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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교·안보 '막말' 쏟아내는 트럼프…멘토는 조지 슐츠 2016-03-30 18:12:06
대표적인 미국 보수주의자 재임 시절 nato 회원국에 방위비용 등 분담 강조9명의 자문단 전문성 떨어져 [ 워싱턴=박수진 / 박종서 기자 ] 미국 공화당의 대통령선거 후보 경선 선두주자인 ‘부동산 재벌’ 도널드 트럼프가 최근 ‘주한 미군 철수’ 등 집권 후 추진할 외교·안보정책의 큰...
[사설] 트럼프의 '한국 안보 무임승차론' 방치해선 안된다 2016-03-27 18:09:13
무임승차론’에 대해 정부가 무언가 작은 해명 노력이라도 기울이고 있는가 하는 점이다. 잘못 방치하면 트럼프가 언급할 때마다 기정사실로 굳어진다. 우리 국방부가 논평을 내거나 주미 한국 대사관이 설명을 하는 등 공식 절차만을 얘기하는 것이 아니다. ‘트럼프 캠프’에 올바른 정보 제공은 하고...
서울 지하철 무임운송비 3천억 돌파··연간 적자의 85% 2016-01-28 10:17:14
13.1%, 2012년 13.4%, 2013년 13.5%, 2014년 13.7% 등으로 높아졌다. 고령화로 인해 노인 무임승차 인원이 2010년 1억 6,300만명에서 2011년 1억 6,900만명, 2012년 1억 7,700만명, 2013년 1억 8,400만명, 2014년 1억 9,400만명 등 5년 만에 3,400만명이 늘었기 때문이다. 이러다 보니 양 지하철 공사의 경영 실적에서...
"고객 수익률 평가로 정도 영업…고객·회사 이익 일치" 2015-12-12 07:05:11
따른 전환비용은 자산을 늘려서 해결하자는 입장"이라며 "처음에 2∼3년을 적응 기간으로 봤는데 내년 정도면 회전율 영업에서 감소된 부분을 신규 고객 증가로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대신 고객의 '질'은 개선됐다. 한국투자증권의 신규 고객수는 지난 9월을 기준으로 작년보다 50% 가까이...
[마켓인사이트] 금융사, 부동산 개발사업서 '불법 간판장사' 논란 2015-11-18 18:16:16
부동산 시행업자들의 곤궁한 처지를 악용해 ‘무임승차’를 하고 있다는 얘기가 많다.문제가 된 금융사들은 2억5000만원을 투자한 뒤 자본금으로 pfv에 남아 있어야 할 이 돈을 자문 수수료 명목으로 곧장 회수하거나 에스크로(결제대금 예치제)를 통해 제3자에 맡기고 있다. 이렇게 투자손실 위험을 없앤 상...
[Books In Life] 두 정당의 정강정책은 왜 비슷한가…정부는 왜 커지고 비효율적인가 2015-10-30 19:21:57
이익 추구에 무임승차하려 한다. 집단의 규모가 작거나 특별히 강제나 선택적 유인 같은 사적재(私的財·private goods)가 제공되어야 집단이 조직되고, 그렇지 않은 이익 집단은 잘 조직되지 않는다. 소비자 집단과 납세자 집단이 잘 조직되지 않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사람들은 집단의 규모가 크면 이익 집단으로...
[전문기자칼럼] 중소기업 미래 가를 협업기술 2015-10-12 18:25:03
기간과 비용 부담, 특허권과 실시권의 소유관계 등에 관해 문서화한 뒤 이를 추진한다. 무임승차는 없다.더욱 중요한 것은 양자 간의 신뢰다. 그동안 공동브랜드 등 국내 기업 간 협업이 큰 성과를 내지 못한 것은 이런 협업절차 등에 대한 진지한 논의가 부족한 데 그 요인이 있다. 산학협력에 나섰던 몇몇 공대 교수는...
[노규수의 현대문화평설] 노인문화와 노인의 기준이 변하고 있다 2015-10-05 10:23:15
최근 발표했다. 노인들에게는 지하철 무임승차, 박물관과 공원 등 공공시설 무료이용과 같은 각종 경로 우대 혜택이 부여되고, 기초연금과 장기요양 보험 지급 등의 사회복지 혜택도 65세부터 적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대한노인회 등 노인 단체에서 노인의 기준을 70세, 또는 75세로 높여야 한다는 주장이...
[국가공인 1호 한경 TESAT] 효용과 비용 2015-08-12 18:34:53
편익(효용)과 비용이다. 만일 정부의 개입이 없다면 a도시의 경우 도서관을 이용하는 효 ?150)이 도서관을 짓는 데 필요한 비용(100)보다 큰 시민 a1이 도서관을 건립하고 나머지 시민은 무임승차자가 될 가능성이 크다. b도시는 시민 모두가 개인적으로는 도서관을 짓는 비용보다 도서관을 이용하는 효용이 적으나 사회...
"창의성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 2015-08-05 11:30:00
지하철 무임승차 제도를 그대로 두면 2015년에는 전 국민의 3분의 1(34%)이 지하철을 공짜로 타게 된다는 것이다. 같은 신문의 8면에서는 ླྀ대 때 더 일하게 해주고, 70・80대 위한 복지를 늘리자'를 제목으로 고용과 복지제도를 개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32면에서는 '아들 딸의 신용카드로 긋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