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평창 평화정신 계승…2024 동계청소년올림픽 남북 공동개최해야" 2022-02-27 15:13:04
경제강국, 문화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었다. 이 세션에선 한·미 수교의 역사적 의의를 되새기고 한반도와 동아시아 평화를 위한 방향을 모색했다. ▷특별주제세션1=좌장 박상철 경기대 정치전문대학원 교수 -주제 :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과 남북 평화증진방안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의 남북 강원도 공동 개최가...
캐나다 재외투표등록 1만2천명 투표 순조…"후퇴않는 나라 되길" 2022-02-24 09:34:19
지 15년이 지났지만 요즘처럼 한국이 글로벌 문화 강국이라는 자부심을 느껴본 적이 없었다"면서 "새로 탄생할 정부에서는 규제나 간섭이 없는 자유로운 문화 강국으로서의 면모가 더욱 발휘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캐나다에서 10여 년 간 자영업을 해온 박덕환(60)씨는 "그동안 한국이 극심한 양극화의 고통을 견디면서...
외신기자 "中 MZ세대, 반한감정 속에서도 KPOP 등 즐겨" 2022-02-16 16:49:07
부정적 여론이 높아지는 가운데 중국 MZ세대가 반한감정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한국 문화는 즐긴다는 평가가 나왔다. 베이징 주재 외신 기자인 파비앙 크레츠머(Fabian Kretschmer)는 아리랑TV의 뉴스 토론 '포린 코레스폰던츠(Foreign Correspondents)'에 출연해 "중국 MZ세대를 중심으로 민족주의가 고조되고 있...
음콘협, 방탄소년단 국위선양 불구 지나치게 홀대…대중문화예술인 차별하는 병역제도 불공정성 강하게 제기 2022-02-15 11:30:09
더불어민주당 선대위(선거대책위원회) 문화강국위원회 위원장에게 `K컬쳐의 영향력 유지를 위한 정책 제언`을 전달했다. 음콘협은 시장 변화에 대응해 음악 산업 발전을 뒷받침할 수 있는 정책이 필요함을 강조하고, 차기 정부에서 대중문화산업에 대한 불공정을 해소해줄 것을 요청했다. 특히 대중문화예술인을...
이재명 '기본소득·4년 중임제' 앞세워…윤석열은 '규제개혁·靑 해체' 강조 2022-02-13 17:27:52
강국으로 들어가겠다는 이른바 ‘5·5·5 신성장전략’을 1호 공약으로 내세웠다. 이를 위해 과학기술부총리직 설치, 5대 초격차 분야 인재 50만 명 양성, 전면적 네거티브 규제 도입 등을 약속했다. 2호 공약으로는 강경한 외교·안보 정책을 내세웠다. 그는 ‘한·미 핵공유협정’을 추진하고, 한국형 미사일 방어체계...
이재명, '10대 공약'에 전국민 기본소득·4년중임제 넣었다 2022-02-11 13:29:01
△문화강국 실현과 미디어 산업 혁신성장 △민주사회를 위한 정치와 사법개혁 △스마트 강군 건설, 실용외교로 한반도 평화안보 실현이다. 이 후보는 최근 중도 노선을 걸으며 강조하지 않았던 기본소득을 10대 공약 중 '경제적 기본권 보장' 부분에 명시했다. 전국민 기본소득은 대통령 직속으로 설치한...
[장영재의 산업지능] 아마르 보스·조정구 그린파워 대표의 공통점 2022-02-07 17:14:49
이를 통한 기술 창업의 가치만 인정된다면 기술 창업 강국으로 떠오를 잠재력은 충분하다. 다만 문화를 바꾸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4대 과학기술대학(KAIST, GIST, UNIST, DGIST) 내 공대만이라도 발명과 기술 창업에 가치를 둔 교원 평가, 학생 교육의 대대적인 혁신을 시도하면 어떨까 제안해본다.
벨기에 여권 속엔 스머프·땡땡 있다…"획일적인 타국과 차별화" 2022-02-07 11:15:45
= 콘텐츠 강국 벨기에가 여권에 '스머프'와 '땡땡'(Tintin) 등 자국의 대표적인 만화 캐릭터를 삽입하기로 해 눈길을 끈다. 6일(현지시간) 미국 CNN 방송에 따르면 벨기에 정부는 7일부터 이와 같은 만화 캐릭터를 담은 여권을 발행할 계획이다. 벨기에 여권에는 우리에게도 친숙한 스머프와 땡땡을 비롯해...
슈웅, 대만 내 한국상품 전문매장으로 발돋움 2022-01-25 15:43:24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눈길을 끌었다. 문화강국으로 거듭나는 한국 제품들에 대한 수요가 온라인 쇼핑만으로 해소되지 않는 점을 파악하고 ‘2021 슈웅 한국상품전’ 전시행사를 개최해 검증한 뒤 오프라인 매장을 열어 성과를 거두고 있다. 슈웅마트는 대만쇼핑몰 그룹 ATT와 업무협약을 맺고 타이베이 종샨(中山)에...
일본도 "한국 좋아요"…국가 이미지 긍정 영향 일등공신 BTS 2022-01-25 08:24:25
넘어 문화콘텐츠 강국의 이미지로 자리매김하면서 일본에서도 긍정 평가가 부정 평가를 앞섰다.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은 지난 24일 '2021 국가 이미지'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외국인이 본 한국에 대한 전반적인 국가 이미지는 긍정 평가가 80.5%로 전년보다 2.4%포인트 상승했다. 국가별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