성 개선 2017-06-12 05:33:00
내세운 SRT에 맞서 KTX는 2013년 폐지했던 마일리지 제도를 부활시켰고, 마일리지 적립 폭도 확대했다. KTX는 또 인터넷 특가 할인율을 기존 5∼20%에서 10∼30%로 높이고, 승차율이 낮은 열차를 50% 할인된 가격에 내놓는 등 파격적인 가격 정책으로 SRT 잡기에 나섰다. 서비스 부문의 경쟁도 불붙었다. SRT가 전 좌석...
코레일, 직원 아이디어 제도화한 고객 편의제도 '성과' 2017-06-07 06:00:16
코레일, 직원 아이디어 제도화한 고객 편의제도 '성과' KTX 입석+좌석 승차권제·타임세이빙 서비스 (대전=연합뉴스) 유의주 기자 = 코레일이 직원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에서 착안해 도입한 각종 고객 편의제도가 성과를 낸다. 7일 코레일에 따르면 스마트폰 앱 '코레일 톡'을 이용한 KTX 입석+좌석...
[천자 칼럼] 무상(無償)과 반값 2017-06-04 17:53:57
] 아메리칸항공이 1981년 5월1일 고객 마일리지제도를 시작한 것은 ibm과 손잡고 예약시스템을 전산화했기에 가능했다. 유나이티드항공이 1주일 만에 같은 서비스를 도입한 걸 보면 항공업계가 이 제도를 승객유치에 얼마나 큰 변수로 여겼는지 짐작할 수 있다. 마일리지제도는 아메리칸항공에서 시작됐다는 전문가들이 있...
대기업 '부장'·'과장' 없어진다…직급 떼고 호칭파괴 2017-06-04 07:23:00
마일리지 제도를 통해 마일리지 점수 누적에 따른 승급 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호칭 변화의 시작은 CJ그룹이다. CJ는 2000년 1월 '님' 호칭 제도를 도입했다. 공식 석상에서 이재현 회장을 부를 때도 '이재현 님'이라고 부른다. 아모레퍼시픽, 네이버, 쿠팡, 카카오, 한국타이어 등도 '호칭파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