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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機 착륙 사고] "기장 자질 부족 아니다…사고 수습에 최선" 2013-07-09 17:43:42
대해 거듭 부인했다. 윤 사장은 “이강국 기장은 b747 부기장 시절 29번의 샌프란시스코 비행 경험이 있고 a320, b737 기장 역할을 잘 수행하며 충분한 기량을 갖췄다”고 말했다. 교관 역할을 했던 이정민 기장에 대해서도 “총 33회의 샌프란시스코 비행 경력이 있고 비행 교관 기준인 500시간보다 더 많은 3200시간의...
[아시아나기 사고] 전문가들 "조종미숙 사고 직접원인으로 보긴 어렵다" 2013-07-09 16:39:19
기장과 '초보교관' 부기장 조합이 문제가 됐다. 그러나 조종사의 경험 미숙을 사고의 직접적 원인으로 보기는 어렵다는 주장이 나왔다.청주대 항공운항과 조환기 교수는 9일 한경닷컴과의 통화에서 "기장과 부기장의 문제는 여러 간접적 요소 중 하나일 순 있지만 직접적 원인이라 볼 수는 없다"고 말했다.그는 "지금...
[아시아나기 사고] 美 "조종사 조사에 집중"…동체 조사도 진행 2013-07-09 13:42:48
이강국 기장과 이정민 부기장을 불러 조사를 벌인다는 계획이다.우리나라 국토교통부도 이날 브리핑에서 조종사 4명과 미국 관제사 등에 대해 우리 조사단과 ntsb가 합동조사를 했다고 밝혔다.허스먼 위원장이 "조사에 핵심적인 부분"이라고 표현한 동체 부분에 대한 조사도 벌일 계획이다. 착륙 당시 잘려나간 사고기 꼬리...
조종사냐? 기체결함이냐? 아시아나항공 사고의 미스터리 2013-07-09 10:38:07
기종적응을 시키는 이른바, 관숙비행중이었지만 부기장석에 777기종만 운항시간 3300시간이나 되는 숙련조종사가 앉아있어서 조종에는 문제가 없어 보였다. 그런데 낮에 육안으로도 훤히 보이는 활주로를 진입할때 하강각도가 지나치게 낮았음에도 "왜 그렇게 낮게 날다가 충돌 7초전에 기수를 상승시키는 go-around(복항)...
[아시아나기 사고] 기장은 수습비행 교관은 첫 교관비행…조종미숙 아니다? 2013-07-09 09:03:11
기장 역할을 하고 있던 이강국 수습 기장과 부기장 역할을 하고 있던 이정민 교관 기장이 역할을 바꿀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의문을 제기하는 사람도 있다.사고 당시 항공기가 관제탑으로부터 활주로를 배정받은 건 착륙 10분 전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항공기 조종석은 양쪽에 모두 조종간이 있기 때문에 필요 시에는 자...
[아시아나기 사고] 미국 당국 "조종사 집중 조사" 2013-07-09 06:33:26
사흘 정도 사고기를 조종한 이강국 기장과 이정민 부기장을 불러 조사를 벌인다는 계획이다. ntsb는 전날 브리핑에서 밝힌대로 착륙 직전 사고기가 정상적인 속도보다 느리게 활주로로 접근하고 있었다고 다시 한번 확인했다. 블랙박스 분석 자료에 따르면 충돌 16초 전 사고기의 속도는 시속 122㎞에 불과했다. 권장 ...
[아시아나 착륙 사고] 골절상 입고도 승객 업고 뛴 이윤혜 캐빈매니저 2013-07-08 17:35:39
남은 사람은 문에 다리가 끼인 후배 승무원과 부기장뿐이었다. 목격자에 따르면 그는 후배를 구해 부기장과 탈출시킨 다음 남은 승객이 없는지 확인했다. 힙합 공연 프로듀서인 승객 앤서니 나 씨는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과의 인터뷰에서 그를 두고 “몸집이 작은 여 승무원이 얼굴에 눈물이 흐르는 채로 다친 승객들...
[아시아나 착륙 사고] "43시간 비행경험 짧다" vs "문제 없어" 2013-07-08 17:26:31
있는 이정민 조종사가 부기장으로 교관을 맡았다. 최정호 국토부 항공정책실장도 “관숙비행은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절차로 문제가 없으며 사고기 기장은 비행시간이 약 1만시간에 달하고 a320, 보잉747 등 다른 기종의 기장 자격이 있는 베테랑 조종사로 알고 있다”며 조종사 과실로 보기는 어렵다는 입장을 내놓았다....
[아시아나 착륙 사고] 美 "충돌직전 착륙 포기"…전문가 "조종사 실수 단정 못해" 2013-07-08 17:25:08
전까지 모두 정상 기장-부기장 대화 이상없어…왜 저속비행 했는지가 관건모든 가능성 열어놔 관제시스템 미비 배제 못해…난기류 발생했을 수도 한국과 미국 정부 당국은 지난 6일 샌프란시스코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아시아나항공 214편 착륙 사고의 원인 규명에 들어갔다. 미 조사 당국인 연방교통안전위원회(ntsb)의 빌...
[인터뷰] '영웅' 이윤혜 승무원 "승객대피 생각에 생명위협 생각 못했다" 2013-07-08 17:19:08
보고 부기장과 일부 화재를 진압한 후 마지막으로 탈출했다. 이때 기장이 항공기 밖으로 나갔다가 다시 들어와 구조를 도왔던 것으로 기억된다."- 일부 승객이 짐을 가지고 나갔는데."탈출을 진행할 때 짐을 버리고 가라고 소리쳤고 대부분 잘 따랐다." - 기체가 정지된 이후 모두 대피할 때까지 걸린 시간을 기억하나."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