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제과, GS수퍼와 마케팅 협력 2013-06-06 17:23:25
롯데슈퍼는 서로 관련이 있는 제품을 함께 구매할 때 할인 혜택을 주는 ‘환상의 짝꿍’ 행사를 11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농심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1주일간 묶음 판매해 전주 대비 140% 많은 매출을 올린 뒤 생활용품 등으로 구색을 넓힌 것이다. lg생활건강 세제 ‘테크’(2㎏)와 섬유유연제 ‘샤프란’(2.5ℓ)을 함께...
[생글기자 코너] 자전거 도로를 만들어 놓기만 해서야… 등 2013-05-10 14:49:56
묶음을 여러 묶음으로 파는 것이 대표적이며, 과자나 라면 등을 개별로 샀을 때보다 박스째로 샀을 때 더 싼 것을 그 예로 들 수 있다. 3차 가격차별의 경우는 서로 다른 가격탄력성을 가진 소비자들에 대해 따로 시장을 분리하는 것이 대표적이며, 조조영화 할인이나 스마트폰의 국내외 가격이 다른 것을 예로 들 수 있다....
[K-프로듀서스] ⑤ ‘플럭서스 뮤직’ 김병찬 대표 2013-05-07 11:57:14
1곡의 다운로드 정상가는 600원이지만 묶음 할인상품을 이용하면 곡당 단가가 60원으로 떨어진다. 어렵게 만든 음악이 나오자마자 90%에 달하는 할인율로 땡 처리 되는 거다. 더 큰 문제는 월 3,000원이면 모든 음악을 무제한들을 수 있는 스트리밍 정액제다. 평균 1,000곡을 듣는다 치면, 곡당 단가는 3원에 불과하고 듣는...
마트에 두부 할인판매 안보이네 2013-03-21 16:55:37
할인 없애 두부 할인행사가 사라지고 있다. 식품업체들이 상시 진행하던 ‘1+1’ 덤주기 행사나 여러 개를 싸게 파는 묶음판매 행사 등을 줄임으로써 사실상 가격을 인상했다는 지적이다.21일 업계에 따르면 포장두부 시장의 75%를 차지하고 있는 양대 회사인 풀무원과 cj제일제당이 최근 대형마트에서 할인행사를 없앴다....
새 정부 '서슬'에 대형마트 두부 할인 없어진다 2013-03-21 08:56:12
할인행사가 사라진다. 2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포장두부 시장 대부분을 점유하고 있는 풀무원과 CJ제일제당[097950]이 최근 대형마트에서 판촉행사를 없앴다. 새 정부가 대·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재차 강조하자 표적이 될까 몸을 한껏 낮추는 제스처를 취하는 것으로 업계는 분석했다. 롯데마트에서는...
편의점도 물가잡기…생필품값 마트수준 인하 2013-03-04 06:21:08
인한 가계부담을 줄이기 위해 일부 생활용품을 대형마트 수준으로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우선 이달 주말마다 라면 가격을 최대 27% 내리는 '봉지면 데이'를 진행한다. 해당상품은 남자라면, 진라면, 열라면, 참깨라면 등 단품과 묶음상품 등 총 10종이다. 마트측은 묶음상품 판매가는 기존보다...
옥션 `3월 어린이집 입학특수 잡아라`.. 68% 할인 2013-02-20 10:21:38
20% 할인한 3400원에 선보인다. 네임스티커 세트는 40% 할인한 1800원, ‘누크 클래식 로션’은 1+1특가로 9900원, ‘로보카폴리 스케치북’ 10권 묶음은 38% 할인된 7700원에 판매한다. 다양한 물티슈 기획 상품도 판매한다. 3월은 물티슈가 연간 전체 판매량의 12% 가량 팔려나갈 정도로 어린이집 입학 특수를 누리는...
기본 용량 다 못써도…돈은 다 받는 스마트폰 요금제 2013-02-19 16:55:39
요금제는 ‘묶음형 할인상품’이라 저렴한 것”이라며 “따로 떼서 이용률이 낮다고 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반박했다.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 女고생 학교 앞 모텔에 들어가 하는 말이…▶ 정가은, 출장마사지男 집으로 불러서는…파문▶ 연예계 성스캔들 '술렁'…女배우 누군가 봤더니▶ 비아그라의...
휴대전화 요금 불만 급증…기본제공량 남아(종합) 2013-02-19 15:09:48
대해 "스마트폰용 통합형 정액 요금제는 미이월을 전제로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묶음형 할인상품으로 음성, 문자, 데이터를 개별 이용할때보다 저렴하다"고 설명했다. 또 "다양한 요금선택권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맞춤형 요금제 출시를 적극 검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president21@yna.co.kr(끝)<저...
제작·유통·통신 '삼위일체' KT뮤직…'찻잔 속 태풍' 그칠까 2013-01-21 14:54:17
연구원은 "국내 음원 시장은 업체 간의 단가 할인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kt뮤직의 수익이 당장 개선되거나 하는 부분은 현실적으로 어렵다"며 "수익 개선을 위해서는 기존의 상품 가격 체계나 '묶음 상품'이라는 할인 패키지 등 구조적인 변화가 우선돼야 할 것"이라고 분석했다.현재 국내 음원시장은 개별 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