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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리모델링 끝낸 내집, 3D로 미리 본다" 2022-10-17 09:59:18
과정에서는 3D(3차원) 상담 설계 프로그램인 '홈플래너'를 통해 공사가 끝난 집의 모습을 미리 볼 수 있게 했다. 한샘은 전국 5만여 개 아파트 내부를 3D 도면으로 구현해 건자재와 가구를 가상으로 미리 설치하면서 인테리어의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게 했다고 설명했다. 견적 단계에서는 자재 정가제를 도입했고...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장애위험 영유아 조기선별사업' 화성시어린이집연합회 등과 4자간 협약 2022-10-13 09:44:29
발굴, 상담, 치료, 연계 등 도내 영유아 돌봄서비스의 품질을 높이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세부내용으로 ▲장애위험 영유아 대상 발달선별 검사 ▲보호자 영유아 발달 관련 상담 지원 ▲치료기관 정보 제공(장애전문·장애통합 어린이집) 등 4개 기관이 협력해 장애위험 영유아에게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상규...
삼성 5개 관계사, 대중소 양극화 해소에 3년간 2조원 쏟는다 2022-10-13 09:01:25
노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제품?서비스 품질 개선 및 가격경쟁력 제고, 임직원 근로조건 개선과 신규 고용 확대를 위해서도 노력한다. 동반위는 기술 및 구매 상담의 장을 마련하는 데 적극 협력하고, 대중소 상생 우수사례를 발굴 및 홍보할 방침이다. 오영교 동반위 위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삼성 5개 관계사의 다양한...
"해외 구매대행 사업자 40%는 전자상거래법 몰라" 2022-10-12 12:00:08
3년간(2019∼2021년)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해외 구매대행 관련 상담은 2만5천416건에 달했다. 해외 온라인 직접거래나 물품 배송대행, 현지 직접거래 등 다른 국제거래에 비해 불만이 많은 것으로 파악됐다. 불만 이유로는 '취소·환급·교환 지연 및 거부'가 6천821건(28%)으로 가장 많았고, 배송 관련이...
아이폰 통화녹음 앱 넘어…고객의 '시그널' 읽는다 [긱스] 2022-10-12 06:17:48
아틀라스랩스 서비스의 궁극적인 목표가 상담원의 역할을 대체하는 것이 아닌 고객의 반응을 예측해 대응 방법을 제공하는 것에 있다는 취지다. 센트로이드는 기업의 통화내용을 고도화된 음성인식 기술력으로 자연어처리(NLP) 후 구조화된 통화 데이터로 변환해준다. 이를 통해 △자연어 자동응답 △통화응대 품질 관리 ...
수직이착륙 항공기 개발 기업 '플라나', 140억 투자 유치[Geeks' Briefing] 2022-10-11 17:19:23
외국인들이 온라인으로 비자 상담에서 신청까지 한 번에 해결하는 외국인 종합 비자 서비스 ‘케이비자(K-VISA)’를 출시했다. 케이비자는 외국인 비자 관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존 1시간 이상 걸리던 비자 상담 서비스를 빅데이터 기반 알고리즘으로 30초 이내로 시간을 단축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한경 긱스
카카오모빌리티, ‘대리노조 단체교섭’ 합의…프로서비스 단계적 폐지 2022-10-06 15:27:30
상담 사업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쉼터 방문 야간 검진 서비스를 신설하는 등 대리운전 종사자들의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서도 힘써왔다. 김주환 전국대리운전노동조합 위원장은 “아쉽고 부족한 면이 있지만 현장 대리운전노동자들에게 희망이 일궈졌다”면서 “노동조합은 이를 바탕으로 대리운전기사의 노동조건과...
현대엔지니어링·협력사·동반성장위원회,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 체결 2022-10-06 14:22:08
협력사는 연구개발(R&D), 제품·서비스 품질 개선, 임직원 근로조건 개선 및 고용 확대 등을 위해 노력할 것을 협의했다. 동반성장위원회는 기술 및 구매 상담의 장을 마련하는데 협력하고 우수 사례 도출 및 대외홍보 진행에 협의했다. 앞서 현대엔지니어링은 다양한 동반성장활동을 펼쳐 5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빅테크 공습 막아라"…독자 플랫폼 구축, 반격 나선 금융사 2022-10-04 16:25:03
품질을 모니터링하는 ‘스마트 컨택센터’를 운영 중이다. 상담자와 심사자 모두의 업무를 AI가 대신하면서 매년 30억원 이상의 비용을 절감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현대카드도 콜센터에 AI 자동응답시스템(AI-ARS)을 적용했다.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부문에 AI-ARS를 배치해 대기 시간을 단축하고 상담원들이 심도 있는...
메리츠화재, 'AI 음성봇·디지털 ARS' 등 고객 서비스 혁신 2022-10-04 16:04:19
파악해 맞춤형 상품을 제시하고 상담과 동시에 인수 심사가 자동으로 이뤄지도록 한다는 구상이다. 또 상품 개발 프로세스와 관련한 다양한 업무를 디지털화해 통합·연계함으로써 전 과정의 속도 및 품질을 극한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다이렉트 사업도 구조를 재편하는 동시에 카카오페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